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삼천포
7월~8월 당일 치기 여행
프러포즈 공연 포함 5곳
본격적인 피서, 여름휴가를 맞이해서 바다가 아름다운 남해 지역으로 여행 오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오늘은 경남에서도 바다가 아름답고, 야경이 아름다워 볼거리가 많은 삼천포 당일치기 여행 코스를 소개해 본다.
먼저 자세한 소개에 앞서 오늘 소개할 경남 삼천포 당일치기 여행 코스는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삼천포대교공원을 중심으로 소개해 볼까 한다. 삼천포 대교공원은 7월, 8월이 아니더라도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사천미술관, 사천아쿠아리움이 있어 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사천의 명소이기도 하다.
하지만 7월, 8월이 되면 더 북적거리는 이유는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공연과 삼천포 음악분수가 운영되며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기 때문이다. 무더위를 날려줄 아름답고 시원한 음악분수와 뜨거운 땀으로 더위를 날려버릴 프러포즈 공연!
연인과 데이트코스, 부모님과 가족여행으로도 좋지만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볼거리들이 많아 아이와 가볼만한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해 본다.
삼천포 당일치기 여행 첫번째
사천바다케이블카
첫번째로 소개할 사천 당일치기 코스는 사천바다케이블카이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사천의 랜드마크로 바다와 섬, 산을 잇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이다. 경남에서는 케이블카가 있는 많지만 사천의 케이블카는 섬과 바다, 산을 연결해서 다양한 뷰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하계 운영시간 : 2022.7.1(금)~8.21(일)
- 월~목요일, 일요일 : 9시~오후 7시 / 매표종료 : 6시
- 금, 토요일 : 9시~오후 9시 / 매표종료 : 8시
사천케이블카 요금은 일반캐빈, 크리스탈 캐빈이 다르니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고 현재 남해안 남중권에 소속되는 도시 고흥군, 광양시, 남해군, 여수시, 순천시, 보성군, 진주시, 하동군 주민들은 신분증 소지자에 한해 3,000원 할인을 하고 있다. 조건 되시는 분들은 꼭 할인 혜택 받아보시길.
삼천포 당일치기 여행 두번째
사천아라마루아쿠아리움
사천케이블카를 타셨다면 가볼만한곳인 사천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케이블카가 지나는 초양도 섬에 있어 패키지 요금을 구매하여 함께 둘러보기 좋다. 경남 지역에서는 아쿠아리움이 많이 없기에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적극 추천해 드리는 사천아쿠아리움~
사천아쿠아리움은 개장 후 두번 정도 방문했었는데 그때까지만 해도 아쿠아리움의 대표 동물이었던 하마가 오지 않아 지금까지도 보지 못했다. 지금은 하마를 볼 수 있는데 볼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해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거 같다.
사천아쿠아리움의 대표 동물 중에 하나인 슈빌~ 살아있는 공룡의 후예라고 불릴 만큼 공룡을 닮아 있어 신기하더라. 슈빌은 날개가 있어 새가 아닐까 싶기는 한데 의외로 잘 날지 못하고 거의 서 있기만 했다. 무엇보다 처음 보는 사람들은 조형물이라 생각할 만큼 움직임이 전~~혀 없는 동물이다. 슈빌이라는 동물은 우리나라에 거의 없기에 꼭 한번은 가볼만한 사천아쿠아리움~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통합권을 구매하면 더 저렴하니 위 요금표 참고하셔서 관람해 보길 추천해 본다. 참고로 야외에는 어드벤처 ZOO 동물원도 있다.
무더위로 지치는 요즘 사방이 막혀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 타고 가면 덥지 않을까 걱정이 되지만 바닥과 위에 오픈이 되어 있어 의외로 시원하다. 사천아쿠아리움은 시원한 실내이니 아이와 실내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베스트 1으로 추천하고 싶다.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사천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을 둘러본다면 3~4시간 정도의 코스를 생각하면 적당할 듯 싶다.
삼천포 당일치기 여행 세번째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공연
매년 한여름밤의 무더위를 날려보낼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공연~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공연은 사천시가 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고, 사천의 대표적인 고유공연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사천문화재단이 끊임없이 노력하여 지금까지 이어져 오는 공연이다.
프러포즈 공연은 매년 이어오다가 코로나로 인해 2년 정도 중단되었었다. 그리고 2022년은 드디어 다시 개최~ 두둥!!
2022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공연은 2022. 7.16~9.9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삼천포대교공원에서 열린다. 지난주 7월 16일 첫 프러포즈 공연을 가졌는데 지역가수 공연과 강혜연씨의 공연이 있었다.
그리고 두번째 공연인 7월 23일 토요일에는 '넌버벌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마술쇼, 버블쇼, 서커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판타스빅한 공연!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오후 7시 30분 부터 시작되는 프러포즈 공연은 점점 어둠이 내리면 창선 삼천포대교의 화려한 야경과 함께 어우러져 분위기가 점점 더 고조~ 시원한 바다 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공연은 경남 지역에서는 사천에서만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아닐까 싶다.
