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여행

전라도 여수 부모님과 가족여행 2박3일 숙소와 일정

by 또치교주 2023. 6. 2.
728x90
반응형

 

전라도 여수 부모님과 가족여행 

2박 3일 숙소와 일정

 

지난 5월에 3대와 함께하는 2박 3일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부모님 칠순 기념으로 올해 제주도 여행을 계획했으나 이런저런 이유로 전라도 여수로 여행지를 바꾸게 되었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보니 펜션 구하기가 힘들었는데 그래도 여수 엑스포 근처에 숙소를 잡을 수 있어 그곳에서 2박 3일 머물며 여수 여행을 다녀왔다.

 

여수예술랜드에서 가족사진
전라도 여수 부모님과 가족여행 2박3일

원래는 여행 갈 때 미리 계획을 세우지만 여수 가족여행은 부모님이 다리가 편찮으시고 아이들이 어리다 보니 미리 가볼 만한 여행지는 첫날과 다음날까지만 정하고 나머지는 그날 컨디션 따라 즉석에서 여수 가볼 만한 여행지를 검색해서 방문하고 했었다.

 

원래 2박 3일 첫날 일정은 전국에서 모이는 형제들이 지나가게 되는 순천만국가정원과 다음날 향일암만 계획했었다. 그런데 부모님이 걷기 힘드셔서 오동도는 취소~ 다른 일정으로 많이 볼 수 있는 곳보다는 그냥 편하게 둘러보며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둘러보았다.

 

오늘은 부모님과 어린아이들이 함께한, 3대가 함께한 전라도 여수 2박 3일 여행 일정을 공유해 본다.

 

파라다이스 스파호스텔 건물 모습
여수 가족 숙소 파라다이스 스파호스텔

우선 숙소는 여수 엑스포 바로 옆에 있는 '여수 파라다이스 스파 호스텔'을 예약했다. 총인원은 13명으로 1층 패밀리룸으로 했는데 앞에 바다 전망은 조금 덜하지만 여수의 관광지가 모여 있는 엑스포가 바로 앞에 있고, 오동도는 걸어서 10분도 안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여수 맛집이 많이 모여있는 이순신광장과도 가까워 가끔 맛집에 가서 숙소에서 먹고 했었다. 펜션에는 요리해 먹을 수 있는 싱크대나 기본 도구들은 다 있었지만 다들 편하게 여행하고 싶어 주로 맛집 투어를 많이 했다. 

 

건물에 편의점도 함께 있어 야식 먹을 때나 아침에 간단히 먹기 편한 간편식을 사 와서 먹고 했는데 자주 가다 보니 나중에는 사장님이 인사할 정도였다능.

 

주차장 공간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편의점이 있고, 근처 여수 여행지가 많고 숙소도 깨끗한 편이어서 나름 괜찮았던 곳이다. 여수 대가족 숙소 파라다이스 스파 호스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에 하는 걸로 하고 오늘은 여행 일정만 자세히 올려본다.

 

 

 

순천만국가정원 풍경
전라도 순천만국가정원

우선 여행 첫날인 토요일은 전국에서 동생들이 오는 길이라 오후에 둘러보아야 하는 일정이었다. 순천만국가정원에 가자는 이야기가 나와 안 그래도 최근 리모델링 해서 싹 바뀌었다는 순천만국가정원이 궁금해 여수 첫날 일정은 이곳을 둘러보았다.

 

전라도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는 생각보다 비싼데 '전남사랑도민증'을 발급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전남사랑도민증 발급은 즉석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어 할인 혜택을 모르고 가셨다면 현장에서 바로 가입하면 된다. 

 

전남사랑도민증은 전라도 순천뿐만 아니라 여수를 포함한 전체 여행지에서 가맹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어 전라도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이거는 꼭 가입해서 할인받으시길. 회원 가입할 때도 그리 복잡하지 않아 1분이면 금방 가입이 끝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전라도 여행 필수 신청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 할인 혜택 받는 방법

전라도 여행 필수 신청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 할인 혜택 받는 방법 부모님 칠순 기념으로 2박 3일 전라도 순천, 여수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제일 처음 방문했던 곳이 순천만 국가정원이었다. 그

milleyoung.tistory.com

 

 

꽃정원이 가득한 순천만국가정원
가족과 여행하기 좋은 곳

순천만국가정원은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가족여행으로 많이 방문하는 순천 여행지이다. 아름다운 정원이 있다 보니 어르신들도 많이 방문하시는데 다리가 많이 불편한 분들은 전체 둘러보기보다 몇 군데만 둘러보아도 좋다.

