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여행

전남 완도여행 추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해조류센터/야경명소

by 또치교주 2021. 1. 27.
728x90
반응형

아이와 가볼만한곳 해조류센터

야경명소


오늘은 전라도 여행지 추천 해 드렸던 완도타워와 짚라인에 이어 아이와 가볼만한곳 해조류센터를 소개해 본다. 완도타워와 함께 완도읍에 있어 완도 1박2일 코스로 함께 둘러보면 좋을만한 여행지이다.

 

 이 글은 2019년 8월에 다녀왔던 여행후기입니다. 아이와 가볼만한 장소로만 참고해주세요. 

 

완도읍 해변공원로에 있는 '완도군 해조류센터'는 낮과 밤이 아름다운 곳이다. 이때는 여름에 방문했었는데 2020년 가을에 다녀온 블로그 후기를 보니 국화꽃 전시가 열려 가을여행도 가볼만하겠더라. 

 

개인적으로는 여름에 딱 한번 다녀왔지만, 특히나 여름에 가면 좋은 이유가 아이들이 물놀이 할 수 있는 바닥분수가 곳곳에 있어 밤에도 더위를 식히며 즐길 수 있어 좋은거 같았다. 겨울에는 추위를 피해 따뜻한 실내여행을 할 수 있어 4계절 매력적인 전남 완도여행지!! 특히나 야경도 너무 아름다워 낮과 밤이 아름다운 곳이다.

 

우선은 완도군 해조류센터의 낮 이야기를 시작해 본다. 해조류센터는 건물이 아주 인상적이다. 긴 형태의 건물에 라운드 형식의 건물이 이어져 있다. 건물 위에는 전망대 겸 쉴수 있는 옥상 정원이 있어 주변 바다를 바라볼 수 있어 좋았다.

 

긴 건물 형태는 아이들이 가볼만한곳 해조류 전시실이 있다. 1층에는 특산물 홍보관, 2층은 전시실이며 3층은 사무실로 이용되고 있었다. 완도 특산물 홍보관은 건너띄고 아이들과 전시실로 바로 입장해 본다.


아이와 가볼만한 실내여행지

 

해조류센터 전시실로 입장하면 신지 명사십리 파도 영상쇼가 펼쳐진다. 화면에서 파도가 움직이는 모습인데 아이들은 파도영상에 아주 즐거워한다. 

 

파도영상쇼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다. 입구부터 눈길을 끄는 완도군 해조류센터!

 

완도 해조류센터는 주제에 따라서 1, 2, 3 전시실로 나누어져 있다. 1전시실은 해조류와 완도~ 해조류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던 주부에게 유용한 정보가 많았던 여행지이다. 시간만 많았다면 도움되는 정보들 다 읽어보고 싶었으나 아이들 따라 다니다보니 시간을 투자하지 못했다.

 

완도군에 대해 알아보면 265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군도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리아스식 해안으로 갯벌과 해조류가 많고, 바다밑에는 맥반석과 초석이 깔려 있어 자체 영양염류가 풍부하여 우리나라에서 가장 다양한 2,200여 종의 바다생물이 서식하고 있다고 한다. (내용 출처 : 완도군 홈페이지)

 

완도 하면 완도김, 완도미역 등이 떠 오른다. 바다생물이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다고 하니 해조류에 관해 직접 체험하며 배워보고 싶다면 완도 해조류센터로 방문해도 좋을 듯 하다.

 

완도 해조류센터에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미디어와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들이 많았다. 초등학생인 딸은 나중에 도움이 되니 정보를 많이 보았으면 했지만 이미 눈은 다른 곳으로.. ^^

 

고래 조형물 아래에서 리얼한 포즈를 취해주는 우리 둘째~ 지식을 담은 해조류센터이다 보니 아이는 그저 놀이로만 생각하며 신나게 돌아다녔다. 더울땐 잠시 쉬어갈 수 있으니 완도여행에서 아이와 가볼만한곳이 이곳이 아닐까 싶다.

 

이건 3D안경 쓰고 해저를 탐사해 보는 체험이었던거 같다. 주말이었다면 아이들이 많아 기다렸을 체험이지만 다행이도 이날은 우리 아이들만 있어 순서 기다리지 않고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얼마나 빠졌는지 우리 둘째 표정이 입에 힘주고 체험하고 있었네. 

 

다양한 체험 뿐만 아니라 신기한 조형물들도 많았다. 심해의 식물들을 보는 듯한 해조류 생산사이클 키오스크~

 

포토존으로도 좋았던 곳!! 다시 봐도 신기하다. 완도 해조류센터는 아이와 가볼만한곳이지만 데이트코스로 연인과 함께 와도 좋은 곳인거 같다.

