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삼천포 제주 여객선 오션 비스타 제주~객실 내부와 운임, 할인 정보

by 또치교주 2021. 3. 18.
728x90
반응형

 

삼천포 제주 여객선 

오션 비스타 제주

객실 내부와 운임, 할인 정보


 

삼천포에서 출발하는 사천 <=> 제주 배인 오션 비스타 제주가 드디어 3월 20일 첫 출항을 앞두고 있다. 제주도는 늘 가고 싶은 국내여행지 였지만 비행기를 타고 가기에는 출발 시간이 애매해서 많이 놀지 못하는게 아쉬워 선뜻 떠나지 못했었는데 제주도 가는 여객선이 생겼으니 이제 자주 갈 수 있을거란 기대를 하고 있다.

 

오션비스타 제주호의 모습

오션 비스타 제주는 현재 첫 출항을 준비하고 있어 일반인들에게는 내부 공개는 되지 않았는데 사천시 SNS 서포터즈분들에게는 취재를 위해 일부를 개방해 주셔서 객실 내부와 여객선 내부를 둘러볼 수 있었다. 오늘은 오션비스타 제주호의 내부 모습을 공개해 보며 할인 정보까지 알아본다.

 

삼천포신항 여객선터미널

우선 제주도 배 예약은 현재 홈페이지는 만들어져 있으나 예약 페이지는 아직 작업중이라 유선상으로 예약하면 가능하다. 제주도 배 타는 곳은 삼천포신항 여객선 터미널로 오면 된다. 

 

주소 : 경남 사천시 향촌동 1287, 삼천포신항 여객터미널

 

아직은 준비중인 터미널여객선 내부

방문일인 20201년 3월 17일 당시에는 아직 시설이 아무것도 들어서 있지 않은 상태였다. 화장실과 미니스톱 편의점이 하나 들어서 있다. 조만간 의자로 채워지겠지.

 

삼천포신항 무료 주차

주차장은 삼천포신항 터미널여객선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있다. 홈페이지에 주차는 무료주차라고 되어 있었다. 버스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삼천포신항 여객선 터미널에서 삼천포 시외버스터미널까지는 그리 멀지 않아 택시로 이동하면 좋을 듯.. 

 

셔틀버스가 운행 예정일 거리

삼천포신항 터미널에서 오션비스타 제주호 정박해 있는 곳까지는 거리가 있다. 그래서 첫 출항이 시작되면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삼천포에서 제주 가는 배는 9년 전에 타본 이후로 처음인데 이번 오션비스타 제주호는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오션비스타 제주는 2021년에 만든 신형 배로 2만 500t급 규모로 길이가 160m에 폭이 25m로 최고급형 여객선이라고 한다. 

 

직원분을 따라 차량 적재 공간으로 입장해 보았는데 내부가 엄청나게 길다. 4.5톤 화물트럭 150대가 들어갈 정도라고 하는데 캠핑카도 태울 수 있다고 한다. 

 

현재 내부 마무리 작업으로 비닐이 그대로 붙여져 있다.

우리는 직원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 객실 층으로 이동하였는데 일반인들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올 수 있다고 한다.  오션비스타 제주호는 방문 당시는 내부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어 비닐이 그대로 붙여져 있어 어수선해 보이는 모습이다. 하지만 첫 출항을 시작하면 깔끔해진 내부를 볼 수 있다.

 

계단을 따라 6층으로도 연결이 된 로비의 모습~ 처음 도착하자마자 타이타닉 영화의 한 장면이 생각날 만큼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난다. 로비층과 윗층에는 부대시설이 들어서 있다.


오션비스타 제주호

부대시설 소개

 

카페테리아

5층 로비 한쪽에는 카페테리아가 있다. 아늑한 조명과 따뜻한 햇살이 내부로 비치니 아늑한 분위기가 정말 멋졌다. 거기에 큰 창으로 이루어져 있어 바다뷰를 보며 차 마시기에 좋겠더라.

 

키즈룸과 편의점

카페테리아 맞은편에는 키즈룸과 미니스톱 편의점이 있다. 키즈룸은 아직 준비중에 있는 듯 한데 어떤 즐길거리가 생길지 궁금해진다.

 

에스컬레이터

키즈룸 바로 옆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여객선에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라니 신기하기만 하다.

 

게임룸과 안마기가 있는 룸

6층에는 게임룸, 오락실과 좌우에 안마의자실이 들어서 있다. 안마기는 유료인데 바다를 보고 있어 몸도 풀고, 머리도 휴식을 가질 수 있어 좋을 거 같다. 사진에는 없지만 수유실도 있다고 한다.

 

이제 객실을 구경해 본다. 객실은 5층과 6층이 있다. 5층이 일반실이라면 6층은 특등실이라고 해야할 듯.. 6층에는 일반실도 있다.


5층 객실

 

5층 객실 복도모습

5층 객실 복도를 따라가다보면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다. 새 선박이다 보니 모든 것이 깔끔하다.

 

5007호 3등실 모습(50인)

50명이 쉴수 있는 3등실 모습이다. 3등실을 보니 아주 오래전 부산에서 일본 가는 배에 탔을 때 이런 객실에서 묵었던 기억이 난다. 나이드신 분들 술에 오바이트에 고성방가까지~ 그때는 관리가 되지 않아 배가 엄청 지저분했었는데 이번 여객선은 관리를 잘 해서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든다.

 

5008호 3등실(30인)

여긴 30명이 머물 수 있는 3등실~ 사물함과 구명조끼, 베개로 쓸 수 있는 쿠션등이 보인다. 30인 이상은 침구류가 제공되는지는 모르겠다. 아마 침구류는 제공되지는 않을거 같은데..

