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여행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추가 피타베이커스, 갓버터도나스 2곳 내돈내산 후기

by 또치교주 2023. 5. 26.
728x90
반응형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추가 

피타베이커스, 갓버터도나스 2곳 

내돈내산 후기

방문일 : 2023.5.15

 

 

5월 둘째 주에 부모님 칠순 기념으로 3대가 함께하는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장소는 전라도 여수! 여수는 우리 가족이 자주 가던 곳이라 맛집들을 많이 둘러봤었는데 형제들은 여수가 처음인 사람도 있어 여수 맛집들을 많이 검색해서 먹고 왔다.

 

여수 줄서서줄 서서 먹는 맛집들은 주로 이순신광장 주변에 많이 모여 있다. 줄 서서 먹는 맛집들이 한식 같은 식사 메뉴라기보다는 주로 디저트 간식으로 소문난 맛집이 많다. 그래서 여수 아이와 맛집을 찾아간다면 이순신광장 디저트 맛집들을 추천해 주고 싶다.

 

전라도 여수 여수당 옥수수 아이스크림
여수당 옥수수 아이스크림

가족 숙소가 여수 엑스포 쪽에 있었는데 이순신광장과는 10분 이내의 거리로 가까워 여수 엑스포 맛집을 찾으신다면 이순신광장으로 검색해 보는 것이 좋다. 낮에는 디저트 맛집 투어, 밤에는 여수 포차거리에서 술 한잔 하며 여수의 밤바다를 즐기기 좋은 곳!

 

이번 가족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이순신광장에서 맛집 투어였다. 이날도 우리 가족은 여수 줄서서 먹는 맛집에 빠지지 않는 여수당에 다녀왔다.

 

다행히 월요일 평일이라 줄이 많이 길지 않아서 쉽게 구매할 수 있었다. 이날도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해 쑥 아이스크림과 옥수수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주문했다. 쑥 아이스크림은 담백한 맛이 좋고, 옥수수 아이스크림은 달달하면서 향이 좋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맛이다. 

 

여수당 메뉴와 가격 선물세트 가격
여수당 메뉴와 가격

여수 여수당의 인기 메뉴는 수제 바게트버거와 아이스크림이다. 이전에 여수 맛집 투어 할때 여수당과 찹쌀떡, 이순신버거 등 다양하게 먹어봤는데 내 입맛에는 여수당 수제 바게트버거가 제일 입맛에 맞았다. 이번 가족여행 때도 수제 바게트버거를 사서 숙소에서 먹었는데 입맛이 변했나 아니면 배가 불러서 그랬나 이번에는 조금 쏘쏘였다. 

 

여수당 기본 메뉴와 쑥 초코파이 가격표 올려본다. 우리나라 전체가 물가가 올라서 그런지 여수당 메뉴 가격도 이전과 비교하면 오른 상태이다.

 

쑥 수제초코파이
6구 쑥 수제초코파이 18,000원

이날은 여수당 쑥 초코파이가 먹고 싶어 구매해 봤다. 가격은 6구에 18,000원~ 가격은 정말 사악하다. 

 

단면을 자른 쑥 수제초코파이 모습
쑥 수제초코파이의 단면

속에는 쑥이 들어가 있고 겉은 초콜렛이 반 정도만 입혀져 있어 달지 않아서 좋았다. 수제 초코파이 하면 전주 초코파이도 줄 서서 먹는 맛집이 있는데 거기는 내 입맛에는 너무 달아서 추천하고 싶지는 않았다. 하지만 여수당 쑥 초코파이는 단맛은 덜한데 그런데도 단맛이 느껴지는 초코파이 맛이라 여수당 가신다면 아이스크림이랑 쑥 초코파이는 꼭 추천해 주고 싶다.

 

암튼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4곳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는 지난 글을 참고하면 된다. 참고로 여수당 옆에 있던 딸기 모찌 가게는 이순신 수제버거 옆집으로 이사한 상태였다. 여수 딸기 모찌 가게는 평일에도 여전히 줄 서서 먹는 맛집이었다.