 

우리 부모님도 다리가 아프셔서 많이 걷지 못하다 보니 몇 군데만 둘러보셨다. 최근 다리가 아파지셔서 그런지 생각 외로 많이 못 걸어서 다음날 향일암 일정은 빼버렸다. 향일암이 가파른 길을 올라가야 하는데 이날 걷는 거 보니 조금 무리인 거 같더라.

 

정원이 아름다운 순천만국가정원을 배경으로 단체 가족사진은 건질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여수예술랜드 손모양 전망대
여수예술랜드 전망대

전라도 여수 부모님과 2박 3일 가족여행 이틀째에는 원래 계획했던 향일암을 빼고 여수 예술랜드에 방문했다. 여수 예술랜드도 입장료는 비싼 편인데 전남사랑도민증으로 할인받을 수 있었다.

 

여수 예술랜드는 손 모양 포토존으로 유명한 조각공원이다. 인스타에서 이 손 모양 전망대 사진은 필수 인증샷인데 우리는 대기가 너무 길어 결국 포기하고 옆에서 가족사진을 찍었다.

 

여수 예술랜드는 아이와 부모님과 함께 가면 좋은 이유는 우선 산책코스가 길지 않고, 바다뷰를 보며 쉬어가기 좋다는 점과 아이들을 위한 트릭아트, 카트체험&짚코스터도 있어 즐길거리가 많다는 점이다.

 

아이와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여수예술랜드는 꼭 추천해 주고 싶다. 전남사랑도민증이 있으면 할인받을 수 있지만 가입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네이버에서 티켓 구매하면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방문할 수 있다. 단! 온라인 티켓 구매 후 1시간 뒤에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종포해양공원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는 아이들
여수 아이와 가볼만한곳 종포해양공원

그다음 방문한 곳은 종포해양공원이다. 여수 여행 중에 아이들도 있다 보니 오후 일정에는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놀이터가 있는 종포해양공원에 방문했다. 주차장 공간도 넓고 여수 포차거리, 하멜등대, 하멜전시관도 있어 아이와 방문하기 좋다.

 

이날은 자전거와 전동자전거(?)를 대여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았는데 다행히 너무 좋아하더라. 그 사이 어른들은 그늘에서 편히 쉬기.

 

 

 

여수 전망대

그다음 저녁에는 가볍게 산책하러 여수 오동도와 바다뷰를 볼 수 있는 전망대를 둘러보았다. 늦은 오후 숙소에서 부모님이 고스톱 치고 있을 때 나랑 남편은 산책하며 오동도 근처를 산책했는데 전망도 좋아 여수 여행지로도 가볼 만한 곳이다. 무엇보다 엘리베이터도 있어 편하게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오동도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대

여수 오동도와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이곳은 여수해상케이블카 해야 정류장이 있는 곳이다. 이 일대가 전망이 좋아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이다. 일몰 때 방문하면 노을도 감상할 수 있어 좋은 곳!

 

불꽃쇼를 감상하고 있는 사람들
야경도 보고 불꽃쇼도 보고

늦은 오후 낮에는 남편과 산책하고 저녁에는 다 같이 야경 구경하러 들렀는데 마침 크루즈에서 열리는 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었다. 원래 여수 크루즈에서는 주말에는 불꽃놀이를 하는데 그것도 볼만하지만 가격대가 너무 비싸다. 

 

여기는 예상 못하고 방문했는데 마침 불꽃놀이를 하고 있어 힐링의 시간이었다. 물론 거리가 있어 아주 작은 불꽃놀이지만 주변 야경도 감상하며 부모님과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였다.

 

 

 

여수 오동도와 엑스포 부근에는 가성비 좋고 착한 가격업소 칼국수집이 있는데 여기는 맛도 괜찮아서 부모님도 좋아했던 여수 맛집이다. 

