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여행

여수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겨울여행 코스

by 또치교주 2021. 2. 10.
728x90
반응형

 

여수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겨울여행 코스


전남 여수는 신랑이 사랑하는 도시이다. 왜냐~ 낚시 포인트가 많기 때문에 잊을만 하면 여수 낚시하러 가자고 졸라댄다. 하지만 여수는 아이들을 위한 놀거리가 많아 가족여행으로 가기 좋은 곳이다. 낚시는 신랑 혼자 가는 것으로 하고~ 

 

오늘은 여수놀거리로 겨울여행 하기 좋은 당일치기 코스를 소개해 본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당일치기 코스는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던 곳이지만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해 줄만 한 곳이다. 스릴과 사진찍기좋은 곳이 있어 연인 취향에 딱이지 않을까 싶다. 

 

오늘의 주제가 아이와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코스이니 그 위주로 해서 글을 적어본다.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여수놀거리 하면 떠오르는 유월드 루지~ 통영 루지도 타 봤었는데 통영은 루지만 타면 끝이지만, 여수 루지에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야외놀이공원과 공룡실내 놀이파크가 있어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으로는 딱이다. 

 

여수 당일치기 코스이지만 유월드에서 놀다보면 1박 2일 코스로 다시 짜야할 만큼 놀거리가 많은 곳이다.

 

  • 유월드 운영시간
  • 주중/주말 10:00~19:00
  • 문의 : 061-810-6000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

 

여수 루지는 3가지 상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1. 유월드 루지 : 루지 + 리프트

2. 쥬라기 어드벤처 : 공룡 실내 테마파크

3. 다이노밸리 : 야외놀이공원

 

아이가 있다면 루지 + 놀이기구 + 키즈파크 패키지로 올데이콤보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강력추천하는 패키지~ 가격은 예전에 방문했던 것과 조금 달라진 점이 있어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여수 루지'를 검색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길.

 

네이버에서 예매시 최대 20% 할인도 되고, 페이 포인트 적립혜택까지 있으니 여행계획 잡을때 미리 예약해서 혜택 받아보시길.

 

루지는 36개월 이하 또는 85cm 미만은 루지/탑라이더 탑승이 불가능하다. 루지 탑승이 불가능한 아이가 있다면 실내 테마파크나 야외놀이공원을 이용해도 좋다. 아이가 있는 4인 가족이라면 나눠서 놀아야 할 경우도 있다. 우린 둘째가 어려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를 따로 탔더라는.

 

여수 루지는 통영 루지에 이어 두번째 타 본다. 그 스릴감은 한번 타고 나면 또 타게 되기 때문에 절대로 1회만 끊으면 후회한다. 연인 데이트코스로도 많이들 찾는 여수 루지! 겨울여행 코스로 꼭 추천해 본다. 그런데 눈이 오는 날에도 루지를 탈 수 있을까? 그땐 눈썰매 타는 기분이겠다.

 

루지를 타고 내려가면 리프트를 타고 다시 올라온다. 스키장에서만 보던 리프트를 루지 타면서 몇번 타 봤다는.. 

 

중앙 주차장 왼편에 있는 곳은 야외놀이공원 다이노밸리이다. 

 

다이노밸리(야외놀이공원)

다이노밸리 야외놀이공원은 초등학생 이후와 초등학생 이전 아이들이 즐길만한 놀이시설이 나눠져 있다. 그래서 우리 부부는 나눠서 아이들을 데리고 놀이기구를 타야 했다. 그리 다양한 놀이시설은 없지만 아이들은 정신없이 타고 또 타고 한다. 

 

어른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있다. 위 아래로 움직이는 놀이기구! 우리 큰딸 처음 타보고 가슴 철렁했단다. 신랑도 꽤 무섭고 재미있었다는데..

 

쥬라기 어드벤처(공룡 실내 테마파크)

쥬라기 어드벤처는 실내 테마파크로 날씨가 좋지 않을때나 추울 때 놀 수 있어 좋다. 공룡이 테마로 되어 있어 가까이에서 관찰하고, 놀이기구도 탈 수 있다. 

 

좀 더 큰 아이들이라면 공중에 매달려 있는 정글짐을 타 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겁이 없어야 할 만큼 밑에서 보면 아찔하다.

 

키즈파크

쥬라기 어드벤처 옆에는 키즈파크도 있다. 트램폴린도 있고, 정글짐, 레고풀, 흔들그네, 미로존 등 다양한 놀이공간이 있어 여기에서 오랫동안 놀았다. 키즈파크에는 좌식 테이블도 있어 아이들이 놀 동안 부모들은 앉아서 쉴 수 있어 좋다.

