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진주 휴게소에 생긴 반려견 놀이터 고속도로 여행 할때 들러보세요

by 또치교주 2021. 8. 15.
728x90
반응형

 

진주 휴게소에 생긴 

반려견 놀이터 

고속도로 여행 할때 들러보세요


 

요즘은 고속도로 휴게소에도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고 있다. 장거리 이동시 그저 먹고 화장실 가는 일 외에도 즐길거리가 굉장히 많아 이색 휴게소 찾아 일부러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거 같다.

 

최근 진주 휴게소에도 새로운 즐길거리가 생겼는데 사람이 아닌 애견, 반려견을 위한 즐길거리이다. 참고로 진주 휴게소 방향은 남해고속도로 부산 방향이다. 진주 휴게소는 양방향이 아닌 부산 방향으로만 있음..

 

진주시 반려견 놀이터는 진주 휴게소 전기 자동차 충전기 뒤쪽으로 위치해 있다. 휴게소 들어서면 우측으로 보여서 쉽게 찾을 수 있다.

 

  • 진주시 반려견 놀이터 이용안내
  • 이용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입장마감 오후 5시 30분)
  • 월요일 정기 휴무 (우천 등의 곤란한 경우 휴무)
  • 주의사항 : 놀이터에는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과 동행한 13세 이상의 분만 입장할 수 있음.(13세 미만 어린이는 성인보호자와 함께 입장)
  • 문의 : 055-749-5645

 

진주시 반려견 놀이터에는 컨테이너 사이즈의 건물 3동이 있다. 좌측 회색건물은 관리사무실~

 

관리사무실~ 개장시간과 휴무, 연락처가 있다. 반려견 놀이터에 방문하셨다면 먼저 관리실에 들러 확인하고 가시길..

 

진주시 반려견 놀이터는 대형견, 중형견 소형견 으로 구분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출입제한 견종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싸운 이력이 있거나 중성화를 하지 않은 3개월 이상의 수컷은 출입이 제한되는 듯..

 

대형견의 놀이터 모습~ 운동장처럼 전체를 돌거나 장애물 넘기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들어서 있다.

주말이었지만 반려견 놀이터 안에서 이용하는 사람 보다는 그냥 주변을 산책하시는 분이 한분 계셨다. 다양한 놀이를 즐기려면 놀이터를 이용해도 좋았겠지만, 진주 휴게소 일대가 산책하며 걷기에 좋게 조성해 놓아서 그냥 한바퀴 걸어가시는 견주도 있었다.

 

여기는 중형견 놀이터~ 애견 놀이터 시설은 큰 차이는 없으나 단지 안전을 위해 구분해 놓은 듯.. 가운데 강아지 조형물이 있어 사진찍기에 좋겠더라.

 

대형견 놀이터와 중형견 놀이터 사잇길.. 길이 그냥 예쁘다. ^^ 나무가 울창해지면 가로수길이 예쁘겠더라.

 

처음에 사무실이 아닌가 생각했던 건물을 자세히 보니 휴게실이었다. 야외에서 놀다가 휴게실에서 쉬어도 되는 듯..

 

특별한게 있나 싶었는데 그냥 선풍기 한대 정도 있었다. 더울때 바람쐬며 반려견과 쉬어가기 좋은 장소~

 

관리사무실 좌측에 있는 처음 보는 기기~ 반려견들을 위한 모래털기 기기일까 아니면 몸을 말리는 기기로 사용할 수 있는 걸까?

 

그 뒤로 보이는 소형견 놀이터~~ 

 

개 뼈다귀 모양의 물놀이 할 수 있는 시설도 있더라. 수도꼭지까지 있능.. 더운 여름에 미니 수영장에서 수영하기 딱 좋겠더라. 개 뼈다귀 모양의 수영장 같은 걸 보고서 반려견 호텔이 따로 필요없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음.. 

 

반려인, 견주를 위한 의자도 있었는데 배롱나무 꽃이 배경으로 있어 풍경이 예뻐 한번 찍어봤다.

 

남해고속도로 이색 휴게소인 진주휴게소~ 그동안 진주휴게소는 집이랑 가까워 이용할 일이 거의 없었는데 이번에 둘러보면서 아담하게 휴식을 가지고 쉬어가기에 좋은 곳이었다.

 

사람이 쉬어가기 좋은 진주휴게소~ 휴게소 하면 반려견 동반하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는데 진주 휴게소에 반려견 놀이터, 강아지 놀이터가 생겨 견주 분들은 좋아하실듯..

 

반려견 동반 여행하시는 분들은 진주 휴게소에 꼭 들러 반려견과 즐거운 휴식을 가져보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