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함안 칠서 냉면 맛집 박경순냉면 솔직한 시식 후기

by 또치교주 2023. 7. 10.
728x90
반응형

 

함안 칠서 냉면 맛집 

박경순냉면 솔직한 시식 후기

 

방송에 소개된 내용이 적혀진 플랭카드
방송에 소개된 함안 칠서 맛집

2023년 5월 KBS 1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방송에 경남 함안 편이 방송되었다. 함안의 유명한 관광지가 소개되고 함안 맛집으로는 칠서에 있는 박경순냉면 가게가 소개되었다. 2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함안맛집으로 소개되어 다녀와 보았다.

 

건물 앞에 주차장 모습
박경순냉면 전용주차장

함안 박경순 냉면은 칠서면 사무소 뒤편에 위치해 있다. 주차장은 건물 바로 앞에 있는데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면 칠서면 사무소 주변에 주차를 하고 걸어와도 좋다. 칠서면 사무소는 한산한 동네라 그런지 인적이 드물었다.

 

가정집을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다
가정집을 개조한 식당

함안 박경순 냉면은 1967년에 오픈한 식당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56년이 된 오래된 식당이다. 방송에서는 40년 정도 된 곳이라 하는데 오픈년으로 치면 56년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식당은 원래 칠서 식당으로 오픈했다가 나중에 냉면전문점으로 변경했다고 한다. 

 

가정집 건물 사이 지붕이 덮혀진 공간
실내 대기실 모습

식당은 가정집을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두개의 건물 사이에 지붕이 있어 비가 오거나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도 줄 서서 대기할 수 있어 좋았다. 

 

가게 모습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가게 모습

함안 칠서 냉면맛집 박경순냉면의 가게 내부는 아담한 편이었다. 원래 방송타면 줄 서서 먹을 만큼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지라 평일 1시경에 방문해 보았는데 다행히 피크 시간대가 지나서 한산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박경순 냉면은 브레이크 타임은 없어 아무때나 방문이 가능하다. 식당의 위치가 한산한 칠서면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이 일부러 찾아올만한 관광지가 없는데 그럼에도 냉면을 먹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브레이크 타임 때문에 식사 못하는 경우가 있어 힘들지만 브레이크 타임은 없다고 한다.

 

박경순냉면은 위치가 그러하기에 함안 현지인보다는 창원, 마산이나 타지에서 많이 찾아오는 맛집이라고 한다. 

 

휴무는 4월~9월까지는 쉬지않고 계속 운영하며 10월~3월까지는 1,3, 다섯째 주 일요일에는 휴무라고 한다.

 

메뉴판
냉면 메뉴와 가격표

메뉴는 물냉면, 비빔냉면, 물비면, 육개장, 만두, 돼지머리 수육, 가오리 회무침 등이 있으며 왕만두 두 개가 들어간 세트도 판매하고 있다. 원래 나는 냉면집 가면 늘 비빔냉면을 주문해 먹는데 2대째 내려오는 냉면 맛집이라 하니 물냉면의 육수맛이 궁금하여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좋은 물냉면세트를 주문해 보았다.

 

원산지 표시
디테일한 원산지 표시 알림판

식당의 원산지 표시가 꽤 재미있다. 쌀은 처가논과 우리논이라 적혀 있고 배추, 무, 파 등은 집뒤 텃밭에서 무농약 재배하여 자급자족한다고 한다. 고춧가루도 동네 남지댁에서 가져오는 등 고기부터 야채까지 모두 국내산 재료들로 사용한다고 한다.

 

물냉면과 만두, 반찬이 있는 한상
시원한 여름 메뉴

박경순냉면 물냉면은 특이하게 겨자가 그릇에 담겨져 나온다. 그래서 테이블 위에는 겨자 없이 식초 통만 있는데 냉면에 약간의 식초가 들어가 있어 처음부터 식초를 넣기보다 육수를 맛보고 입맛에 맞게 추가하는 것이 좋다. 내 입맛에는 식초를 따로 넣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양으로도 충분히 맛이 있었다.

 

 

냉면의 육수는 사골과 한방을 넣어 만든다고 한다. 식초를 따로 추가하지 않고 겨자만 조금 담아 먹어본 물냉면 시식 후기는 담백한 맛이 좋았다. 식초를 더 넣었다면 박경순냉면의 육수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했을 거 같다.

 

맛있게 싹 비운 밥상
맛있게 한그릇 싹 비운 시식 인증샷

날씨가 더웠던 탓에 시원한 얼음이 동동 떠 있는 물냉면을 먹고 나니 나중에는 에어컨을 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만큼 여름 보양식이 따로 없더라. 

 

담백한 물냉면 육수와 간이 적당한 마늘쫑 장아찌가 내 입맛에는 괜찮았다. 대신 왕만두는 일반적인 맛이었다. 

 

함안 칠서 박경순냉면은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방송에 소개되며 주말에는 11시~3시까지 줄 서서 먹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다고 한다. 함안 냉면맛집 하면 우리 가족은 함안 가야읍 황포냉면을 제일 좋아했는데 칠서에 여행 온다면 박경순냉면도 재방문하고 싶은 의향은 있다. 

 

함안 가야 냉면맛집 황포냉면 소개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신 포스팅한 시기가 몇년 되었는지라 금액은 조금 더 올랐다는 점만 참고하면 될 거 같다.

 

2020.08.08 - [경남_부산 여행] - 함안 맛집 황포냉면~ 가야 맛집으로 우리집 단골

 

함안 맛집 황포냉면~ 가야 맛집으로 우리집 단골

함안 맛집 황포냉면 가야 맛집으로 우리집 단골 여름이면 생각나는 냉면! 경남에서 냉면하면 진주 황포냉면이 유명하지만 우리 가족 입맛에는 함안 황포냉면만한 곳이 없는 듯 하다. 함안에는

milleyoung.tistory.com

 

식당 바로 앞에는 아담한 공원도 있었다. 독립공원으로 조성해 놓은 듯 태극기와 독립열사에 대한 소개된 있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 놀이터도 있어 가족여행으로 방문해도 좋을 거 같다. 대신 요즘 같은 여름은 땡볕이라 양산이나 우산은 가져와야 할 듯싶다.

 

 

함께 보면 좋은 함안 맛집

2020.08.16 - [경남_부산 여행] - (함안 가야 맛집)유가네닭갈비 함안점 여름메뉴로 딱이야

2020.07.22 - [경남_부산 여행] - 함안 삼계탕 맛집 고향삼계탕 가격도 맛도 만족

2021.07.07 - [경남_부산 여행] - 함안 고려동 근처 카페 고려백연 연잎밥 도시락도 판매해요

 

 

 

7월에 가볼만한 함안 여행지

2023.06.28 - [경남_부산 여행] - 경남 7월 꽃구경 함안 강주해바라기 축제(일정 변경됨)

2022.08.01 - [경남_부산 여행] - 경남 연꽃 단지 가볼만한곳 7곳 /8월 여행

2021.07.28 - [경남_부산 여행] - 요즘 갈만한곳 경남 배롱나무 꽃 명소 함안 고려동 유적지 개화시기

2020.07.01 - [경남_부산 여행] - 함안 아이와 가볼만한곳 악양생태공원 빵만들기 체험+놀이공간도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