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여행

전주 한옥마을 여행 추천코스 자만 벽화마을 사진찍기좋아요

by 또치교주 2021. 3. 13.
728x90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 여행 추천코스

자만 벽화마을 사진찍기 좋아요


 

전주 한옥마을은 워낙 유명해서 가볼만한 관광지가 많지만 다녀왔던 곳 중에서 자만 벽화마을은 기억에 가장 많이 남는다.

 

벽화마을은 마을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자만 벽화마을은 추억의 만화 캐릭터부터 아기자기하고 감성 가득한 벽화들이 많아 사진찍기 좋아하는 연인이나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전주 코스이다. 

 

자만벽화마을 앞 의자에 앉아서 찍은 사진
벽화가 예쁜 자만벽화마을

두 아이와 함께 했던 자만 벽화마을 여행~ 엄마도 아이들도 감성 가득했던 전주 한옥마을 여행 이야기를 적어본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코로나 19가 터지기 이전에 다녀왔던 여행후기이다.

 

도란도란 시나브리길 안내문
오목대를 지나 육교앞에 있는 벽화갤러리 안내문

자만 벽화마을은 비탈진 곳에 위치해 있는 마을이라 주차장은 없다 생각하고 주변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는 것이 좋다. 우리는 전주 한옥마을 주변에 주차를 하고 육교를 지나 걸어갔었는데 한옥마을과 가까워 걷기에는 큰 무리는 없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자만 벽화마을로 가는 방법은 오목대를 찾아 그곳을 지나 육교를 지나면 바로 보인다.

 

전주 벽화마을은 자만과 옥류마을, 낙수정벽화마을에 벽화갤러리가 설치되어 있다. 우리 가족이 다녀왔던 곳이 아마도 자만벽화마을만 둘러본듯 한데 시간이 되고, 체력이 된다면 옥류벽화마을과 옥류마을 전망대, 낙수정벽화마을을 둘러 보면 괜찮을 거 같다.

 

좌측에 있는 곳이 자만벽화마을

육교에서 바라본 자만벽화마을의 모습이다. 비탈진 곳에 위치해 있는 평범한 마을인데 벽화 하나로 사람들이 몰리는 전주 관광지가 되었다. 컨텐츠 개발을 굉장히 잘한 곳이 아닐까 싶다. 그나저나 전주 한옥마을 주변은 차 대란이다. 

 

자만동 추억의 만화골목

자만벽화마을에는 다양한 벽화 그림이 있는데 유난히 추억을 되살려주는 만화 캐릭터들이 많이 그러져 있다. 추억의 만화 골목~~

 

가위손, 달려라하니, 피카츄 벽화 앞에서

사진찍기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은 다양한 캐릭터 앞에서 본인만의 감성을 담아 다양한 사진을 찍었다. 벽화 그림들이 아기자기하고 귀엽고 예뻐서 사진 찍는 나도 너무나 즐거웠던 시간이었다. 

 

평범해 보이는 자만마을

자만벽화마을은 골목골목을 따라 걸으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벽화마을이다. 좁은 골목길이긴 하지만 다들 즐겁게 사진찍으며 골목투어를 다니는 모습이었다.

 

아빠와 멋지게 포즈를 취해서 사진찍기

지금까지 벽화마을 하면 경남 통영 동피랑, 서피랑이 생각났는데 전주 자만벽화마을은 통영 벽화마을을 잊게 할 만큼 벽화 캐릭터와 주제, 색감, 선명도가 너무 좋았다.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많이 들어서 있다

골목마다 다양한 카페들도 들어서 있다. 통유리로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카페부터 아담한 집 한채를 특색있게 인테리어한 카페도 있었다.

 

공방에서 체험도 할 수 있어 즐길거리가 다양한 자만 벽화마을

전주 자만벽화마을 골목길에는 공방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많다. 미리 예약을 하지 않아도 즉석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었는데 시간만 여유로웠다면 아이들 체험으로 해보고 싶었다. 

 

사진찍기 위한 소품으로 하트 머리핀 구매

골목길을 걷다보면 아이들의 시선을 끄는 기념품 가게들도 있다. 다들 머리에 해바라기, 병아리, 하트 핀 꽂고 다니길래 사진찍기에 좋아 우리 아이들도 하나씩 구매했다.

 

사진찍을 때 포인트가 되어준다

머리에 빨간 하트 핀 달고 사진 찰칵~~ 배경만 좋았으면 하트 핀과 사진이 잘 나왔을 듯 하네. 참고로 전주 자만벽화마을은 오르막길에 있는 마을이다 보니 계단이 많아 유모차 끌고 움직이기에는 불편한 코스이다.

 

자만벽화마을에서 딴 세상 같은 카페

자만 벽화마을은 집들이 층층이 지어져있다 보니 마당이 넓은 곳이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야외에서 백팩에 앉아 쉴 수 있는 카페도 보이더라. 요즘 같이 봄 햇살 좋은 날 야외에서 커피 마시기 좋겠더라.

 

한글길 벽화

벽화마을에는 한글을 아름답게 표현한 작품들도 있다. 한글작품을 보면 창의력이 쑥쑥 올라갈 만큼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작품들이 많았다.

 

화려한 색감에 어떻게 찍어도 인생샷이 나올만큼 사진찍기 좋은 곳 전주 자만벽화마을~ 어른들에게도 어릴적 감성복구를 시켜줄 만한 추억의 골목길이 아닐까 싶다.

 

아기자기한 공방 구경도 재미나다

가게들도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곳들이 많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다. 공방 구경도 하고, 벽화 사진도 찍고~ 자연보다는 도심 건물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라 계절 상관없이 방문하면 좋은 전주 관광지이다. 특히나 삭막한 겨울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벽화마을~

 

나는 주로 아이들만 사진을 찍어 주었는데 다음에도 가족여행 가게 된다면 삼각대 가져가서 재미난 포즈로 가족사진 찍어보고 싶다. 

 

전주 한옥마을 여행 추천코스로 적극 추천하는 자만 벽화마을~ 전주 한옥마을만 해도 둘러볼 곳이 많은데 자만 벽화마을 또한 카페에서 차 한잔하고 사진찍고, 공방 체험 등도 하다보면 반나절이 훌쩍 지나가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전주는 1박2일 여행코스로 잡아 방문하는 것이 좋은 듯..

 

자만벽화마을에는 전주맛집 중의 한곳인 두이모 카페가 있다. 비빔밥와플이 맛있는 맛집~ 우리 가족 입맛에는 맛있어서 추천해 본다.

 

 

전주 맛집 두이모 카페 비빔밥와플 강추(내돈내산)

전주 맛집 두이모 카페 비빔밥와플 강추 (내돈내산) 가족여행으로 전주 한옥마을 갔을 때 좋아했던 관광지 중에 자만벽화마을이 있다. 전주 한옥마을 주변에 있어 걸어서 다녀왔었는데 아기자

milleyoung.tistory.com

그외 전주 여행 관련 글은 아래 참고하세요.

2021.01.29 - [여행이야기] - 라마다 전주호텔 한옥마을 숙소로 좋았던 숙박후기

2020.12.03 - [맛집이야기] - 줄서서 먹는 전주 맛집 전주왱이 콩나물국밥 솔직후기

2021.03.02 - [맛집이야기] - 전주 혁신도시 맛집 농가 레스토랑 행복정거장(한식 뷔페)

2020.10.26 - [여행이야기] - 전주 데이트 코스 추천~ 핑크뮬리 피는 전주수목원(가을여행)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