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 2020년 소식/개화시기(8.1방문)

by 또치교주 2020. 8. 4.
728x90
반응형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

2020년 소식/개화시기

  방문일 : 2020.8.1  

 


8월에는 해바라기 축제가 열리는 곳이 많다. 경남지역에서는 해바라기 축제 하면 대표적인 곳이 함안 강주마을이 있다. 지금쯤이면 해바라기들이 많이 피어 함안강주해바라기 축제를 생각하시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그래서~~ 취재도 할겸 2020년 해바라기 개화시기, 개화상황도 알아볼겸 다녀왔다.

 

올해는 사실 코로나19 때문에 해바라기 축제가 취소되지 않았을 까 싶었다. 매체에서도 크게 보도가 되지 않기도 해서 그렇게 생각했는데 막상 도착해 보니 <강주해바라기축제는 2020.8.28~9.13>까지 열린다고 한다.

 

하지만 안내와는 달리 강주 해바라기 축제는

취소되었다고 하네요.

 

마을 입구에서부터 축제 기간을 알리는 안내판들이 줄지어 설치되어 있었다. 하지만 이 또한 변경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지금 현재로써는 경남지역에서는 코로나 확진자가 거의 없어 안심하고 있지만, 휴가철을 대부분 경남 지역으로 많이 내려오다보니 잘못 하다가는 확진자가 줄지어 생기면서 축제가 취소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강주해바라기마을 주민분들이 나이드신 어르신들이 많으시다 보니 경남에 코로나 확진자가 생기면 취소될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 해바라기 축제는 취소된다 하더라도 찾아오는 이들이 많을텐데 그렇게 되면 또 유채꽃 처럼 갈아엎게 되는 경우가 생기지 않을까 벌써부터 걱정이 된다.

 


2020.8.1기준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개화상황

 

결론부터 말하면 함안강주해바라기의 개화상황은 완전 아직이다. 아직은 허허벌판이라 볼것도 없는 상황이다. 강주마을 해바라기 개화상황을 모르고 오셨다면 도착하자마자 김 빠지는 소리가 팍팍 날수도..

 

하지만 해바라기밭에는 사진찍기에 좋은 아이템들도 있었다.

 


볼수록 매력있는 해바라기 장승

 

바로 해바라기 얼굴을 한 장승~ 이 장승은 언제부터 생겼을까? 함안에 살때는 강주 해바라기마을에 종종 가면 이 장승은 안 보였는데 최근에 생긴것일까 아니면 이번 해바라기 축제를 준비하면서 만든 것일까?

 

구불구불한 황토색 길과 파란 하늘과 꽤나 잘 어울린다.

 

해바라기 얼굴을 한 모습이 마치 아프리카에 나올법한 분위기다. 늘 보던 무섭게 생긴 장승이 아니라서 그런지 볼수록 매력있는 얼굴이다.

 

무표정한 얼굴이지만 해바라기 모양을 하고 있어 자꾸 쳐다보게 된다. 사진도 파란색과 황토색이 잘 어울리는데 특히나 구불구불한 길이 넘 예쁘다.

 

해바라기 장승과 나란히 있던 오리지널 장승~ 좀 무섭게 생겼다. ㅎㅎ 늘 보던 얼굴이라 그런지 몇번 보고 해바라기 장승을 쳐다보게 되더라.

 

왠지 아프리카 추장같기도 한 장승~ 아래에서 올려다보니 더 근엄해 보인다. 해바라기 장승 옆에서 멋지게 포즈 잡고 찍으면 제법 멋지겠다. 

 

만약 해바라기가 활짝 피어 온통 노란색이었다면 그 색에 파묻혀 몰랐을 매력~ 황량한 밭에 무표정하게 서 있으니 해바라기 장승만의 매력이 살아난다.

 

중간에도 요렇게 기존 장승과 해바라기 장승 두개가 서 있다. 

 

두번째 해바라기 장승 표정은 좀 나이든 추장같다. 그런데 확실히 얼굴은 첫번째 해바라기 장승이 더 잘생긴거 같다. ㅎㅎ 나는 장승보고 왜 자꾸 평가를 할까??

 

2020년 8월 1일 기준으로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개화상황은 위와 같다. 지금 막 땅을 비집고 나와 싹이 나기 시작했다. 아직 20일 넘게 기간이 남았으니 그때 방문하면 후회하지 않을거 같다.

 


함안 가볼만한곳

벽화거리가 있는 강주마을

 

하지만 함안 강주마을은 해바라기가 아니더라도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여행지이다. 최근에는 벽화가 바뀌었는데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변신을 했다. 이번에 바뀐 벽화 넘 예쁘다.

 

해바라기 마을이라고 벽화도 해바라기를 주제로 한 곳도 있었는데 전체가 벽화가 아니라 약간 입체물로 만든 작품이었다. 

 

벽에 그림도 있고, 버리는 붓으로 귀여운 캐릭터도 만들고~ 아.. 이 붓 캐릭터 넘 귀여워서 사진 찍으면서 혼자서 씨익 웃고 왔다. 역시 미소는 사람을 웃게 만드는 거 같다. 이런 아이디어 참 좋다.

 

아기자기한 벽화와 화분 등으로 예쁘게 꾸며진 골목! 구석구석 꾸며진 모습을 둘러보며 잠시 동심으로 돌아간듯 했다. 

 


강주해바라기마을 축제는

취소되었습니다.

 

2020년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는 취소가 되었으니, 벽화와 장승도 볼만해서 지나가는 길에 들러보아도 좋을거 같다.

 

귀여운 해바라기들이 반기는 곳~ 아기자기한 벽화가 예쁜 곳 강주마을!! 함안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 드리며~

 

어르신들이 많은 동네이니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잘 지키면서 방문하시길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