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경남 5월 데이트코스 함안 악양둑방길 양귀비 꽃/사진 찍기 좋은곳/개화시기

by 또치교주 2022. 5. 15.
728x90
반응형

경남 5월 데이트코스 

함안 악양둑방길 양귀비 꽃

사진 찍기 좋은곳/개화시기

5월은 양귀비 꽃이 피는 시기이다. 양귀비 꽃 명소 하면 유명한 곳이 바로 경남 함안군 악양둑방길! 

 

긴 둑방길 따라 하천부지에는 대규모 봄꽃 경관지가 조성되어 있다. 규모가 커서 걷다보면 힘들어서 아이나 부모님들이 다 둘러보기에는 힘든 곳이다. 특히나 요즘 한낮 더위가 여름 날씨라 우산, 모자가 없다면 힘들 수 있는 함안 여행지!

 

함안 악양둑방길 양귀비 꽃밭은 지금의 대규모 꽃밭이 조성되기 전부터 둑방길 따라 핀 양귀비꽃으로 유명했다. 그렇다보니 데이트코스로 연인들이나 가족여행, 우정여행으로 많이 방문하던 함안의 대표 관광지였다고 할 수 있다. 지금은 더 많이 알려져 주말이면 주차가 힘들정도??

 

경남 함안 악양둑방 봄꽃 조성지에는 양귀비꽃, 안개꽃, 수레국화 등 다양한 꽃들이 심어져 있다. 5월 초부터 피기 시작하는 꽃들은 중순쯤 되면 만개를 해서 사람들의 탄성을 지르게 할 만큼 아름답다. 

 

사진찍기 좋은 꽃 명소이다 보니 사진작가들이 많이 오는 곳이기도 하다. 

 

빨간색 양귀비꽃과 하얀색 안개꽃은 빨간장미와 안개꽃다발을 연상케 한다. 연인들에게는 꽃선물로 안겨주고 싶은 곳~

 

방문일인 2022년 5월 14일 기준으로 하면 양귀비꽃, 꽃 개화시기는 아직 만개는 아닌거 같다. 양귀비꽃이 많이 피긴 했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아직 봉오리들도 많이 있다. 5월 3째주 정도되면 만개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온통 빨간색으로 채워진 함안 악양둑방 양귀비꽃! 5월이 되면 국내여행지로 추천되는 봄꽃명소~ 꽃축제 하면 사람에 치이는 경우가 많은데 함안 악양둑방 양귀비꽃길은 워낙 규모가 커서 여유롭게 꽃나들이 할수 있어 좋고, 사진찍기에도 좋다.

 

함안 악양둑방길, 꽃밭은 규모가 크다보니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자전거를 대여해서 오신 사진속 가족분들은 앞은 안보고 꽃을 일제히 보고 달리고 있음. 사람을 구경하는 걸까 꽃을 바라보는 걸까..

 

악양둑방 양귀비 봄꽃 경관지에는 수레국화도 심어져 있다. 수레국화 꽃을 꽤 크게 조성했었는데 아직은 많이 피지 않아서 보랏빛 색감이 사진에는 덜하더라. 그래도 사진 잘 찍는 분들은 예쁘게 찍으실듯..

 

수레국화 군락지는 제2주차장과 가까운 악양루 있는 즈음에 심어져 있다. 보라색 수레국화 꽃밭 사이에 빨갛게 심어져 있는 양귀비꽃~  

 

한낮에는 해가 뜨겁다 보니 우산, 모자, 물은 필수! 하지만 연인 데이트코스로 온다면 삼각대만 필수? 실제로 둘러보니 연인들은 사진찍기에 바빠 우산, 모자 등은 대부분 안가져 오더라.

 

함안 악양둑방 양귀비 꽃축제 주차장은 제1, 2, 3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제1주차장은 악양둑방길 입구에 원래부터 조성되어 있던 주차장으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늦게 방문한다면 제2,3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직거래장터 행사도 하고 있고, 꽃밭과도 가까워 가신다면 제2,3주차장으로 찾아가시길..

 

마지막으로 함안 악양둑방길 양귀비꽃 개화시기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보았다.

 

함안 악양둑방길 외 데이트코스로 사진찍기 좋은 곳을 추천해 본다.

  • 무진정, 살롱드괴항 근대의상체험/사진찍기
  • 함안 악양생태공원 금계국, 데이지 꽃 사진찍기
  • 함안 입곡군립공원 하늘자전거, 무빙보트체험
  • 함안말이산고분군
  • 고려동유적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