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장소가 바뀐 2023 사천에어쇼 일정과 주차장 셔틀버스 위치

by 또치교주 2023. 11. 3.
728x90
반응형

 

장소가 바뀐 2023 사천에어쇼 

일정과 주차장 셔틀버스 위치

 

 

경남 11월 축제로 소개할 '2023 사천에어쇼'. 사천시를 대표할만한 가을 축제이다. 아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가족여행지로 에어쇼 보러 많이 찾는 곳인데 올해부터는 사천에어쇼 장소가 변경되었다.

 

원래 사천에어쇼는 공군부대에서 그동안 진행되었지만 2023년 올해부터는 장소가 바뀐다고 한다. 올해는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펼쳐지고, 2024년 내년에는 공군부대에서 진행된다고 한다. 

 

그래서 2023 올해 사천에어쇼 보러 오시는 분들은 삼천포대교공원으로 장소가 바뀌었다는 것을 꼭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2023 사천에어쇼가 바로 내일 2023.11.4(토)~11.5(일)까지 이틀간 열리게 된다. 공군부대와는 달리 장소가 협소하다 보니 주말 이틀만 열리는 듯하다.

 

그리고 주차장에 대한 정보도 타지역에서 오시는 분들은 생소할 수 있어 오늘은 장소가 바뀐 2023 사천에어쇼 일정과 주차장, 셔틀버스 위치 등에 대해 포스팅해 본다.

 

 

 

2023 사천에어쇼 일정과 축하공연

 

 

2023 사천에어쇼는 토, 일 주말 이틀간 열리게 된다. 그렇다보니 일정이 부대보다는 다양하지 않지만 이번에 축하공연이 꽤 유명한 가수가 참여한다. 바로 소찬휘와 코요태가 출연! 그래서 더 기대가 된다.

 

사천에어쇼 첫날인 내일 토요일 10시부터 시작하는 축제는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이 11시~11시 25분 있고, 싸인회 및 기념회가 11시 25분~12시까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오후에는 3시~3시 25분까지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이 있고 이때는 사인회는 진행 안하는 걸로 되어 있나 보다.

 

둘째 날인 일요일 역시 에어쇼는 토요일가 동일한 시간대에 진행된다. 소찬휘와 코요태 축하공연은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있을 예정이다. 

 

 

그외 다양한 행사들은 삼천포종합운동장이나 사천읍행정복지센터, 사천체육관 등 다양한 곳에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한다. 아이들을 위한 체험과 교육은 9시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내일 아침 일찍부터 방문해서 둘러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참고로 내일부터 주말까지 비가 예보되어 있다. 비가 오면 에어쇼가 가능할까 싶은데 우천 시에도 진행한다고 한다.

 

 

넓은 공군부대에서 진행하던 사천 에어쇼를 생각하면 좁은 삼천포대교공원에서 개최가 가능할까 싶었는데 대략적인 행사 부스들은 사천미술관 좌우 일대에 설치되어 있었다. 기존에 늘 주차장으로 이용하던 공간도 부스가 설치되다 보니 이 일대 주차장 장소가 많이 협소해졌다. 

 

삼천포대교공원으로 장소가 바뀌고 나서 좁아진 탓에 사람들이 얼마나 방문할지 모르겠지만 이번 사천에어쇼 또한 행사장 주변에 주차를 한다는 건 주차전쟁일 거 같다. 그나마 유일하게 주차할 수 있는 최대한 가까운 장소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주차장인데 거기는 일찍 와야 주차가 가능할 듯..

 

 

 

사천에어쇼 주차장과 셔틀버스 위치

 

올해는 주차장 장소가 많이 협소하다 보니 사천에어쇼에서는 기존 부대 근처에서 출발하던 셔틀버스를 운행 중에 있다. 아무래도 장소가 바뀐 걸 모르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계실 듯하다.

 

사천공항, 사천 IC 방향에서 오시는 분들은 공단삼거리 일대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오시는 것이 편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공단삼거리에서 삼천포대교공원으로 오는 차들이 많이 밀릴 것으로 예상~ 만약 차가 밀린다면 그냥 구 도로로 달리는 것이 좋다. 사천시 구도로는 내려오다가 좌측으로 빠지면 구도로가 나온다. 