 

해조류센터 온 김에 김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는 알고가야 하지 않을까 싶어 아이들에게 강요?? 우리가 늘 먹는 김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과정을 영상으로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생생한 색감의 포토존에서 늘 빠지지 않는 둘째의 사진 포즈!! 귀엽네.. 완도군 해조류센터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지라 비가 오거나 날씨가 좋지 않을때 방문하면 좋은 실내여행지로 추천해 본다.


완도의 야경명소

 

완도 해조류센터는 밤에도 아름답다. 건물이 워낙 화려해서 야경명소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완도 해조류센터 앞에 있는 완도 영문 조형물은 밤이면 더 화려하다.

 

계속 바뀌는 조명이 너무 예쁜데 바닥의 물에 반영되는 풍경도 너무 아름다워 자꾸 카메라로 사진을 찍게 된다.

 

여름이면 바닥분수가 나오는데 아이들 물놀이로도 좋은 곳이다. 화려함과 시원함이 있는 전남 완도 해조류센터!! 완도에 간다면 완도타워와 함께 필수코스로 다녀와보시길..

 

완도의 캐릭터도 있었는데 이 모습은 많이 담지 못했네. 광장도 넓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았다. 

 

해조류센터 우측에는 건물 옥상 정원이 있는데 계단으로 올라가면 그곳으로 연결된다. 계단이 많다는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건강을 위해서 많이 걸어주는게 좋을 수도. 그래도 계단이 넓어서 탁 트인 풍경이 너무 좋았다.

 

옥상 전망대~ 작은 공원처럼 잘 꾸며져 있어 좋다. 낮이라면 푸른 바다를 볼 수 있었을텐데 아쉽게도 밤이라 주변 풍경을 사진에 담지는 못했다. 대신 완도타워에서 완도읍의 풍경을 담았으니 그것으로 만족을..

 

완도 해조류센터 옥상에서 바라본 완도읍 해변공원~~ 좌측 끝에 탑이 완도타워이다. 가까이에서 보일만큼 두 여행지는 가깝다.

 

완도 해변공원은 거리가 꽤 길고 주차장도 넓어서 좋았다. 큰 도로따라 공원이 길게 이어져 있는데 이곳 또한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코스이다. 해변공원에는 낚시하시는 분들도 꽤 계셨는데 그리 많이 낚이지는 않는 듯 하다.

 

옥상에서 바라본 광장의 모습과 건물의 조명을 동영상으로 담아보았다.

 

여름이면 밤에도 바닥분수가 올라와 아이들의 천국이 된다. 바닥분수에 도착하니 마침 가동시간 끝!! ^^ 아이들이 많이 아쉬워했다.

 

해변공원 따라 걸으니 싱싱콘서트가 열리는 작은 무대도 설치되어 있었다. 완도읍에서는 주로 이 해변공원에서 행사가 많이 진행되는 듯 하다.

 

해변공원을 끝까지 걷다보면 이곳에도 조명이 들어오는 멋진 장소들이 많다. 안개분수까지 있어 더운 여름이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듯 하다.

 

화려하고 다양한 조명에 나도 신기했던 곳~~ 완도 해조류센터 뿐만 아니라 해변공원도 조명이 아름다워 야경명소로 꼭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 본다. 분위기도 좋으니 데이트코스로 딱일듯..

 

해조류센터가 있는 완도읍 맛집하면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 생선구이정식으로 유명한 빙그레식당이다. 블로그 맛집으로 소문이 많이 나 있어 우리도 한번 방문해서 먹어보았는데 후회하지 않을 맛집이었다. 완도맛집 빙그레식당 후기는 다음에 소개하는 걸로 하고 오늘은 전남 완도여행 아이와 가볼만한곳 해조류센터 이야기를 여기서 마무리해본다.

 

완도해조류센터 전시관과 함께 가볼만한 1박2일 코스로는 완도타워, 모노레일, 짚라인이 있다. 여기는 완도여행 필수코스로 꼭 가보시길.

 

 

전라도 여행지 추천 완도타워 모노레일/짚라인은 필수코스

전라도 여행지 추천 완도타워 모노레일/짚라인은 필수코스 전라남도 완도군은 내가 살고 있는 경상남도와는 멀어서 자주 가지 못하는 여행지 중의 한 곳이다. 여행을 좋아하던 20대부터도 늘 가

milleyou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