 

 

아이와 부모님도 좋아했던 여수 엑스포 맛집 미가칼국수 착한가격 식당

부모님도 좋아했던 여수 엑스포 맛집 미가칼국수 착한 가격 식당 손주와 부모님까지 3대가 함께 했던 2박 3일 여행 중에 먹었던 맛집을 소개해 본다. 오늘 소개할 여수 식당은 여수 엑스포 근처

milleyoung.tistory.com

 

동백열차가 달리고 있다
동백열차 타고 오동도 둘러보기

전라도 여수 부모님과 2박 3일 가족여행의 마지막 일정은 여수 오동도이다. 점심때쯤에는 다들 헤어져야 해서 간단히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오동도를 둘러보았다. 가는 길이 꽤 멀지만 열차가 있어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다.

 

오동소 숲속을 사람들이 걷고 있다
여수 산책하기 좋은 곳 오동도

여수 오동도는 동백꽃이 유명한 곳이지만 사계절 방문하기 좋은 이유는 아무래도 오래된 나무에서 품어져 나오는 신비한 숲의 분위기가 좋기 때문이다. 나무들이 울창해서 그늘을 따라 걷기에도 좋다. 

 

다행히 오전에 방문해서 상쾌한 공기 마시며 2박 3일의 가족여행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오동도 포토존에서 기념사진
오동도 포토존에서 기념사진

여수 오동도를 마지막으로 점심은 이순신광장 부근에서 짜장면 맛집에 방문하고 주변 간식 디저트 맛집 투어 후 해산했다.

 

분수쇼가 열리는 오동도
분수쇼가 열리는 오동도

몸이 불편한 부모님과 아이들이 있다 보니 여수 여행은 볼거리를 많이 둘러보기보다는 짧은 코스로 쉬어가기 좋은 여행지 위주로 둘러보았다. 여수에는 가볼 만한 여행지로 아쿠아리움, 여수 루지, 미디어아트, 향일암 등 다양하지만 몸 컨디션 따라 움직이다 보니 가보지는 못했다. 

 

 

2박 3일 일정 중 마지막 이순신광장 맛집 투어하면서 이번에 빵 맛집도 알게 되었는데 맛이 괜찮아서 재방문 의사 100%~ 맛집 소개는 이전 기사 참고하시길.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추가 피타베이커스, 갓버터도나스 2곳 내돈내산 후기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추가 피타베이커스, 갓버터도나스 2곳 내돈내산 후기 방문일 : 2023.5.15 5월 둘째 주에 부모님 칠순 기념으로 3대가 함께하는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장소는 전라도 여수! 여

milleyoung.tistory.com

 

이상 전라도 여수 아이와 부모님과 함께한 2박 3일 가족여행 숙소와 일정을 정리해 보았다. 맛집도 많이 검색해서 방문했는데 만족스러웠던 곳도 있고 조금 아쉬웠던 맛집도 있었다. 여수에서 먹어본 식당 소개는 다음에 하는 걸로 하고 오늘은 간단히 일정만 소개해 본다.

 


이 외 여수여행 가볼 만한 곳 

2022.09.17 - [전라도 여행] - 전라도 여수 유명한 절 흥국사 템플스테이, 문화재, 꽃무릇 유명한곳

2021.09.30 - [전라도 여행] - 여수 가볼만한곳 여자도 섬 가족 여행 추천

2021.08.09 - [전라도 여행] - 여수 여행 중에 아이와 간단한 물놀이 하기 좋은 흥국사 산림공원

2021.08.04 - [전라도 여행] - 여수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 찾아가는 방법 / 주차장 정보

2021.06.10 - [전라도 여행] - 여수 가족여행 밤바다 야경이 아름다운 하멜등대와 낭만포차거리 맛집

2021.04.13 - [전라도 여행] - 여수 가볼만한곳 동화 같은 숨은 명소 큰끝등대 찾아가는 방법

2021.03.10 - [전라도 여행] - 아이와 전남여행 여수루지 가족여행지로 추천

2021.02.15 - [전라도 여행] - 여수 사진찍기 좋은곳 테디베어 뮤지엄 / 색다른 데이트코스

2020.08.09 - [전라도 여행] - 여수 아이와 가볼만한곳 해양레일바이크 무료로 즐기는 방법

 

 

 

여수 맛집 소개

2021.08.18 - [전라도 여행] - 여수 맛집 베스트 4곳~ 여수당, 딸기 모찌, 수제버거, 키스링(아이 먹거리)

2020.08.08 - [전라도 여행] - 여수맛집 명동게장 꼭 먹어야할 여수의 맛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