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사천 현지인 맛집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 순대/돼지국밥 추천

by 또치교주 2023. 10. 6.
728x90
반응형

 

사천 현지인 맛집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 본점

순대/돼지국밥 추천

 

식당 건물과 주차장 모습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 건물 모습

남편이랑 다이소 사천대로점 오픈하는 곳에 쇼핑하러 갔다가 근처 밥 먹으러 갔던 사천읍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  평소 돼지국밥 같은 국물요리 좋아해서 사천읍 사남면에 우리 가족 찐 현지인 맛집이 있는데 이번에는 남편이 순대국밥이 먹고 싶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다.

 

멀리에서 보면 간판이  '사천형제국밥'처럼 보이는데 정확한 이름은 '김재성의사천형제국밥'이며 본점이라고 한다. 본점이라 하니 뭔가 맛있을 거 같은 예감이었는데 그 예감은 적중했다.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은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전용 주차장은 건물 바로 앞에 있으나 공간은 조금 협소한 편이었다.

 

사천종합운동장 건물이 보인다
식당 건너편에 사천종합운동장에도 주차 가능

그래서 우리 부부는 맞은편 '사천종합운동장' 주변에 주차를 하고 걸어왔다. 바로 앞이 운동장이고 무료주차가 가능한 곳이라 주차장은 운동장 편에 주차하는 걸 추천!

 

대형솥이 있는 건물
대형 솥이 있는 건물

입구에는 대형 가마솥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국밥을 끓이나 보더라.

 

후원증서가 벽에 걸려있다.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은 후원을 많이 하시는지 후원증서가 많이 붙여져 있었다. 좋은 일 많이 하시는 식당이더라.

 

가게 내부 모습
가게 내부 모습

가게 내부는 넓은 편이었다. 이날 오후 2시경에 방문했었는데 3팀 정도가 식사중이었고, 사진은 밥 먹고 나갈 때 전체 모습 찍어봤다. 다른 한쪽에도 테이블이 있었다.

 

메뉴와 가격표
메뉴와 가격표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 메뉴와 가격표 올려본다. 메뉴로는 섞어국밥과 돼지국밥, 순대만국밥, 내장국밥, 특국밥이 있으며 순대, 김치순대 종류가 있었다. 그리고 얼큰한 메뉴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국밥도 따로 판매하고 있더라. 얼큰 국밥과 순대전골 같은 경우는 맵기 정도도 조절 가능하다고 하니 입맛 따라먹기에 좋은 식당이었다. 

 

순대전골에는 고기도 추가 가능하고 라면사리, 꼬지어묵, 전골볶음밥도 넣어 먹을 수 있었다. 순대전골은 아이들이랑 먹기에도 좋을 듯싶더라.

 

원산지 표시 안내
원산지 표시

사천 맛집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은 쌀부터 배추김치, 고춧가루까지 모든 재료를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한다. 

 

진공포장된 국밥도 판매중

가게 내부에는 파우치로 진공포장된 국밥도 구매할 수 있었다. 냉장고에 국밥 종류가 가득~ 사천에 캠핑 오신 분들도 가져가서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어 좋을 거 같더라.

 

기본 반찬
기본 반찬

음식을 주문하면 나오는 반찬 한상! 배추김치와 부추겉절이, 깍두기, 양파 등이 나온다. 요즘 비싸다는 새우젓도 나옴. 밥도 꾹꾹 눌러 담아 한 공기 가득 주는 곳이더라.

 

배추 김치
김치가 맛집이다

김치는 직접 담근 김치인지 맛있었고 겉절이 같지만 조금 더 숙성되어 배추김치 맛이 아주 좋았다. 김치맛을 보면 식당 주인 손맛을 안다고 여기는 김치부터 먹자마자 사천읍 맛집이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섞어국밥과 공기밥 한그릇
섞어국밥과 꾹꾹 눌러담은 공기밥 한그릇

이날 나는 섞어국밥을 주문했고 남편은 얼큰순대국밥을 주문했다. 순대국밥의 양은 기존에 먹던 것보다 양이 더 많았고 밥까지도 푸짐하게 눌러 담아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은 가격대비 양이 푸짐해서 좋았다. 가성비 좋은 식당으로 추천해 주고 싶은 곳!

 

고기와 순대가 보인다
고기와 순대가 가득한 가성비 좋은 식당

섞어국밥~ 돼지고기와 순대가 가득했다. 요즘 국밥도 1만 원대로 오른 식당이 많은데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은 9천 원으로 양이 생각했었던 것보다 푸짐해서 남편이 좋아했다.

 

수제 순대

순대를 골라내보니 비주얼이 너무 맛있더라. 이 순대 보니 사천 완사 시장에 옛날 피순대 국밥이 생각나더라. 사천 곤명면 완서시장 가시는 분들은 피순대 꼭 드셔보시길..

 

국밥 속에 있는 건더기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다. 양 많이 드시는 분들은 좋아할 만한 푸짐한 양이다.

 

얼큰한 비쥬얼의 순대국밥
얼큰한 순대국밥

남편이 주문한 얼큰순대국밥! 순대국밥도 얼큰하게 나오는지는 이곳에서 처음 알았다. 국밥 안에 콩나물도 들어가 있고, 버섯도 듬뿍 들어가 있었다. 국물맛은 얼큰 시원한 맛이라 술 먹고 난 다음날 해장국으로 딱 먹기 좋은 얼큰한 맛이었다.

 

남편은 처음에는 기대 안 하고 왔는데 먹어보더니 이제 여기에서만 국밥 먹어야겠다며 사천 국밥맛집으로 찜해 놓았다. 

 

우리 부부 입맛에도 너무 맛있었고 양도 푸짐해서 좋았던 김재성의 사천형제국밥! 사천 현지인이 추천해 드리는 찐 맛집으로 추천해 드리며 이상 내돈내산 후기를 마무리해 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