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불면증에 좋은 편백제품사러 사천 편백림에 다녀왔어요 / 편백오일

by 또치교주 2020. 4. 23.
728x90
반응형

불면증에 좋은 편백제품사러

사천 편백림에 다녀왔어요

 

친정엄마는 불면증이 심하시다. 예민하신 탓인지 아니면 병인지는 모르겠지만 불면증에 한번 잠을 자지 못하면 일주일 넘게 못 자는 경우도 있다. 불면증 때문에 병원에서 처방한 수면제를 복용하고 있지만 이것도 오래 먹어서 내성이 생겨서인지 한알 먹고는 효과가 없어 두알씩 먹고 계시다고 한다. 두알 정도 먹으면 그나마 잠을 잘수 있다고 하는데. 문제는 그것도 수면제 과다복용이 될 수 있어 먹지 말라고 하지만 잠이 안와서 너무 괴로우니 어쩔 수 없이 먹게 되더란다.

 

며칠 전에는 갑자기 전화를 하셔서 불면증 치료하는 병원을 알아보라고 하셨다. 불면증이 심해지니 엄마도 힘드셨나 보다. TV를 보면 수면장애치료를 하는 곳을 보고 했었는데 어떻게 알아봐야할지 막막하더라. 불면증 치료에 좋은 병원을 알아보아도 지금은 코로나19로 방문이 어려워 불면증치료법으로 많이 알려진 편백 제품이 급히 필요했다. 사천, 삼천포에 매장이 있을까 검색해 보니 편백숲을 키우고, 그 편백나무로 6차산업까지 하는 회사가 있더라. 원래는 인터넷에서 주문할 수 있었지만 문의해 보니 매장에서도 직접 구매가능하다고 하셔서 바로 달려갔다.

 

사천편백림은 사천시 축동면에 위치해있다. 사천공항이랑 가까운 곳에 있어 차만 있으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처음에 사천편백림에 도착했을 때 생각했던 건물과는 다른 모습에 살짝 놀랐다. 인터넷 쇼핑몰이 있어 물건도 전시되어 있고 깔끔한 건물을 상상했는데... 하지만 근처에 있는 편백나무 숲에서 나무를 잘라 이곳에서 가공하기 때문에 직접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믿음이 갔다.

 

입구에 (주)한샘 납품 및 의약외품 치약이라고 나와 있더라. 한샘 납품이라는 글에 대기업에 납품하는 이미지 때문인지 믿음이 갔다. 홈페이지에 보니 사천편백림은 한샘의 1차 협력업체로 등록되어 침대, 가구류 케어용 심재편백수를 납품하고 있다고 한다. 

 

도로옆에 인접해 있는 사천 편백림

사천 편백림은 농림부가 인정한 국내 유일한 6차산업 인증 피톤치드 업체라고 한다. 6차 산업인증이란 1차 재배, 2차 제조, 3차 체험형 서비스 현장실사를 거친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업체임을 농림부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사천편백림은 보기에는 재배, 제조까지는 눈에 보이지만 체험형 서비스는 보이지 않는다. 3차 체험형 서비스는 가까운 편백숲에 가야 체험을 할 수 있다. 사장님 말씀으로는 매주 토요일날 편백숲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고 한다. 편백숲은 개인 사유지라 바로 편백숲으로 입장은 불가능하고, 여기 사무실에 방문해서 직원에 인계하에 방문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날 사장님께 말씀은 듣지 못했지만 지역카페에 올라온 홍보글을 보니 빈 화분을 들고 오면 묘목을 가져갈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셀프로 직접 심어가야 한다고 하네.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에서 힐링도 하고, 예쁜 묘목도 가져갈 수 있다고 하니 탐난다. ㅎㅎ 반려견, 애견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곳이라 하니 애견동반 입장 가능한 곳 사천편백림에 꼭 들러보시길..

 

이날 사무실에 방문했을 때 편백오일 추출하는 기계를 사진 찍었는데 어디로 사라졌을까? 보이지 않는다. --;; 그나마 찍었던 제품사진들~ 편백제품이 사진속에 다는 아니다. 택배작업 중이시라 근처 있던 제품들 주섬주섬 모아 사진을 찍은거라 비쥬얼은 쪼금 아쉽다.

 

이날 구매한 사천 편백림 피톤치드 편백잎오일~ 편백잎오일은 여기서 직접 키우고 가꾼 수령 30년 이상의 편백나무를 벌목하여 수증기법으로 추출한다고 한다. 향을 맡아보니 냄새가 아주 기분좋다. 

 

사천 편백림에는 편백나무 방향제도 특이하게 판매하고 있다. 편백나무 심재팩이라고 하는데 당일 벌목한 편백나무를 파쇄하여 포장을 하고 있더라.

 

당일 벌목한 편백나무으 특징은 피톤치드의 함량이 아주 높다고 한다. 어떠한 물리적, 화학적 가공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 있는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편백방향제이다.