 

5005호 3등실 12인

오션비스타 제주호 내부는 직원분이 안내해 주신 곳만 따라 둘러볼 수 있었다. 아직도 내부 시설을 마무리 하는 곳이 많다보니 ..

 

화장실 모습

화장실도 깔끔~ 샤워실은 들어가 보지는 못했다.

 

이코노미 의자석

복도 중간에는 의자석 객실도 있다. 이코노미 객실~ 리클라인 기능의 의자석이 있어 편안하게 발 뻗고 잠을 청할 수 있다. 정원은 86명~ 전날 삼천포에서 출발할 때는 제주도 여행을 위해서는 불편하겠지만 제주도에서 삼천포로 올 때는 저렴하게 의자석을 이용하면 좋겠더라. 참고로 사물관과 TV 등이 있다.

 

5006호 의자 좌석 배치도~ 좌우는 아무래도 창가쪽이니 바다뷰가 탐나는 분들은 빨리 예약하셔야 할듯 하다.

 

2등실 화주 4인

이곳은 2등실 화주 4인이라고 한다. 침대형 객실로 되어 있고 티비와 쇼파가 있다. 1인 침대라 4인 가족이 머물기에 좋겠더라. 오션비스타 제주 객실을 보니 마루형태로 된 패밀리 객실과 침대형, 마루형으로 된 비즈니스 객실이 있었다. 

 

객실에 대한 호수는 오션비스타 제주 홈페이지에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2등실 모습을 영상으로 남겨보았다. 대부분 객실이 카메라 화각에 들어오지 않으니 한장에 담기가 힘들었다.

 

비즈니스 클래스 객실이라고 하는 2등실 화주 18인실이다. 내가 본 곳은 침대형 이었는데 복도 안에 작은 복도가 또 있어 따로 떼어놓은 듯한 객실의 모습이었다.

 

비즈니스 클래스는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편한안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데 화물차 운전자에게 우선 배정된다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더라.

 

5층 객실 끝에는 야외로 넓은 공간과 야외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다. 야외테이블은 천장이 있어 비가 와도 쉬어가기 좋은 쉼터였다.


6층 객실 내부

 

6층 3등실 20인실

6층에는 일반실과 특등실이 있다. 그 중에 선박 후미 부분에 있는 여기는 3등실 20인실~ 창문이 있어서 좋더라.

 

반려동물과 입장 가능한 3등실 16인

이곳은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한 3등실 객실이다. 반려동물은 크기를 구분하여 지낼 수 있어 좋겠더라. 그외 객실에는 반려동물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특등실 2인실

여기는 특등실 2인실~ 비싼만큼 침대와 티비, 냉장고, 샤워실, 화장실이 개별로 설치되어 있다. 카페트 마져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무엇보다 창문이 있어 좋더라.

 

 삼천포 제주 여객선 오션비스타 제주~ 새 선박이라 그런지 둘러보는 내내 새집 이사온듯한 기분이었다. 깨끗할때 빨리 제주도여행 다녀와야할텐데.. ^^


오션비스타제주 운임 안내

(2021.3.18 기준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오션비스타 제주 여객운임, 비용은 객실 단위 판매와 1인당 요금으로 나뉘어진다. 요금은 승선일 기준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터미널 이용료 별도 : 성인 1,500원 / 소아 750원

 

할인대상 안내

 

차량운임은 화물차량은 빼고 승용차와 캠핑카만 담아 보았다. 오션비스타 제주호는 캠핑카도 실을 수 있어 제주도 가면 숙박비는 해결할 수 있어 저렴하게 제주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듯 하다.

 


삼천포 <=> 제주 운항시간표

삼천포, 사천에서는 화, 목, 토, 일요일 23:00시에 출발하여 다음날 아침 6시에 도착한다. 제주도 갈때는 총 7시간 소요~ 

제주도에서는 월, 수, 금, 일요일 낮 12시에 출발하여 당일 오후 7시에 삼천포항에 도착하게 된다.

 

삼천포에서 출발하는 요일이 금요일이 없다는 것이 좀 아쉽기만 하다. 대부분 제주도 여행가시는 분들이 토, 일요일 계획 잡아서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금요일 일정이 없다보니 하루 휴가를 내야할듯.. 그게 조금 아쉽다.

 

오션비스타 제주 홈페이지를 보니 첫 출항 기념 이벤트로 여객, 차량 최대 50% 할인한다는 공지가 떴더라. 기간은 3월 20일~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면 모든 객실이 30% 할인이며 차량은 편도 30% 할인, 왕복 예약시 50% 할인, 단체 예약시 최대 60% 할인된다고 한다. 

 

현재 코로나 때문에 승선 정원은 50%만 가능하다고 하니 할인 이벤트 기간에는 예약이 치열할거 같다.

 

3월 18일 기준으로 홈페이지에 예약 사이트는 아직 작업중이지만 예약은 유선으로 받고 있다고 한다. 아니면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도 답변을 들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은 네이버 검색창에 '오션비스타 제주'를 검색하면 해당 홈페이지가 나온다.


  • 신분증 지참은 필수
  • 삼천포신항에서 탑승할 시 차량은 출항 1시간 전, 여객은 1시간 전까지 도착
  • 발권마감시간 : 여객 - 출항 30분전
  • 승선마감시간 : 여객 - 출항 20분전
  • 대표전화 : 1855-3004
  • 삼천포신항 여객터미널 주소 : 경남 사천시 향촌동 1287(055-832-3001)
  • 제주항 터미널 : 제주시 임항로 191, 제주항 차량선적부두 7부두 (064-759-8486)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