 

 

 

여수 맛집 베스트 4곳~ 여수당, 딸기 모찌, 수제버거, 키스링(아이 먹거리)

여수 맛집 베스트 4곳~ 여수당, 딸기 모찌, 수제버거, 키스링 (아이 먹거리) 여수 이순신광장에는 여수 맛집이 많이 모여있다. sns에 입소문 타면서 줄서서 먹어야 하는 맛집들이다. 이순신광장에

milleyoung.tistory.com

 

 


여수 베이글 빵 맛집 피타베이커스(강력 추천)

 

피타베이커스 가게 모습
피타베이커스 가게 앞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추가로 소개해 드릴 곳 2곳 중에 제일 먼저 <피타베이커스>빵집이다. 정확히 말하면 베이글 빵 맛집이다. 여기는 여동생이 검색해서 알아낸 맛집인데 위치는 이순신 수제버거 좌측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그 근처에 있다. 갓버터도나스와 줄 서서 먹는 바다김밥 그 일대에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여기는 평일날 방문해서 그런지 줄은 서지 않았지만 여기도 줄서서 먹는 빵 맛집인지 앞에 입구를 막아놓은 선과 앉을 수 있는 의자 같은 공간도 있었다.

 

포토존에서 아이들이 사진찍고 있다
피타베이커스 포토존

피타 베이커스 여수 포토존도 있어 아이들과 사진 찍어봤다. 가게 앞 유리문에 서서 사진 찍어도 예쁘게 나오더라.

 

 

반응형

 

피타베이커스 가게 사진
피타베이커스 가게 내부 모습

여수 피타베이커스의 내부 모습이다. 아치형 문을 지나면 빵이 나열되어 있는데 일반 빵집하고는 조금 다른 분위기이다. 빵종류만 파는 곳이다 보니 모두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곳이었다.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이 전시되어 있다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

피타베이커스 여수 가게에는 베이글이 주를 이루고 있다. 베이글 맛집이라고 해야할까. 빵순례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여수 맛집이다. 피타베이커스 베이글은 베이글 종류도 다양해서 뭘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된다. 

 

특이한 베이글 빵이 많은 빵집
다양한 메뉴들

방문은 평일 1시 이후였다. 다행히 오후였지만 빵은 많이 남아 있어 고르는데 더 시간이 오래걸린거 같다. 베이글 빵 메뉴도 정말 다양하고 먹음직스러워서 정작 빵은 남편이 고르고 나는 사진만 찍었다.

 

특이한 재료가 들어간 대파크림치즈 베이글 샌드위치와 단짠 루꼴라 샌드위치도 있다. 그런데 가격은 정말 비싸긴 하다. 샌드위치 가격이 7,000원대 이상부터 시작된다.

 

베스트 메뉴
여수 빵 맛집

피타베이커스 베이글 종류가 많아 뭘 먹어야할지 고민일 때 들어온 베스트 오브 베스트 메뉴 쯔란 비프칠리 베이글이다. 찍먹 할 수 있는 베이글인데 가격은 7,500원~ 

 

메뉴와 가격은 동영상으로 빠르게 찍어봤다. 자세히 보시려면 임시정지 하면서 보시길.

 

다양한 종류의 크림치즈 소스도 있다
다양한 종류의 크림치즈 소스도 판매하고 있다

베이글은 찍먹할 수 있는 소스들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었다. 소스에 들어가는 재료도 블루베리, 무화과, 오레오, 꿀, 대파 등 다양하다. 그나저나 대파 크림치즈는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네. 재방문할 때는 대파 크림소스 하나 사봐야겠다.

 

빵지 순례 중

그래서 뭘 좋아할지, 맛있을지 몰라 이것저것 다 담아 보았다. 소금빵도 있었는데 요건 우리 둘째가 집은 빵이다. 빵은 6개 정도 담았는데 가격은 2만원 넘게 나왔다. 

 

베이글을 가위로 자르고 있다
내산내산 후기

피타베이커스 빵은 집에 와서 먹었는데 담백하면서 부드러운 베이글 빵 맛이 너무 좋았다. 개인적으로 담백한 빵 맛을 좋아하지만 베이글처럼 조금 질기고 딱딱한 빵을 왜 좋아하는지 이해를 못 하는 시골 사람이었다. 

 

그런데 피타베이커스 여수 베이글은 담백하면서도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달달한 맛도 나서 남편이랑 나랑 여기 빵 맛있다며 칭찬했다. 각자 사서 가져간 여동생과 올케도 부드럽고 맛있다면서 카톡으로 후기를 남겨왔더라.

