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함안 군북면 맛집 손맛좋은 밥집 식당 엄니밥상

by 또치교주 2020. 6. 18.
728x90
반응형

함안 군북면 맛집

손맛좋은 밥집 식당 엄니밥상

 

비오는 금요일 오랜만에 함안에 회의가 있어 다녀왔다. 비가 와서 우중충했고, 빗길이 신경쓰일만 한데도 오랜만에 우중드라이브라서 그런가 시골길을 달리며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들으니 기분이 참 좋더라. 난 역시 밖으로 돌아다녀야 하는 체질인가 보다. 

 

엄니밥상
도로가에 위치한 엄니밥상 예약은 위 번호로 문의

오전에 회의를 마치고 점심 먹으러 다녀왔던 엄니밥상! 함안 군북면은 그리 많이 방문하는 곳이 아니다 보니 집밥맛집을 잘 알지 못했는데 군북면에서 살고 계시는 분이 엄니밥상을 추천해 주셔서 다녀왔다. 함안에 살고 계시는 현지인추천 밥집, 한정식 맛집이라 할 수 있는 곳!!

 

회의한 장소에서 9분 거리에 있어 그리 멀지 않아 좋았고, 군북 ic와도 10분도 안 걸리는 거리에 있어 접근성은 좋았다.

네비를 찍고 도착하니 건물은 시골스러운 모습이었다. 언니밥상도 아닌 엄니밥상!! 

 

함안 군북식당인 엄니밥상은 도로가 앞에 위치해 있다. 주차장은 딱히 없으며 도로옆에 주차를 해도 주차단속은 하지 않는 듯 하다. 여긴 함안 가야읍보다는 조금 시골이라.. 

 

테이블만 있는 가게 내부

건물 내부의 모습이다. 모두 테이블로 되어 있다. 오늘 방문한 시간은 1시 30분경!! 이 식당은 인근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밥집이라고 한다. 그래서 점심시간 피크에는 사람들이 많고 그 이후에는 쉬는 시간일 수도 있으니 식사시간 외에 방문하신다면 꼭 문의해서 방문하길 추천해 본다.

 

예약 및 문의 : 055-585-5538

 

엄니밥집의 메뉴와 가격

엄니밥집의 메뉴와 가격이다. 이곳은 정식이 2인 이상 주문가능하고 가격은 1인 7,000원이다. 공기밥은 예전에는 그냥 서비스로 제공했었나? 1월 1일부터 추가 공기밥을 1,000원씩 받는다고 나와 있네.

 

정식 외는 삼겹살을 판매~~ 그런데 문구가 참 재미나다. 모든 안주 아무거나 안주! 주인장 맘대로 안주가 된다고 한다. 주인장 맘대로 주는 안주! 의외로 그런 식당이 꽤 있더라. 그래도 솜씨 좋으면 다들 좋아하시니..

 

메뉴는 다양하지 않지만 회사납식하는 맛집

다른 메뉴를 보니 코다리찜도 나온다네. 회사에도 납식하는 전문 식당이기도 한 엄니밥상!! 식당은 역시 기사식당, 회사식당이 제일 맛있는거 같다. 

 

멀리 있어서 잘 보이지 않지만 재미난 문구도 많다.

'숟가락 젓가락 3번 이상 떨어뜨리신 분 주방 이모랑 면담좀..' 도 있고, '기다리기 지루하신 분은 주방에 문의하셔서 마늘이나 양파를 까셔도 좋습니다'라고 되어 있다. 숟가락 젓가락 떨어뜨린 분들이라 하니 갑자기 우리 애들이 생각나더라. 그냥 들고 있다가도 놓치는 아이들 때문에 식당 가면 늘 미안했는데 저 문구에 뜨끔~ 아이들 안 데리고 와서 다행이었다.

 

물은 셀프~

거지든 대통령이든 물은 셀프~~ 사실 저렇게 문구가 적혀져 있어도 처음에는 물을 가져다 주시는데 우린 미리 예약해서 다 세팅되어 있어서 그랬나 밥 먹고 나서 물을 먹지도 않았더라는..

 

 

손맛좋은 엄니정식 메뉴

함안맛집
정식 기본반찬들 바뀔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4인 예약하고 도착해 보니 반찬은 이미 세팅~~ 반찬 종류로는 멸치, 호박, 콩나물, 쏘야, 깻잎,생선,고구마줄기, 버섯조림, 게장, 김치, 또 하나는 이름이 뭐였나?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 암튼 반찬 하나는 이름이 생각나지 않아 패쓰~

 

우거지국 국물맛이 진국이다

사람들이 도착하니 흰 쌀밥과 우거지국이 따끈하니 나온다. 우거지국은 국물이 너무 시원해서 다 원샷하고 왔다. 나도 종종 하는 요리인데 어쩜 국물이 진한지 너무 맛있었다.

 

김치찜 맛이 이런거였구나 나도 배워보고 싶은 레시피

그리고 나온 김치찜~ 김치찜이 어찌나 부드러운지 짜지도 않으면서 부드러워서 하얀 밥 위에 올려 먹었다. 김치찜 저렇게 하니 맛있어서 나도 집에서 한번 만들어 봐야겠다.

 

엄니밥상의 엄니정식은 대체적으로 반찬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시골밥상처럼 맛이 좋았다. 친정집에서 먹는 밥상 같은 맛?? 오늘은 뭐 먹을까 함안 군북면 맛집을 찾으신다면 개인적인 입맛으로 엄니밥상을 추천해 본다. 물론 개인적인 입맛이며, 오늘 함께 먹었던 분들의 입맛이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오늘 이 손맛좋은 밥집 엄니밥상을 소개해 주신 분은 군북면에 살고 계시는 함안 현지인이며, 한식 조리사로 잘 나가다가 귀촌하신 분이시라는거!! 맛깔스러운 비쥬얼이라기 보다 시골스러운 밥집, 식당을 찾으신다면 꼭 추천해 본다.

 

함안상품권, 제로페이 사용가능

 

재미난 문구 읽는 재미가 좋네

어제도 오시더니 오늘도 오셨군요

내일도 오신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문구가 참 예쁘다. 이런 문구 처음 보는 듯..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