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진주 강주연못 연꽃 개화상황(2020.7.8 방문)

by 또치교주 2020. 7. 11.
728x90
반응형

진주 강주연못 연꽃 개화상황

(방문일 : 2020.7.8)

 

 

7월, 8월은 연꽃이 피는 시기이다 보니 연꽃 개화시기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을거 같다. 경남에서 연꽃 가볼만한곳으로는 함안에는 <함안연꽃테마파크>, <함안박물관 아라홍련 연꽃 시배지>, 갈전마을 백련 피는 <고려동유적지 연꽃>가 있고, 경남 고성에는 <상리연꽃공원>, 경남 진주에는 <강주연못>, 경남 사천에는 <초전공원>이 있다.

 

늦은 저녁 강주연못의 풍경

이 중에서 함안연꽃테마파크, 함안박물관은 연꽃이 많이 개화해서 지금부터 방문해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예쁜 모습이다. 경남 진주의 강주연못은 근처 볼일이 있으면 한번씩 가보는데 평일인 이날은 모다아울렛에 갈일이 있어 오는 길에 연꽃이 어느정도 개화했나 궁금해서 잠시 들러보았다. 저녁 7시 넘은 상태였는데 산책하러 나오신 분들로 북적거리는 모습이다. 

 

진주 가볼만한곳 강주연못은 카페도 있고, 그늘진 산책길, 연꽃이 있어 특히나 여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중의 한곳이다. 그래서 낮이나 밤이나 방문해 보면 사람들이 북적거려 밤에도 안심하고 둘러보기 좋다.

 

저녁 7시 반 늦은 저녁시간대였지만 해가 길어진 탓에 강주연못의 연꽃을 둘러볼 수 있었다.

 

저녁시간대지만 산책하는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방문일인 2020년 7월 8일 평일의 연꽃 개화 모습이다. 꽃봉오리가 다물어진 시간대였을 수 있지만 아직은 꽃봉오리가 더 많이 보일 정도로 강주연못의 연꽃 개화는 다른 곳보다 늦은 상태였다.

 

아직은 분홍색 연꽃이 많이 보이지 않는 상황~~~

 

강주연못의 연꽃 개화시기는 조금 늦은듯

듬성듬성 연꽃이 보이긴 하다. 방문일로부터 3일이 지난 후라 그나마 지금 사진보다는 많이 피지 않았을까..

 

낮에는 조금 더 피어 있는 연꽃을 보지 않을까 싶다. 오늘 토요일이라 주말에 이곳저곳을 둘러보았는데 사람들이 많이 보일정도로 여행오신 분들이 만았다. 

 

빨리 핀 연꽃은 잎이 떨어져 물위에 떠 있다. 

 

진주 강주연못의 연꽃은 난간 때문에 가까이에서 연꽃 사진을 찍을 수 없다는 것이 아쉽다. 연꽃 사진 찍기에는 역시 함안연꽃테마파크가 가장 좋지 않을까. 이 다음날 함안에 다녀왔었는데 7월은 두번째 방문이지만 연꽃이 더 만개해서 너무 예쁨에 또 사진을 수없이 찍었다. 

 

연꽃 사진 찍고보고 비슷비슷한 느낌~~ 햇살이 있거나 아침, 일몰때였다면 더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을텐데 조금 흐린날씨가 다양한 사진을 찍지 못한 것이 아쉽다. 그래도 7월에 또 가볼일이 있으니 또다른 연꽃사진 기대해 봐야할거 같다.

 

친정엄마는 발목이 아픈탓에 둘째와 함께 강주연못 연꽃 탐방~~ 많이 피지 않은 모습에  연꽃 사진은 조금만 찍고, 나오는 길에 연잎에 고여있는 물로 잠시 놀다가 왔다. 

 

진주 강주연못 연꽃 개화시기는 다음주부터는 좀더 예쁘지 않을까 싶다. 경남 사천, 진주여행 하신다면 꼭 들러보시길.. 주 도로에서 가까운 곳에 있어 접근성이 좋으니 잠시 쉬어가시길.. 

 

진주 강주연못의 소개는 이전 포스팅을 소개하며, 경남 연꽃명소 함안연꽃테마파크의 연꽃도 아래 주소에서 확인해 보시길..

 

2020/07/07 - [여행이야기] - 진주 강주연못 걷기 좋은 여름 산책길(연꽃피는시기)

2020/07/06 - [여행이야기] - 함안연꽃테마파크와 가볼만한 연꽃단지 백련꽃 피는 고려동유적지

2020/06/26 - [여행이야기] - 6월은 연꽃피는시기 경남 함안 연꽃테마파크 개화시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