 

조각난 모양새는 별로인데 냄새가 아주 환상적이다. 작업하시는 이모님은 이 작업하고 나시면 하루종일 기분좋은 편백나무 냄새가 날거 같다. 

 

편백나무 심재팩, 방향제는 요렇게 포장되어 판매가 되더라. 쇼핑몰 보니 심재팩과 심재편백수를 구성해서 판매되고 있던데.. 

 

당일 벌목한 편백나무 가지들은 줄기와 가지를 분리하는 작업을 사무실 앞에서 하고 있었다. 편백나무를 쉽게 볼 수 있어 평범하던 나무가 울 엄니 불면증치료 목적으로 바라보니 특별한 나무로 느껴졌다.

 

사장님께서 편백잎을 가져갈거면 담아 가라고 하셔서 조금 담아왔다. 트렁크 가득 담아오고 싶었지만 여기서도 편백잎으로 편백잎오일을 만드시니 엄마 방에 놔둘 정도로만 담아왔다. 편백잎을 트렁크 속에 넣어두었는데 문을 열때 편백나무 냄새가 어찌나 찐~하게 느껴지던지.. 차 안에 늘 놔두고 싶을 정도였다.

 

사천편백림 사장님이 알려주신 팁으로는 편백잎은 그냥 냄새맡으면 많이 나지 않고 잎을 꺾어야 냄새가 더 많이 난다고 한다. 편백제품 사러 왔다가 좋은 정보를 알고 가서 기분 완전 좋음.. ㅎㅎ 내가 사는 사천에 편백제품 파는 곳이 있다는 것이 감사하게 느껴졌다.


편백제품 구매는 직접 방문하시면

조금 더 할인이 돼요.

 

마당에는 거름처럼 보이는 것이 있더라. 텃밭을 해서 그런가 거름처럼 생긴 이 비쥬얼도 사랑스럽게 느껴지더라. ㅎㅎ

 

사천편백림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바로 친정집으로 달렸다. 도착하자마자 일하시고 계신 울엄니 불러서 편백제품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다. 울엄니도 급하셨는지 주변에 편백나무 있는 곳에 가서 열매를 주워서 오셨더라. 갈색 동그란 열매 말려서 베개로 쓰신다고 엄청 많이 주워 오셨던데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다. 베개로 쓴다면 오래된 씨라 으깨지고, 가루가 날건데 그거라도 쓰시겠다며 주워오신 걸 생각하면 마음이 아팠다. 불면증이 얼마나 힘드셨을까..

 

불면증치료에 사용하기 편할거 같은 제품 피톤치드 편백잎오일~ 하나에 만원 정도 한다. 넉넉히 쓰시라고 두개 구매했는데 직거래 구매라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편백잎오일 사용방법은 물을 조금 넣고, 오일을 몇방울 뿌려 열로 가열하면 된다. 향이 타는 동안 방안에 편백나무 향이 나게 된다.

 

요건 편백나무 방향제~ 뿌려주면 냄새도 나고 탈취제로 효과도 좋다고 한다.

 

요건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셨다. 엄니 불면증이 심하다 하시니 편백나무 심재팩 써 보라고 주셨는데..

편백나무 심재팩 사용방법은 베개팩으로 사용하면 좋다고 한다. 잠잘때 배게속 양쪽에 넣어 사용~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량이 나무들 중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다. 피톤치드는 다양한 물질로 되어 있는데 그 물질중 '알파피넨'이라는 성분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한국과학기술원 논문에 발표되었다고 한다.

 

편백나무 심재팩은 당일 벌목한 편백생나무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피톤치드가 가장 많고, 오래 보관할 경우 피톤치드가 휘발되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한다. 그래서 받는 즉시 아끼지 않고 베개 양 옆에 두면 좋다고 한다. 요거 냄새는 진짜 찐하다..

 

혹시나 냄새가 휘발되어 효과가 떨어진다면 편백잎오일을 뿌려 사용해도 좋다고 한다.

 

편백수 미스트도 엄니 하나 나 하나 쓴다고 구매도 했다. 편백 아보리덤 치약도 있던데 요건 신기하네. 편백나무로 정말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걸 이날 처음 알았다.

 

 

사천 편백림에는 편백칩이 없어서 조금 아쉽다. 하나 사서 엄마 베개로 사용해 보려고 했는데..

사천편백림 제품들은 스토어팜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보시길...

 


제품은  "대자연의 나눔"을 검색, 쇼핑몰 이용

 

편백제품이 불면증에 효과 있는지는 아직은 2~3일 밖에 되지 않아 빨리 나타나지는 않았다. 하지만 계속 사용하다보면 그 향에 만성불면증치료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친정집에 갔다가 울엄니 저렇게 세팅해 놓고 주무시는가 보다. 불면증이 빨리 해결되었으면..

 

불면증 치료 때문에 내가 사는 사천에 편백숲, 제품이 있는지 알게 되었다. 편백숲은 토요일에는 무료로 개방도 해 주신다고 하니 다음에 아이들과 친정엄마 모시고 꼭 들러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