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삼천포 중앙시장 맛집 동해칼국수 죽집

by 또치교주 2020. 3. 20.
728x90
반응형

삼천포 중앙시장 맛집 동해칼국수 죽집


친정엄마가 칼국수를 사 주셨다. 삼천포 중앙시장 맛집은 그닥 아는 곳이 없었는데 토박이인 친정엄마의 추천으로 다녀온 중앙시장 칼국수맛집~~ 예정에 없던 외식이라 카메라 없이 또 화질 안 좋은 휴대폰으로 찍찍~~ 체험단이 아니라 괜찮다며 위안을 삼으면서. ㅎㅎ

현지인이 추천하는 칼국수 맛집

이번에 다녀온 삼천포 중앙시장 맛집은 동해 칼국수, 죽집이다. 중앙시장 가면 늘 주 도로만 다니면서 장을 보았기 때문에 구석구석 안쪽 골목에 뭐가 있는지 몰랐었다. 이번에 칼국수 먹고 와 보니 구석구석 안에 식당들이 많더라. 시장 하면 아무래도 저렴한 메뉴들이 많은데 이 곳 또한 저렴한 칼국수집이다.

동해 칼국수, 죽집의 내부모습~ 1층에 테이블이 몇개 있다. 2층으로 가는 계단이 있기는 한데 거기도 먹는 공간인지는 잘 모르겠다. 친정엄마도 올라가 보지 않아서 잘 모름.. ㅎㅎ여기 주인이 나이드신 분이라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기에는 힘들어 보여서 2층은 안할거 같은데..

시장맛집이다 보니 구조가 대부분 비슷해보이네..

메뉴와 가격

동해칼국수, 죽집의 메뉴는 주로 국수와 죽종류이다. 칼국수, 팥칼국수, 물국수, 수제비, 돌솥비빔밥, 떡국, 단팥죽, 녹두죽, 깨죽, 팥죽, 흰죽 등을 팔고 가격은 5,000대~7,000원대까지 있다. 모든 메뉴 곱배기 주문시 1,000원 추가라는 거 참고하시고~ 여기는 재료들이 국내산인데 콩까지도 국내산으로 사용하고 있단다.

물, 식혜는 셀프~

물은 셀프이며 식혜도 있다. 얼음이 둥둥 떠다니는 식혜~ 보기만 해도 이 시려운데 첫째가 식혜를 좋아해서 두그릇 떠다주었더니 두번이나 리필해 먹었다.

직접 담근 김치라 너무 맛있다

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 김치가 나온다. 배치김치는 먹어보니 직접 담근 김치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 맛이었다. 약간 겉절이 시기를 지나고 익은 김치가 되기 직전이라 그런지 김치가 내 입맛에는 아주 딱이었다.

제일 먼저 나온 칼국수~~ 비쥬얼은 조금 심심해 보이는데 안에 바지락 몇개 들어있다. 국물은 싱겁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외로 바지락국물이 강하지 않으면서 국물이 시원한 것이 내 입맛에는 딱이더라

시키고 보니 칼국수 면이 많네. --;; 큰딸 하나, 나 하나 이렇게 시켰는데 처음에는 그냥 곱배기 시켜서 먹을걸 그랬다가 나중에는 첫째가 자기것도 다 먹고 엄마것도 거들어서 다 먹음.. ㅎㅎ 칼국수 면이 오동통통해서 씹히는 식감이 좋은데 두꺼우면 밀가루 냄새가 많이 나지 않을까 싶었는데 전혀 그런게 없었다. 면발이 통통해서 맛이 있고, 국물이 강하지 않게 시원한 맛이 있어서 내 입맛에는 딱이더라. 그래서 삼천포 중앙시장 맛집으로 추천할만 해서 휴대폰으로 찍었던 사진 올려본다.

휴대폰 사진으로 찍으면 좋은 점이 일단 티 안내고 사진찍으면서 맛있으면 올리고, 맛 없으면 올리지 않아도 되니 그건 참 좋다. 참고로 내 휴대폰 속에는 그냥 가서 먹었던 밥집에서 찍은 사진들이 수두룩하다. 그런건 대부분 기대하고 있다가 맛 없어서 안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 맛없는데 맛집이라 소개하기에는 욕 먹을까봐.. ㅎㅎ

달달함이 좋은 팥칼국수

울 엄니가 주문한 팥칼국수~ 옆에 설탕도 있어서 팍팍 넣어서 드셨는데 팥이 너무 맛나더라. 국산이라 그런가 아니면 설탕을 팍팍 넣어서 그런가. ㅎㅎ

걸죽한 맛이 좋았던 팥칼국수~ 시원한 육수에 오도옹한 면발 식감이 좋았던 칼국수~ 날씨가 추워지니 슬슬 생각나는 칼국수 드시러 삼천포 중앙시장에 한번 들러보시길..

동해칼국수 찾아가는 방법

삼천포 중앙시장 맛집 동해칼국수 죽집 찾아가는 방법을 알아볼까? 시장이라 찾기가 참 어려운거 같지만 그래도 간판 위치 요런것만 알아두면 찾기 쉬울듯..

우선 우측이 동해칼국수 집이면 맛깔김치집 방향으로 나와서 좌측으로 나가면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중앙시장 주 도로가 있다.

넓은 중앙시장 도로로 나오면 우측으로 난미용실, 아시아마트가 있고 우측 끝에는 차가 다니는 찻길이 있다. 맞은편에 보니 로가디스 매장이 있네.

시장맛집 찾아가는 길

난 미용실, 맛깔 김치집 사이에서 안쪽 골목으로 들어서면 첫번째 골목에서 좌측으로 들어가면 동해칼국수 죽집이 나온다. 입구의 맛깔김치집이랑 난 미용실만 알아도 찾기는 완전 쉬움..

맛깔김치집에서 일직선으로 쭈욱 가면 중앙시장 전용주차장이 나온다.

그러면 요렇게 중앙시장 주차장 도착~~

주차장에서 동해칼국수 찾아가는 방법

전용주차장 앞에서 보면 BYC 매장이 있는데 그 골목으로 쭈욱~ 찻길까지 가다보면 미용실, 김치집을 만나게 된다. 주차장에서 보면 찾기가 쉬워서 다행이네.

이곳 현지인이라 할 수 있는 친정엄마가 알려준 삼천포 중앙시장 맛집 동해칼국수, 죽집~ 따끈한거 달달한거 생각날때 한번 들러보시길.. 그리고 입맛은 개인마다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다음에도 친정엄마따라 시장맛집 투어 한번 해야겠다.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