 

 

셔틀버스 위치와 주소 사이트에 있어서 올려본다. 주차장 표시를 보니 P9, P10 삼천포유람선 주차장과 금양수산 임시주차장은 셔틀버스 없이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고 되어 있는데 이 주변이 삼천포대교공원 일대이다 보니 거기 찾아가는 길이 막혀 교통대란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삼천포대교공원 아래로는 주차할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거 같고 만약 하고 싶다면 완전히 반대편에서 오는 것이 그나마 교통대란을 피할 수도 있을 거 같다.

 

 

아침에 오다 보니 우리 동네 근처에서도 순환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더라. 동 지역 순환버스이다 보니 만약 나도 에어쇼 보러 가게 된다면 그냥 셔틀버스 타고 갈 거 같다.

 

 

 

사천 현지인이 추천하는 사천에어쇼 주차장 위치

 

사천에어쇼 장소인 삼천포대교공원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사실 사천바다케이블카 주차장이다. 그런데 주차장과 셔틀버스 위치 안내를 보니 사천바다케이블카 주차장에 대한 안내가 없다. 어쩌면 주차장을 차단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사천바다케이블카 탑승하러 오는 관광객들을 또 막을 수는 없으니 사천바다케이블카 주차장 개방 여부는 잘 모르겠다. 

 

만약 그곳으로 간다고 해도 행사가 시작되는 9시 이전에는 가야 넉넉하게 주차할 자리가 있을 수 있다. 그 이후 늦게 방문한다면 사천바다케이블카 주차장은 포기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대에 그 주변 일대는 교통대란이나 마비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근처는 가지 않는 것이 좋다.

 

그 두 번째로 가까운 곳은 실안관광지 주차장이다. 실안방파제 검색하면 마을이 나오는데 실안방파제가 좌측이라면 우측에 최근에 조성한 무료 주차장이 있다. 삼천포대교공원 주차장만큼이나 넓게 조성되어 있는데 주차 공간이 1,000대 정도라고 한다.  빨리 방문한다면 거기에 주차를 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해안도로를 따라 걷기에도 무난한 곳이라 걷기 좋아한다면 걸어서 삼천포대교공원으로 가도 되지만 마치고 돌아올 때는 지칠 수 있으니 셔틀버스를 타고 오는 걸 추천!!

 

참고로 실안관광지주차장 오는 길은 분명 많이 막힐 수 있다. 그래서 차가 밀린다 싶으면 송포동 무지갯빛 카페거리를 따라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면 아르떼리조트가 나오는데 거기서 실안방파제로 빠져 가다 보면 실안관광지 주차장을 발견할 수 있다.

 

그다음 추천할만한 곳은 삼천포유람선 주차장과 금양수산 주차장이다. 금양수산 주차장은 아마 대방진굴항이랑 더 가까운데 규모는 삼천포 유람선 주차장이 더 크다. 거기도 셔틀버스가 운행된다고 하니 가실 땐 삼천포대교공원을 지나기보나 삼천포 시내 쪽을 지나 접근하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을 듯싶다. 시내쪽이라하면 삼천포 이마트를 지나고 사천시문화예술회관을 지나면 삼천포 유람선 주차장으로 빠르게 빠질 수 있을 듯 싶다.

 

그다음은 제일 추천하고 싶은 곳은 사천 시청이다. 사천 톨게이트에서 빠져나와 가까운 주차장은 사천종합운동장이긴 하지만 마치고 돌아갈 때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없으면 꽤 오래 서서 가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사천시청은 딱 중간 지점이라 차가 막히기 전, 돌아올 때 무난히 서서도 올 수 있는 거리이다. 

 

올해 삼천포대교공원에서 사천에어쇼가 열리는 건 처음인지라 어느 정도 차가 밀릴지, 교통대란이 생길지 모르겠으나 이전보다 장소가 협소하다 보니 차가 밀리는 건 각오하고 오셔야 할 듯싶다. 그래서 삼천포대교공원까지 오지 않고 셔틀버스를 타고 오는 것을 추천해 주고 싶다.

 

주차장 위치는 위 사진에 소개되어 있으니 네비 찍고 오시고, 오실 땐 구도로를 타고 오는 것이 그나마 덜 밀릴 수도 있을 거 같다.

 

더 자세한 사천에어쇼 일정과 체험 무료, 유료 안내는 사천에어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