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남해 6월 꽃 여행 추천~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 개화시기/주차장 정보

by 또치교주 2021. 6. 23.
728x90
반응형

 

남해 6월 꽃 여행 추천~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 개화시기 / 주차장 정보

 

 촬영일 : 2021.6.22 

 

남해 가볼만한곳~ 특히나 6월은 수국, 코끼리마늘꽃, 능소화 꽃이 피는 계절이라 남해 꽃 여행 코스로 찾는 분들이 많으실듯..

 

그래서 남해에서 핫한(핫플) 포토존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 보러 여자혼자 나홀로여행을 다녀왔다. 그런데 낮 2시경 해가 중천에 떠 있을 때 가니 사진도 밋밋하니 생기가 없고, 나홀로 가니 사진찍기에도 찍을만한 곳이 없더라. 그래서 남해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 보러 가시는 분들은 한낮에는 피해주시고 방문하시면 사진이 더 잘 나올듯 하다.

 

남해 두모마을은 원래 유채꽃, 메밀꽃으로 유명했던 관광지이다. 하지만 코로나로 다 없애버리고 나니 작년부터는 심심했던 두모마을~ 그때부터였나 그곳에 코끼라마늘꽃 단지를 조성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핫플, 포토존이 되었더라.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 주차장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 위치가 어디쯤인지 궁금해서 내려가는 길에 위치를 대충 보니 어중간한 딱 중간 위치에 있었다. 예전에 유채꽃 필때는 가파른 마을로 내려가기 전 도로 주변에 주차를 하고 내리막길을 내려 갔었는데 마늘꽃은 딱 중간~~

 

예전처럼 내리막길을 가서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요즘 한낮 더위가 장난아니라 갔다가 올때 오르막길이 너무 가파르니 평지로 걷는 것이 나을 듯 해서 두모마을 아래까지 내려갔다.

 

두모마을을 네비 검색해서 내려가다보면 커다란 보호수 같은 나무가 있는데 그 사이로 길이 있다. 주차장이 있을거라 예상하고 왔었는데 주차할 공간이 없음에 놀람.. 두모마을 오면 늘 위 도로에 주차를 했기 때문에 당연히 마을 쯤에 주차장이 있을거라 생각했었다.

 

그래도 다행인건 도로 주변에 공간이 있어 그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갔다. 걸어가는 입구 쯤에는 도로 확장 공사를 하는 듯 공사가 한창이었다. 그래서 차가 지나가기에는 애매할 수 있음.

 

종종 코끼리마늘꽃 위치까지 차가 오는 경우가 그분들은 마을길을 통해서 들어온 듯 하다.

 

내차 주차 표시라고 된 곳이 도로 입구이다. 노란색 점선을 따라 가면 마늘꽃까지 가는데.. 차로 가는 방법은 바닥에 마을길이라고 표시된 곳이 있다. 그곳으로 진입하면 되는데 그 길도 사실은 좁긴 하다. 

 

두모마을 코끼라마늘꽃 포인트까지 차를 타고 가는건 모험일 수도 있다. 왜냐하면 길이 하나밖에 없어 맞은편에 차가 온다면 잠깐 비껴줄 공간을 찾아야 하는데 그런 공간이 많이 없다는게 문제!! 이날은 몇대의 차가 포토존까지 왔었는데 평일이라 가능할 수 있었다는 점~~

 

방문일이었던 어제는 도로 공사로 포크레인도 있었고, 공사중이니 안전을 위해 걸어서 올라가시길..

 

그래도 평지라서 그런가 더워도 걸을만 했다. 이 전에 다랭이마을 다녀왔었는데 와.. 오르막길 힘들어서 심장마비 올거 같더라. ㅎㅎ

 

남해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의 풍경이다. 유채꽃 단지에 비하면 정말 작지만 그래도 특이한 꽃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한다. 남해의 숨은 핫플이라고 할까.

 

소문듣고 평일에도 찾아오신 분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 당연 연인, 커플이 많더라. 그런데 여행 올때 구두 신고, 슬리퍼 신고 오다니.. ㅎㅎ

 

코끼리마늘꽃은 처음 봤는데 일반적인 마늘 크기를 생각하면 큰일남~ 키가 어찌나 크던지 내 키만해서 위에서 내려다보는 뷰가 나오질 않는다.

 

보라빛 향기로 가득할거 같지만 향기는 없고 대신 벌은 엄청나게 많다. 사진으로 볼때는 참 예뻤는데 막상 실제로 보니 그리 예쁜지는 모르겠더라.

 

아마 해가 중천에 뜬 한낮에 방문해서 그렇겠지. 이른 아침이나 해질무렵에 오면 몽환적이면서 환상적인 인생샷 찍을 수 있을거 같은데 난 타이밍을 잘 못 맞춘 듯..

 

코끼리마늘꽃 보니 부케, 꽃다발이 생각난다. 길게 꺽어서 꽃 화병에 꽂아두면 예쁠듯 하더라.

 

한낮이라 밋밋함에 어떻게 사진 찍어야 할지 이리저리 찍어봤지만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가 아무리 찍어도 예쁘지 않는다. 풍경 사진이 밋밋하다면 인물이라도 있었으면 좀더 사진이 살았을 텐데 나의 모델은 이날 아빠랑 집에서 방콕~~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보러 남해 오신다면 나홀로여행 보다는 커플, 가족과 함께 오시길 추천~ 하지만 아이가 어리면 거리가 있어 힘드니 더운 낮 시간대는 피하는 걸 추천~

 

남해 6월 꽃 여행지로 추천하는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 보시는 것처럼 개화시기는 이미 만개했고, 쬐금 덜 핀것이 있었지만 지금이 만개한듯 하다.  주차장은 협소하니 인근 도로에 주차하고 걸어서 가시길 추천해 본다.

 

  •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 여행 포인트
  • 마늘꽃 개화시기는 2021.6.22 기준 90% 만개한듯
  • 주차장은 협소하니 두모마을 인근 도로에 주차하고 걸어가시길.
  • 한낮은 더위로 걷는 것도 힘들고, 사진도 밋밋하니 이른 아침, 늦은 오후에 방문하시면 꽃 사진이 예쁠듯
  • 방문했던 이날은 초입부에 공사중이니 참고하시길..

 

 

이 다음으로 남해 용문사 수국 개화시기와 다랭이마을 수국 사진도 올려볼까 한다. 오늘은 두모마을 코끼리마늘꽃으로 포스팅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