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여행

전주 혁신도시 맛집 농가 레스토랑 행복정거장(한식 뷔페)

by 또치교주 2021. 3. 2.
728x90
반응형

 

전주 혁신도시 맛집 

농가 레스토랑 행복정거장 전북혁신점

(한식 뷔페)

 

오늘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한식 뷔페 행복정거장을 소개해 본다. 완주산 로컬푸드 식재료인 국내산 재료들로 만들었고, 화학조미료나 NON-GMO 등 건강한 식재료만을 사용한 농가레스토랑이다.

 

전주 혁신도시 맛집 농가레스토랑 행복정거장~ 행복정거장은 지점이 3곳이 있는데 그 중에 이곳은 전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전북혁신점이다.

 

앞에 타이틀이 로컬푸드 농가레스토랑이라 되어 있는 것이 특이하다. 그래서인지 건물내 로컬푸드 직매장이 함께 들어서있다.

 

주차장은 로컬푸드 직매장과 농가레스토랑 주차장을 같이 이용하면 된다. 건물 뒷편에 전용주차장이 있다.

 

농가 레스토랑 행복정가장 운영시간은 11:30~15:00까지 이며 입장시간은 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인 2시까지만 입장할 수 있다. 점심시간에만 운영하고, 늦게까지 운영안한다는 것이 조금 아쉽다. 

 


  • 운영시간 - 11:30~15:00(입장 마감시간은 2시까지)
  • 가격 - 성인 12,000원 / 초등학생 7,000원 / 5세~미취학아동 4,000원

행복정거장은 국내산 재료로 만든 건강한 한식뷔페임에도 아이들 가격은 좀 저렴한거 같다. 개인적으로 뱃골이 작아 뷔페가면 왠지 아깝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행복정거장은 전혀 아깝지가 않았다. 물론 이날은 내 돈 내고 먹은 것이 아니었지만..

 

농가레스토랑 행복정거장 전북혁신점의 내부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우드톤으로 되어 있는데 깔끔한 인테리어가 좋다. 이날은 농촌진흥청 SNS 기자단 발대식이 있던 날~ 그래서 내 돈 주고 사 먹은 것이 아닌 농촌진흥청에서 맛있는거 사 주셨다. 

 

한식 뷔페인데도 뷔페 공간은 일반 뷔페보다는 규모가 작다. 아무래도 한식이 메인메뉴이기 때문인듯 하다. 하지만 한식, 백반 좋아하는 나로써는 무엇부터 먼저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될 만큼 먹고 싶은 메뉴들이 많았다.

 

정월대보름을 위한 오곡밥과 묵은 나물에 대한 내용도 재미있다.

 

정월대보름에 부럼을 나이수대로 깨물면 한해 동안 부스럼 같은 피부병이 걸리지 않는 이유는 피부병 예방에 탁월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이라는 점과 묵은 나물은 겨우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그해 여름에 더위를 먹지 않는다고 하여 먹는다고 한다. 정월대보름에 먹는 나물 그냥 아무 의미없이 먹었는데 저런 의미가 있었구나..

 

한식뷔페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단정한 그릇에 예쁘게 담겨져 있어 더 먹음직스러웠다. 놋그릇에 나물도 담겨져 있는 모습이 특이했다.

 

한식에서 빠지지 않는 김밥도 보임. 행복정거장은 김밥도 맛있었다.

 

반찬 종류들을 보면 시금치나물, 느타리 버섯무침, 배추나물, 냉이나물, 호박고지나물, 토란대나물, 고구마줄기, 목지버섯샐러드, 백김치, 채소구이, 쌈종류, 찜닭, 잡채 등 정말 다양하다. 물론 반찬들은 계절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 주시고..

 

우리 딸이 좋아하는 떡볶이도 있었다. 넘 맛있어서 더 가져다 먹고 싶었으나 이거 많이 먹으면 다른걸 못 먹으니 골고루 먹기위해 조금씩 골고루 자주 가져다 먹었다. 

 

양파장아찌, 무장아찌, 브로콜리 장아찌등 다양한 장아찌 종류도 있다. 

 

밥종류도 백미밥, 오곡밥, 취사물밥 등 여러가지이다. 

 

후식과 음료, 커피였나 암튼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후식 종류도 꽤 다양했다.

 

로컬푸드 농가레스토랑 행복정거장의 원산지 표시에 대한 내용이다. 고기부터 마늘, 고추까지 다 국내산 재료들을 사용했다. 건물 내에 로컬푸드 직매장이 있으니 거기 재료들을 사용할 수 있으니 멀리 가지 않아도 물류비는 적게 들듯 하더라.

 

이날 먹었던 한식 뷔페~ 종류도 참 다양하다. 예전에 뷔페집 가면 담아 오는 그릇이 참 지저분하다 생각했는데 행복정거장 뷔페는 한식메뉴라 그런지 담아도 색깔이 너무 예뻐 먹음직스러웠다.

 

행복정거장은 반찬 뷔페지만 동절기 신메뉴로 즉석찌개를 테이블에서 끓여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있었다. 기자단 발대식이 있던 날은 2월 중순이었는데 요즘에도 동절기 메뉴로 나오는지는 모르겠다.

 

2차 한식뷔페 메뉴들~ 김치국수도 한그릇 담아왔다.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한식 반찬 먹는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전주여행 가게된다면 농가레스토랑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전주맛집으로 추천해 드리는 메뉴~

 

후식은 요렇게 깔끔하게 간단히 먹기~ 사실 반찬을 많이 먹어서 배가 엄청 불렀다. 마음 같아서는 더 먹고 싶었던 맛이지만 배가 터질거 같다고 먹지 말라는 경고를.. ㅎㅎ


행복정거장 맛 평가/후기

 

전북 혁신도시 맛집 행복정거장~ 완주산(국내산) 로컬푸드 식재료를 사용해서 좋았고 화학조미료가 들어가지 않고 NON-GMO 재료들을 사용해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 좋았다. 

 

로컬푸드 농가레스토랑이다 보니 제철 재료로 만든 음식들을 먹을 수 있어 좋은거 같다. 지금쯤이면 냉이무침, 달래반찬 등이 나오지 않을까..

 

무엇보다 반찬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속이 편안한 한식 메뉴들이 많아 건강한 집밥 메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전주맛집이다. 다음에 가족여행으로 가게 된다면 꼭 들러보고 싶다.

 

농가레스토랑 행복정거장은 현재 3개점이 있단다. 전북모악점, 전북효자점, 전북혁신점 총 3곳~~ 전북 모악점은 주말만 저녁식사가 가능하다고 하네.

 

한식뷔페 행복정거장~ 건강한 밥상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아이와 가볼만한 한식메뉴로 전주 혁신도시 맛집으로 적극 추천해 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