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사천 핫도그 맛집 청춘당 꽈배기 간식 후기

by 또치교주 2023. 3. 15.
728x90
반응형

사천 핫도그 맛집 

청춘당 꽈배기 간식 후기

(방문일 : 2023.3.11)


주말 오전 서진이네 방송을 보다가 핫도그에 시선이 꽂혔던 남편. 온 가족이 다 함께 외출을 하던 중에 방송에서 보았던 감자핫도그가 머리에서 떠나질 않더란다.

 

핫도그가 너무 먹고 싶다는 남편을 위해 사천읍 핫도그 맛집을 검색해 봤는데 아쉽게도 사천읍에는 핫도그 파는 가게가 없다고 한다. 삼천포에서는 명량핫도그 가게가 있어 바삭한 핫도그 먹을 수 있는데 사천읍에는 왜 없을까.

 

청춘당 꽈배기 가게 입구 외관
청춘당 꽈배기 사천점

그러다 예전에 봤었던 청춘당 꽈배기 가게가 생각났다. 다행히 청춘당 꽈배기집에서 핫도그도 판매하고 있어 지나는 길에 잠시 들렀다.

 

청춘당 꽈배기 좌측에 입구가 있고, 우측에 지정주차제라고 쓰여진 플랭카드가 있는 주차장 모습
전용주차장

청춘당 꽈배기 사천점은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데 차가 많이 다니는 길이라 길가 주차는 어렵다. 주차장이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우측 편에 점포 지정 주차장이 있기는 했으나 모르고 이용하지는 못했다. 

 

가게 안의 모습. 꽈배기를 굽고 있는 사장님의 뒷모습이 보인다
가게 내부

사천 청춘당 찹쌀 꽈배기점 매장은 규모는 작다. 먹고 가기 보다는 주로 포장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 듯. 청춘당 꽈배기는 당일 즉석제조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 주문 후 3분 정도면 기다리면 된다고 한다. 

 

꽈배기, 핫도그 메뉴와 가격표가 3개 나란히 벽에 붙여져 있다
메뉴와 가격표

사천 청춘당 꽈배기 메뉴와 가격표 올려본다. 방문일 2023.3.11일이라는 점 참고하시길. 요즘 물가가 계속 오르니 가격도 올라갈 수 있어 메뉴 가격도 최근 이미지를 참고해야 할 듯싶다.

 

꽈배기 가격은 3개가 기본으로 2,500원. 씨앗도넛, 팥도넛, 유자도넛, 군고구마도넛, 고구마치즈도넛, 치즈볼 등도 판매하고 있고 햄핫도그는 2,000, 치즈&햄핫도그 2,500원, 치즈핫도그 2,500원이다.

 

세트로 해서 저렴하게 팔기는 했는데 우린 가족 모두가 핫도그를 원해서 세트는 주문하지 않았다.

 

차 안에서 설탕에 묻힌 핫도그를 손에 들고 있다
청춘당 핫도그

요건 햄&치즈 핫도그이다. 옛날 핫도그처럼 통통한 핫도그 비주얼은 아니었다. 설탕은 기본적으로 한 면만 발라주시더라. 설탕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넣는 걸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미리 이야기하면 된다고 한다.

 

치즈가 쭉쭉 흘러나오고, 핫도그 내부 햄이 있는 모습
치즈 햄 핫도그

햄&치즈 핫도그는 반반 들어가 있다. 처음에는 치즈가 나오는데 따뜻하게 치즈가 잘 녹아서인지 치즈 식감이 굉장히 부드러웠다. 치즈는 짜지가 않아서 좋았고, 겉이 입천장이 데일만큼 거칠지 않고 부드러워서 좋았다.

 

 

 

핫도그에 들어가는 기본 재료가 소시지인데 여기는 소시지 대신 햄을 사용했다. 수제햄처럼 생긴 소시지인데 안에 옥수수 알맹이도 들어가 있어 식감이 좋았다. 핫도그는 전체적으로 치즈와 햄이 짜지 않아서 좋았고,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핫도그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동그랗게 생긴 꽈배기를 손에 들고 있다
찹쌀 꽈배기

원래 꽈배기는 꼬불꼬불하게 생겼는데 청춘당 꽈배기는 동그랗게 생겼다. 찹쌀 꽈배기라고 하는데 처음 먹어보니 밀가루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아서 좋았고, 찹쌀의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맛이 좋았다.


 

사천 청춘당 꽈배기 핫도그 내돈내산 처음 먹어본 후기를 정리해 보면

우선 핫도그는 흔히 보던 핫도그보다는 사이즈는 약간 작은 듯했지만 부드럽게 바삭한 겉면과 부드러우면서 짜지 않은 치즈 맛, 빨간색 소시지 대신 좋은 햄을 써서 맛이 더 좋았다. 전체적으로 짜지 않고 달달한 맛이 좋았다.

 

꽈배기는 일반 꽈배기랑 약간 비슷한 느낌이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더 좋았다.

 

사천 청춘당 꽈배기, 핫도그 처음 먹어본 우리 가족들. 모두 맛있다며 다음에도 간식으로 사 먹자고 하더라. 재방문의사 100%인 사천 핫도그 맛집 시식 후기를 마무리해 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