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함안 가야 착한가격업소>띵호반점 중국집 쌀짜장면 가격이 얼마?

by 또치교주 2020. 4. 19.
728x90
반응형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우수 물가안정 모범업소이다. 정부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 속에서 소비자 물가의 안정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지정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파란 바탕에 '착한가격'이라는 포스터가 붙여져 있으면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곳이다.

 

예전에는 착한가격 업소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포스터를 본 적은 있겠지만 저렴한 가격대신 맛은 별로일거라는 생각에 패쓰했던 적이 많았다. 그러다 취재를 하면서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해 먹어본적이 있는데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한끼식사였다. 

 


 함안 가야읍 중국집 띵호반점 

함안 가야읍에는 착한가격업소들이 꽤 모여있는데 그 중에서 중국집으로는 띵호반점이 있다. 띵호반점은 가야시장 길 건너편 해동아파트로 가는 골목에 있는 중국집이다. 

 

띵호반점 중국집은 짜장면 중에서도 쌀을 재료로 만든 쌀짜장면이다. 가격이 3,000원으로 아주 저렴!! 우동, 짬뽕 등도 저렴한 편인듯. 짜장면집 가도 가격을 보면서 밥 먹고 나오면 가격을 잊어버리니 이집이 다른 것도 저렴한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짜장면집에서 기본적으로 나오는 메뉴들은 저렴한 편에 속한다. 


 양도 푸짐, 맛도 푸짐 쌀짜장면 

이날은 시동생 아들 둘과 우리 딸 둘, 어른 1명까지 총 5명이 방문했었다. 둘이는 어려서 짜장면을 4그릇 주문해서 먹었다. 

 

쌀은 면으로 뽑기에는 글루텐인가 그게 없어서 면을 만드는데 어렵다고 했던거 같다. 만든다 하더라도 쫄깃함이 덜하다고 하는데 여기 쌀짜장면은 쫄깃함이 있는 수타짜장같은 맛이 있었다. 맛도 좋고 , 양도 푸짐해서 내가 생각했던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이미지를 버려야 했던 날이었다. 양도, 맛도 좋은데 가격까지 저렴하니~~ 이때부터 나는 착한가격업소를 찾아가기로 했었다. 

 

짜장면은 아이들이 늘 애정하는 메뉴이다.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짜장면~ 짜장면 먹으러 가자는 말에 아이들이 환호를 지를 만큼 아이들의 애정메뉴~ 둘째는 짜장면도 참 힘겹게 먹는다. 저렇게 먹으니 늘 입이 짜장범벅이지. 

 

쌀짜장면 4그릇을 시켜 모두 깔끔히 클리어~~ 양도 푸짐했는데 싹 비운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 

 

짜장면 4그릇 주문해도 결제금액은 12,000원!! 총 인원 5명에 12,000원이면 정말 저렴하게 점심을 해결한 케이스다. 착한가격업소 앞으로 자주 찾아서 가게 될거 같다.

 

함안 중국집 띵호반점은 제로페이에 가입된 업소이다. 그래서 이날은 제로페이로 결제완료~

 

착한가격업소는 전국 각 지역마다 다 있다. 음식점 뿐만 아니라 목욕탕 등 다양한 업종들이 등록되어 있을 수 있다. 함안에는 특이하게 목욕탕 업종이 착한가격업소로 등록된 곳이 2곳이나 있더라.

 

각 지역의 착한가격업소 검색은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지역별로 구분해서 검색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는 서버 이전으로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는다. 이전하는데 여러달 걸린다 했는데.. 사이트 이전하는데 왜 이리 오래걸리는지 이해가 되질 않네. 

 

암튼 서버이전이 끝나면 홈페이지에서 착한가격업소 검색하셔서 여행할때 이용해보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