 

소스에 찍어 먹는 베이글
소스에 찍어 먹는 베이글

베스트 오브 베스트 메뉴라는 쯔란 비프칠리 베이글은 찍먹할 수 있는 소스도 있는데 소스가 약간 인도 카레 맛처럼 약간 향과 맛이 강한 느낌이다. 처음에는 괜찮은데 나중에 가면 살짝 질리는 느낌? 하긴 그전에 베이글을 다 먹기는 하지만..

 

만약 아이와 먹는다면 다른 베이글에 크림소스를 추가로 구매해서 찍어 먹는게 나을 거 같다.

 

 

참고로 여수 피타베이커스 위치는 다음에서는 '피터베이커스'라고 치면 업체가 바로 뜨는데 네이버에서는 업체 이름을 검색하면 '피타베이커스 여수샌드'라고 소개되더라. 이름이 같으니 같은 가게 같기는 한데 사진 보니 메뉴는 다른 듯하다. 그래도 여수샌드와 같은 건물을 쓰고 있어서 피타베이커스 여수샌드라고 검색해서 가도 된다.

 

 

728x90

 


여수 특산물 갓이 들어간 부드러운 빵 맛집

갓버터도나스

 

갓버터도나스 가게 모습
갓버터도나스 가게 모습

피타베이커스 바로 다음 골목인가 암튼 가까운 곳에 갓버터도나스가 있다. 여기는 원래 예전에는 여수 맛집에 없었는데 피타베이커스와 함께 요즘 맛집으로 많이 알려지게 된 곳인거 같다.

 

갓버터도나스 운영시간 안내
여수 명물 도넛 맛집

갓버터도나스는 올케가 가서 사와서 숙소에서 먹었던지라 가게 안과 메뉴 가격표는 찍어오질 못했다. 오픈은 9시 30분~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당일 소진 시 조기 마감한다고 한다.

 

갓버터도나스 1상자 모습
7개 18,000원

포장해 온 여수 갓버터도너스의 모습이다. 상자가 약간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여수당 쑥 초코파이와 함께 여수 먹거리 기념품으로 구매해도 좋을 거 같다. 1 상자에 7개가 들었는데 가격이 18,000원이란다. 맛은 갓버터와 옥수수맛 두 가지가 있다고 한다.

 

7개에 18,000원이라 여수는 정말 먹거리 가격이 사악하구나. 여수 와서 느낀건 확실히 관광지이다 보니 대체적으로 물가가 비싼 거 같다.

 

 

갓버터도나스 설명글
갓버터도나스 설명

갓버터도나스에 대한 소개가 있어 찍어봤다. 신이 내린 여수 명물 도넛이라는데.. 여수의 대표 특산물 돌산갓과 프랑스산 고메버터와 환상적인 비율을 찾아 만들어 냈단다.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 후 당일 섭취하는 것이 좋고 오래 보관하려면 냉장 1일, 냉동 2~3일 자동해동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갓버터도나스의 모습

빵 좋아하는 올케가 검색해서 포장해온 갓버터 도나스~ 겉은 촉촉하고 속은 부드러운 재료가 들어가 있어 입에서 살살 녹는 느낌이다. 먹기 편하게 핑거 장갑이랑 물티슈도 들어 있다.

 

겉과 속이 부드러워 아이부터 부모님들까지 먹기에 좋았다. 

 

 


여수 이순신광장 줄서서 먹는 디저트 맛집 중에 그동안 먹어보았던 곳 내돈내산 후기를 정리해 보면

 

여수당(수제 바게트버거, 쑥/옥수수 아이스크림, 쑥초코파이), 여수 딸기모찌, 이순신 수제버거, 키스링, 피타베이커스, 갓버터도나스, 바다김밥이 있다. 이 중에서 재방문 의사 100% 있는 맛집을 꼽으라면 피타베이커스, 여수당, 바다김밥, 갓버터도나스 정도로 정리할 수 있다.

 

여수 가면 바다김밥도 빠지지 않고 박스채로 포장해서 먹는데 이번 3대 가족여행 때도 포장해서 먹었었다. 다들 맛있다고 추천해 준거 보면 바다김밥은 호불호 없는 맛집인 거 같다.

 

바다김밥 다녀온 후기는 다음에 하고 이상 내돈내산 맛집 후기를 마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