2022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공연 일정은 위 포스터를 참고해 주시길. 올해 참여하는 가수를 보니 R.ef 이성욱, 자자, 치연, 신현희 밴드, 김정민 밴드, 박군, 퓨전국악그룹 등 익숙한 이름들이 꽤 보인다.
다양한 가수들의 콘서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오전에는 사천, 삼천포 관광지를 둘러보시고 오후에는 멋진 공연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시길..
삼천포 당일치기 여행 네번째
사천아라마루아쿠아리움
경남 삼천포 가볼만한곳인 사천미술관! 사천미술관은 매달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곳으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2022.7.1~8.31까지는 사천문화재단 특별기획전시 '로맨틱 피크닉' 전시가 열리고 있다. '로맨틱 피크닉' 전시는 양은혜 작가의 동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삶 속에서 경험하는 소소한 이야기들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보여주는 전시이다.
전시내용으로는 회화작품 관람과 드로잉 체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사진찍기 좋은 풍선과 동물 캐릭터 포토존 등 동심을 느낄 수 있는 포토존들이 있고, 양은혜 작가의 독특한 캐릭터와 개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도 볼만하다.
드로잉 룸도 있어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은 너무나 좋아하는 공간이다. 사천미술관 그림그리러 가는데만 벌써 두번째~ 집에서도 매일 그림을 그리는데도 사천미술관에 와서 그림 그리는건 또다른 느낌인가 보다.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는 아이들~
언니와 동생이 나란히 앉아서 그림 그리는 모습 영상으로 찍어보았다. 한번 오면 그림을 4~5개는 그리는 듯 한데 조만간 우리 딸들의 그림으로 채워지지 않을가 싶을 만큼 좋아하는 공간이다.
또다른 코너에는 색칠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낮 더위로 아이들이 지칠때 사천미술관에서 시원한 피크닉을 즐길 수있어 좋은거 같다.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가 열리는 주말에는 오후 8시까지 즐길 수 있으니 공연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라본다.
- 관람시간 : 평일 10시~오후 6시 / 주말 10시~오후 8시(휴관일 없음, 관람료 무료)
삼천포 당일치기 여행 다섯번째
삼천포 음악분수
한여름이면 삼천포대교공원은 프러포즈 공연과 사천미술관 전시, 그리고 삼천포 바닥분수가 운영된다. 시원한 물줄기에 아이들의 환호와 탄성이 들려오는 곳~
재미난 것은 한쪽에서는 프러포즈 공연 소리가 들려오고, 한쪽에서는 아이들의 환호가 들려온다. 7월, 8월 여름이면 흔히 볼 수 있는 삼천포의 풍경!
삼천포에서 7월, 8월 이맘때가 가장 북적이는 곳이 바로 삼천포대교공원이다. 그래서 당일치기 코스로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이다.
화려한 음악분수와 음악, 아이들의 소리까지 영상으로 담아 보았다. 매일 보아도 아름다운 삼천포 바닥분수!
사천미술관의 전시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로맨틱 피크닉이라면 삼천포음악분수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로맨틱 피크닉이 아닐까 싶다.
- 삼천포대교공원 음악분수대 운영안내
- 운영기간 : 2022.6.7~9.30
- 평일 : 7시~7시 30분 / 8시~8시 30분 (2회)
- 주말 및 공휴일 : 7시~7시 30분 / 8시~8시 30분 / 9시 ~9시 30분 (3회)
- 월요일 휴무
지금까지 경남 삼천포 7월~8월 당일 치기 여행 코스로 가볼만한곳 5곳을 소개해 보았다. 다시 한번 정리해보면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미술관,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공연, 삼천포음악분수이다.
위 코스는 8월까지 추천은 했지만 프러포즈 공연과 음악분수가 9월까지 이어지니 9월까지도 가볼만한곳으로 좋다. 프러포즈 공연과 음악분수가 주말에는 9시까지도 하니 먼거리에서 여행온 관광객분들은 1박2일 코스로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거 같다.
볼거리가 많은 삼천포대교공원~ 여름 피서지로 어디로 갈까 고민이시라면 삼천포대교공원 어떠실까요?
'경남_부산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해 삼동면 카페 쇼팽/바다뷰 루프탑 있어요 (0) | 2022.07.21 |
---|---|
경남 수영장 있는 키즈 펜션 함안 함박골/농촌 체험 휴양마을 (0) | 2022.07.20 |
(경남 여행)연꽃 명소 함안 연꽃테마파크 개화 시기(7월 15일 촬영) (0) | 2022.07.19 |
경남 진주 진양호 어린이 물놀이장 예약 방법 및 주차장 정보 (0) | 2022.07.18 |
경남 함안 7월 가볼만한 곳 꽃 명소 고려동유적지 배롱나무 개화 (0) | 2022.07.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