 

아이와 가볼만한곳 여수놀거리로 강력 추천해 주고 싶은 여수 루지!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꼭 추천해 본다.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여수놀거리는 테디베어 뮤지엄이다.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은 여수 엑스포가 열렸던 곳에 위치해 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이 있는 곳 바로 주변에 위치해 있다.

 

여수 루지와는 거리가 약 13km로 24분 정도 걸린다고 나온다.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은 이름처럼 테디베어 박물관이다. 어떻게 보면 그냥 인형들 둘러보고만 나올 수 있는 놀거리라 입장료 가격에 비해 실망할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리 아이들과 나는 사진찍는걸 좋아하다 보니 굉장히 재미있었다. 사진찍기좋은곳이다 보니 연인 데이트코스로 추천할만 하다.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은 비가 오거나 추운 겨울여행으로 좋은 실내여행지이다. 코로나 19 때문에 실내라는 것이 조금 불안할 수도 있지만, 평일날 한산한 시간대에 둘러보는 것도 좋을거 같다.

 

사진찍기 좋아하는 둘째는 테디베어 마다 사진 찍어달라고 난리였다. 포즈도 어찌나 잘 잡아주는지 사진 찍는 나도 즐거웠던 여행지이다. 

 

테디베어 뮤지엄에는 사진찍을 수 있는 소품과 장소들이 굉장히 많았다. 마지막 코스쯤 포토존 예쁜 곳이 많았는데 이쯤해서 사진 찍느라 시간을 많이 보냈었다.

 

덕분에 우리 가족사진 예쁘게도 남겼고, 아이들 인생샷도 남기기도 했다. 아기자기하고 사진찍기 좋은곳을 찾는다면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을 추천해 본다.

 

 


여수맛집 명동게장

 

여수하면 게장이 유명하다. 그래서 꼭 먹어보아야 할 음식중의 하나이다. 우린 테디베어 뮤지엄을 둘러보고 블로그로 여수맛집을 급하게 검색해서 찾아간 곳이 명동게장인데 워낙 유명한 곳이라 사람들도 바글바글 했었다.

 

게장백반전문점인 이곳은 늦게 가면 줄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여수맛집으로 유명한 명동게장~ 

 

명동게장은 리필도 되기 때문에 가격대비 좋았고, 맛도 내 입맛에도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었던 기억이 난다. 게장 좋아하는 신랑은 나보다 더 정신없이 먹었음.. ^^ 간장게장에 밥 비벼주니 아이들도 맛있다며 잘 먹었다.

 

테디베어 뮤지엄과는 거리가 약 6.4km로 1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 여수 오면 꼭 먹어보아야 할 음식 게장! 명동게장에 대한 후기는 이전에 소개한 적이 있어 링크를 걸어본다.

 

 

여수맛집 명동게장 꼭 먹어야할 여수의 맛

여수맛집 명동게장 꼭 먹어야할 여수의 맛 올해 휴가는 코로나19와 장마 때문에 제대로 즐기지 못해 아쉽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휴가비가 나오지 않아 많이 돌아다니지 않은 것이 다행인지도

milleyoung.tistory.com

 

지금까지 여수 당일치기 놀거리로 아이와 가볼만한곳 여수 루지, 테디베어 뮤지엄, 여수맛집 명동게장을 소개해 보았다. 테디베어 뮤지엄이 실내라 코로나 때문에 아쉽다면 비대면 여행지 여수 해양레일바이크는 어떨까?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여수 해양레일바이크는 가족여행지, 데이트코스로 좋다. 코스가 짧기는 하지만 바다와 하늘을 보며 달릴 수 있어 색다른 체험을 하고 싶다면 추천할만한 여수 여행지이다.

 

레일바이크는 정선에서 타 본적이 있어 그에 비하면 코스가 짧아서 아쉬웠지만 아이들은 무척이나 좋아했었다. 날씨만 좋았다면 괜찮았을 여행코스였는데.. 비대면, 언택트 여행지로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추천해 본다.

 

 

여수 레일바이크 티켓 소지시 여수테디베어뮤지엄 30% 현장할인된다고 하니 티켓을 꼭 챙겨가시길..

 

 

여수 아이와 가볼만한곳 해양레일바이크 무료로 즐기는 방법

여수 아이와 가볼만한곳 해양레일바이크 무료로 즐기는 방법 여름휴가때 반나절만에 다녀왔던 여수여행~ 날씨가 우중충했고, 비가 종종 내렸지만 생각보다 많이 오지 않아 무작정 떠났었다. 그

milleyoung.tistory.com

 

 


이상 여수놀거리로 아이와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코스를 소개해 보았다. 여수 하면 여수엑스포 할때 가봤던 추억이 있어 그 주변에도 놀거리가 많을거 같은데 코로나 19로 더 돌아보지 못한 것이 아쉽기만 하다. 

 

코로나 19가 사라지면 그땐 1박2일 여행코스로 여수를 더 둘러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