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2021 사천 선진리성 벚꽃 축제/개화시기 / 차량통제 안내

by 또치교주 2021. 3. 24.
728x90
반응형

2021 사천 선진리성

벚꽃 축제/개화시기

차량통제 안내

 

  촬영일 : 2021.3.23  


 

이맘때 봄 여행지로 많이 가는 사천 선진리성~ 벚꽃 명소이니 만큼 2021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거 같아 어제 3월 23일에 방문해 보았다.

 

개화를 시작한 벚꽃
개화를 시작한 벚꽃

2021 사천 선진리성의 벚꽃 개화시기는 만개한 벚나무도 있지만 아직은 전체적으로 만개하지 않았다. 선진리성 벚꽃 만개시기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진다면 3월 말에서 4월초가 절정이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만개한 벚꽃나무가 있어 이번주부터는 봄여행지로 둘러볼만 하다.

 

2021 사천 선진리성 만개한 벚꽃나무
2021 사천 선진리성 만개한 벚꽃나무

2021 선진리성 벚꽃축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전히 취소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해서 사천시에는 벚꽃 개화시기인 27일부터 차량 통제가 들어간다고 한다.

 

  • 3월 27일~4월 11일 까지 선진리성 일대 진입차량 통제(걸어서 방문 가능)
  • 차량통제는 주말은 구간통제/일방통행, 주중에는 상황에 따라 운영
  • 전면 통제 구간 : 선진성식당~선진공원 주차장 간 도로 
  • 일방통행은 선진마을 입구~체리블라썸 커피숍 간 도로

 

도로 입구 벚나무의 개화상황

선진리성으로 들어가는 입구부터 벚꽃 개화상황을 찍어 보았다. 도로가는 아직은 만개하려면 더 걸릴듯 하다.

 

개나리와 벚꽃나무가 핀 도로

마을이 보이는 시즘에 좌측에 노란 개나리와 벚꽃이 많이 개화했더라. 이 포인트는 개나리와 벚꽃 사진찍기 좋은 사진 포인트~~ 하지만 나는 이 도로보다 바로 우측에 있는 좁은 벚꽃 도로를 더 좋아한다.

 

선진리성 가는 벚꽃터널~ 사진 포인트

이 벚꽃 도로는 많이 개화했더라. 이미 하늘이 하얗게 뒤덮여져 있어 사진찍기 좋았다. 하지만 길이 좁고 차가 다니는 곳이니 조심해서 사진 찍으시길 바라며 나는 벚꽃 드라이브 하며 차 안에서 찍었다.

 

차 안에서 바라본 개나리와 벚꽃의 풍경~ 지는 햇살이라 그런지 그림자와 햇살이 아름다운 시간이었다. 벚꽃 사진은 아침이나 해지는 오후에 와서 사진 찍는 것이 생기가 있고 사진이 더 멋진거 같다.

 

선진리성 도착했을 때의 도로 벚꽃 상황~~ 벚꽃 터널이 예쁜 곳인데 이곳도 아직은 꽃봉오리들이 더 많이 보인다.

 

2021 선진리성 벚꽃 개화모습

드디어 도착한 선진리성 주차장~ 입구에서 바라본 선진리성의 벚꽃 모습은 아직 흰색보다는 붉은 꽃봉오리들이 더 많이 보이는 모습이다. 벚꽃 절정이 되려면 다음주나 되어야 할듯..

 

선진리성의 사진 포인트는 역시 요 포인트~~ 

 

가기전 노란 개나리 군락지가 있어 사진을 찍었다. 개나리와 우측 길이 운치있고 좋았는데 바람이 불어 그 운치를 담아내지는 못했다. 

 

입구에서 가장 많이 핀 벚꽃~ 관광해설사 건물 좌측편에 있는 벚나무이다. 역광에 비치는 벚꽃이 팝콘이 다 튀겨진 모습같다. 우리 큰딸은 솜사탕 같다고 한다.

 

벚꽃 축제는 수양벚꽃이라는 것도 있다는데 진주에 몇군데 있다하니 저 벚나무 가지를 보며 그 생각이 떠 올랐다

 

예전에 꽃무릇이 피었던 장소~ 선진리성 계단 오르면 좌측에 보이는 벚나무들은 아직이다. 그래도 해지는 그림자와 초록 잔디가 운치있었다. 사진 잘 찍는 분들은 스냅사진 예쁘게 찍힐거 같은데.. 나는 실패했다. ㅎㅎ

 

평일이었지만 사람들이 2021 사천 선진리성의 벚꽃을 보러 많이 방문했었다. 그리고 강아지와 산책하는 분들도 많이 계셨다.

