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경남 사천 추석연휴 아이와 가볼만한곳 두량저수지 꽃무릇 산책

by 또치교주 2023. 9. 27.
728x90
반응형

 

경남 사천 추석연휴 아이와 가볼만한곳 

두량저수지 꽃무릇 산책

방문일 : 2023.9.22

 

꽃무릇과 소나무가 있는 두량저수지

요즘 꽃무릇 명소를 많이 알아가고 있다. 이전에도 경남 꽃무릇 명소 몇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최근에 처음 알게 된 사천의 꽃무릇 명소이다.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어 그늘에서 산책하기 좋고, 피크닉 즐기기에도 좋은 곳, 무엇보다 놀이터가 있어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좋았다. 꽃도 보고, 산책도 하며 즐기기에 좋은 곳 두량저수지 꽃무릇 개화상황 포스팅 해 본다.

 

 

두량저수지 꽃무릇 위치와 주차장, 화장실

 

두량생활환경숲 안내도

먼저 꽃무릇 피는 곳은 '두량생활환경숲'이 정식 명칭인거 같다. 하지만 이렇게 검색하면 네비 주소로는 잘 검색이 되지 않고 대신 '두량저수지'로 검색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다. 혹시나 네비마다 다르긴 한데 두량저수지로 검색했을 때 진주시 정촌면으로 나온다면 그럴 경우 '두량유원지'로 검색해서 찾아가시길. 

 

정확한 주소는 경남 사천시 사천읍 두량리 1226-3이다.

 

 

위치는 위 지도에 표시되어 있다. 사천읍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8분 정도의 거리라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거리이다. 약간 외곽에 있는 것이 공단을 지나가게 되더라.

 

넓은 무료 주차장

두량저수지를 검색하면 주차장 있는 곳으로 안내되었다. 두량저수지 부근에 오면 우측으로 꽃무릇의 빨간색이 멀리에서도 보여 어느 방향인지 쉽게 알 수 있었다. 주차장은 시골에 위치한 공원 치고는 꽤 넓은 편이었다. 주변에 큰 건물이 없는 한적한 시골마을 같은 곳~

 

깔끔한 공용화장실

주차장에서 시멘트 길을 더 따라 안으로 들어가면 화장실 건물도 있다. 화장실은 휴지도 있었고,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다.

 

소나무 군락지에 빨간 꽃무릇이 만개

두량생활환경숲 입구로 진입하게 되면 입구부터 빨간 꽃무릇 물결이었다. 꽃무릇 피는 장소는 두량숲 전체에 골고루 퍼져있어 산책하며 둘러보기에 좋다. 

 

우거진 숲이 아름다운 두량저수지

사진에 보는 것처럼 두량생활환경숲은 키큰 소나무가 울창한 곳이라 한낮에도 그늘을 만들어 주어 시원함이 느껴졌다. 무더운 여름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을 만큼 거대한 숲이 아름다운 공원이었다. 이런 숨은 명소를 이제야 알았다니.

 

쉬어가기 좋은 평상도 있다

널찍한 평상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그 너머로 보이는 붉은 꽃무릇 물결과 두량저수지 뷰가 보인다. 조용한 시골마을에 위치해 있어 자연의 소리만 들리던 장소! 

 

만개한 꽃무릇

방문일인 2023년 9월 22일 기준으로 사천 두량저수지 꽃무릇은 만개한 곳이 대부분이었다. 이미 진 곳도 있었지만 만개한 꽃들이 많이 보여 9월 말까지는 충분히 꽃구경 하기에 좋을 거 같다. 대신 10월 꽃구경은 조금 힘들 거 같은 느낌이 든다.

 

두량저수지 앞 주차 후 피크닉 즐기는 사람들

두량저수지 방향으로 보니 도로에 주차된 차들이 꽤 있었는데 그늘이라 여기에 주차해 놓고 쉬어가기 딱 좋은 장소였다. 하루종일 그늘이라 차박하며 놀기 좋았을 법한 두량저수지~ 이날은 차 피크닉을 온듯 의자와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었다.

 

두량저수지 길에서 낚시하는 사람

바로 길 아래에는 두량저수지에서 낚시하는 분도 계셨다. 길을 보니 흙길로 보였는데 황톳길을 보니 맨발걷기 하고 싶었던 곳이다. 여기 주차가 명당자리구나 싶었다.

 

숲 전체에 피어있는 꽃무릇

두량저수지 옆 숲은 숲 전체에 꽃무릇이 피어 있어 구석구석 둘러보며 꽃구경도 하고 산책도 할 수 있어 좋았다. 가는 곳이 대부분 그늘! 이 정도면 

 

꽃무릇 개호 상황

꽃무릇 핀 꽃밭 사이로 소나무들이 많이 자라고 있는 모습은 마치 사천 수양공원 꽃무릇 보는 듯한 풍경이다. 하지만 수양공원 소나무가 멋진 나무들이 많아 풍경은 수양공원이 최고인 듯. 대신 거기에 비하면 여기는 길이 완만하여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좋은 거 같다.

 

의자와 쉼터 시설이 잘 되어 있다

어린이 놀이터 주변에는 흔들의자와 타타임 하기 좋은 의자도 설치되어 있었다. 그 뒤로 보이는 소나무와 꽃무릇 꽃밭의 풍경은 너무 예뻤다.

 

어린이 놀이터

놀이터가 있어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사천 두량저수지~ 그늘이라서 더 좋은 곳!

 

정자도 관리가 잘 되어 있다

사천 두량저수지 꽃무릇은 지난주부터 만개하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주 추석연휴 동안은 무난히 꽃구경할 수 있을 거 같다. 어린이 놀이터도 있으니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 본다.

 

 

경남 꽃무릇 명소로 추가하고 싶은 사천 두량저수지! 그외 꽃무릇 명소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시길..

 

 

꽃무릇 명소 모음집

 

2023.09.18 - [경남_부산 여행] - 경남 9월 가볼만한곳 의령 신포숲 꽃무릇 명소

2022.09.25 - [경남_부산 여행] - 경남 남해 앵강다숲 꽃무릇이 만개(9월 가을 여행)

2022.09.18 - [경남_부산 여행] - 경남 함양 상림공원 꽃무릇 9월 17일 개화 상황

2022.09.14 - [전라도 여행] - 꽃무릇 군락지 광양 매화마을 당일치기 나홀로 가을 여행

2022.09.17 - [전라도 여행] - 전라도 여수 유명한 절 흥국사 템플스테이, 문화재, 꽃무릇 유명한곳

2021.09.19 - [경남_부산 여행] - 사천 9월 여행지 추천 꽃무릇 만개한 수양공원/선진리성

2020.09.24 - [경남_부산 여행] - (추석연휴 여행)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꽃무릇 피는 송림공원

2022.09.13 - [경남_부산 여행] - 경남 9월 가볼만한 곳 꽃무릇 명소 5곳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