 

나무 기둥이 꼬인 형태로 멋스럽게 나홀로 자리잡고 있는 벚나무~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보니 정말 멋지더라. 예전에는 왜 몰랐을까

 

계단위에서 바라본 벚꽃 개화상황~~ 보이는 것처럼 아직은 꽃봉오리들이 더 많다.

 

그래도 마음만은 봄 여행에 기분이 좋다. 다른 분들도 아마 그런 마음이었겠지.

 

둘째는 떨어진 벚꽃 주워서 꽃다발 만든다고 정신없고, 첫째는 사진 찍기 싫은지 자세 한번 제대로 안 잡아줘서 결국은 그림자로 가족사진을 찍었다. 이것도 나름 괜찮네.

 

선진리성 벚꽃나무 너머로 사천 와룡산의 산세가 보인다. 

 

사천 선진리성 중에서는 그래도 많이 만개한 곳은 좌측 장소이다. 

 

만개한 벚꽃을 배경으로 가족 사진 찍는다고 다들 열심이다. 어제는 벚꽃과 강아지 사진 찍어 준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 

 

벚꽃이 절정으로 만개하지 않아서인지 사진 찍으면서 나오는 감탄사는 작년보다는 덜했다. 2021 사천 선진리성의 벚꽃은 차량 통제 때문에 어제가 마지막이 될수도 있을거 같다.

 

그래서 열심히 아이들의 봄맞이 사진을 많이 찍어주었다. 마스크를 끼고 있다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3대가 가족여행으로 오신 분들은 할머니와 아들이 먼저 찍고, 할머니가 부부를 찍어주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그 벤치가 배경이 좋다 싶어 아이들이랑 찍어보니 아~ 배경이 좋았구나. 여기 벚꽃 포토존으로 찜~

 

2021 사천 선진리성의 벚꽃축제는 취소 되었고, 27일부터는 차량 진입이 통제된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하길 바래요.

 

선진리성에 있는 동백나무에 꽃이 피고, 떨어져 있다.

벚꽃 길 옆에 동백꽃이 있어 떨어진 꽃으로 많이 찍는다는 하트를 만들어 보았다.

 

동백꽃으로 만든 하트~ 누군가에게 또 다른 선물이 되길

빨간 동백꽃으로 가득 채운 하트~ 거기에 아이들은 떨어진 벚꽃으로 하얀 테두리를 만들려고 하는데 꽃이 모자라 여기까지만 마무리 했다. 그리고 바람이 너무 불어서 춥더라. 봄이라도 오후되면 쌀쌀하니 옷 따뜻하게 입고 방문해야 할거 같다.

 

현재 사천 봄꽃 유채꽃 개화상황과 실안해안도로 벚꽃 개화상황 관련글 보기

 

2021 벚꽃 개화 시기 사천 벚꽃명소 실안해안도로 개화상황(3월 22일)

2021 벚꽃 개화 시기 사천 벚꽃명소 실안해안도로 개화상황 (3월 22일 촬영) 벚꽃 피는 시기 3월이 넘어가고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벚꽃 개화 시기가 빠를거라고 뉴스에 나오더니 정말로 경남

milleyoung.tistory.com

 

 

 

 

(봄여행)2021 남해 유채꽃 개화시기/사천 초양도 상황(3월 22일 촬영)

(봄여행) 2021 남해 유채꽃 개화시기 사천 초양도 상황 (3월 22일 촬영) 봄여행 하면 사람들은 꽃나들이를 많이 떠올려지지 않을까 싶다. 봄꽃 하면 하얀 벚꽃과 노란 유채꽃을 먼저 떠올린다.

milleyoung.tistory.com

그외 봄 여행지로 좋은 경남 고성 솔섬에 핀 진달래~ 여긴 강력 추천

 

여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고성 솔섬 진달래가 지천에 만발(봄 여행지 추천)

여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고성 솔섬 진달래가 지천에 만발 (봄 여행지 추천) 촬영일 : 2021.3.23  봄 여행지 하면 제일 먼저 봄꽃을 떠올리게 된다. 나들이 가기에 좋은 봄 꽃 종류하면 진

milleyou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