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통영 갈만한 곳 루지보다 재미난 더카트인통영 카트라이더 체험

by 또치교주 2021. 4. 12.
728x90
반응형

 

통영 갈만한 곳 

루지보다 재미난 더카트인통영 

카트라이더 체험


요즘 루지 보다 카트의 재미에 푹 빠졌다. 루지 하면 통영루지와 여수루지를 타 보았는데 재작년 거제도 카트를 한번 타보고 나서는 스릴만점인 카트의 스피드에 푹 빠졌더랬다. 

 

새로 생긴 더카트인 통영
새로 생긴 더카트인 통영

국내 카트체험장을 검색해 보니 여러 곳이 생겨나고 있던데 최근 통영에도 5,000평 규모의 큰 카트체험장이 생겼다. 통영시 도산면에 위치해 있지만, 경남 고성읍에서도 가까워 고성 갈만한 곳으로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더카트인통영~

 

5,000평 규모의 대형 카트체험장
5,000평 규모의 대형 카트체험장

주말에 가족여행으로 경남 고성 갈모봉 산림욕장에서 힐링여행하고 통영 더카트인에서 스피드를 즐기며 보냈는데 통영 당일치기코스 혹은 경남 고성 당일치기 코스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기왕이면 오전에 스피드를 즐기고, 오후에는 고성 갈모봉 산림욕장에서 힐링하면 더 좋겠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많이 붐빈다하여 우린 오후 4시경에 방문했었다. 참고로 고성 갈모봉산림욕장과 더카트인통영은 차로 20분거리~ 아주 가깝다.

 

더카트인통영은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카트, 놀거리가 많아 가족여행으로 통영 갈만한 곳 찾으신다면 아주 적극 추천해 드리며 다녀왔던 후기를 남겨본다.

 

고프로로 촬영한 카트체험

더카트인통영 후기 시작하기 전 먼저 성인트랙 레이싱 하는 모습 영상으로 먼저 감상해 보시길.. 신랑 헬멧에 고프로를 달고 촬영한 모습인데 7배속으로 올렸더니 스피드감이 굿이다.

 

참고로 고프로 원본은 네이버 블로그에 이미 올라가 있어 그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화질이 조금 떨어진다는 점 참고하시고..

 

영상에서 보이는 것처럼 더카트인통영은 실내와 실외를 넘나들며 스피드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 비가 오는 우천시에는 실내에서 운영한다고 하니 사계절 날씨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통영 즐길거리로 좋은거 같다.

 

무료 주차장

더카트인통영 주차장은 건물로 들어서면서부터 주차장이 곳곳에 있다. 건물옆면, 뒷편, 사이드까지 골고루 있으니 주차장 걱정은 하지 마시고 방문하시길..^^

 

건물 뒷편에 주차를 하고 1층 입구에서 열체크, 카카오톡 QR코드 방문체크 등의 입장을 마치면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더카트인통영 카트 이용방법

더카트인통영 카트탑승방법도 입구 곳곳에 안내되어 있다. 

 

카트이용방법은 먼저 카트장에 도착하면 2층 안내데스크로 가서 안전서약서 작성, 티켓 발권, 순번대기등록을 하고 나서 서 순서를 알리는 카톡 메시지가 오면 이용하면 된다. 카트교육장과 체험장은 1층에 있다.

 

2층 야외 테라스

2층 야외테라스의 모습~ 인조잔디와 파라솔, 테이블, 포토존, 달 모양의 해먹까지 쉴수 있는 공간으로 잘 만들어져 있더라. 카트체험을 하지 않는 분들은 2층에서 관람할 수 있다. 

 

야외 테라스가 카페 온것처럼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어 아이들이랑 꼭 카페에 놀러온거 같더라. 밤에는 조명이 들어오는데 더 예쁨..

 

2층에서 내려다본 성인 카트장과 주니어 카트장의 모습~ 빨간색이 성인 카트장이고, 파란색이 어린이 카트장, 주니어카트장이다. 

 

어른은 실내와 실외를 레이싱하고, 주니어는 실내에서만 레이싱하게 되어 있다.

 

2층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정면에 푸드코트가 있고, 좌측은 드라이빙스쿨과 상상놀이터, 우측은 매표소, 편의점 등이 있다. 수유실은 푸드코트 우측편에 있으니 참고하시고.. 생긴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 건물은 전체적으로 깔끔했다.

 

2층 티켓 매표소~ 더카트인 통영은 온라인에서도 예매가 가능하고, 현장에서도 발권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 예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더라. 통영으로 가족여행 미리 계획하셨다면 온라인에서 미리 예매하고 가시길..

 

매표소에서 티켓 발권을 하고 나면 좌측에 순번등록하는 기계가 있다. 이곳에서 순번등록을 하면 번호가 나오는데 나중에 탑승할 시간이 되면 카톡으로 알림이 온다. 그때 1층 탑승장으로 이동하면 되고, 그 전에는 2층에서 여유롭게 쉬고 있으면 된다. 

 

이런 웨이팅 시스템은 처음이었는데 굉장히 편하더라. 혹시나 주말이라 대기자가 많다면 그 동안 시뮬레이터존에서 카터라이더를 즐겨도 좋을거 같다. 아니면 푸드코트에서 간식을 드셔도 되고..

 

카트발권하기 전 안전서약서 작성하는 곳~ 티켓 발권하기 전에 먼저 이 서약서를 작성하고 나서 직원에게 전달해야한다.

 

옆에는 기념품샵과 이마트24편의점이 들어서 있다. 기념품샵에도 볼거리가 많아 한참을 구경했다능..

 

편의점도 이마트24라 KT멤버쉽 할인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된다면 구매하실 때 꼭 멤버쉽 할인받으시길..


더카트인통영 요금 안내

더카트인 통영 요금 사진 올려본다. 더카트인은 통영시민과 고성시민까지 할인이 된다. 지역민 할인이 되지 않더라도 카트 패키지를 이용하면 그만큼 할인이 되니 더카트인에서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패키지 이용권 구매를 적극 추천~

 

24개월~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은 드라이빙스쿨과 상상놀이터, 트램폴린 이용이 가능하다. 타이탄 등의 시뮬레이터 존 가격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매표소 바로 옆에 있는 카페 가격~ 개인 텀블러 이용시 500원 할인이나 음료 사이즈 업이 된다고 하니 꼭 챙겨가시길..

 


미취학 아동

드라이빙스쿨 & 상상놀이터

 

24개월~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이 이용가능한 드라이빙스쿨과 상상놀이터는 2층 건물 좌측에 있다.

 

드라이빙스쿨과 상상놀이터는 중간에 청소, 소독시간인 클리닝 타임이 있으니 이 시간만 피해서 방문하시면 좋을 듯..

 

입구에 특허증이 눈길을 끈다. 더카트인에는 셀프 카트 모델링을 이용한 체험형 카트 운행시스템이 특허를 받았다고 한다. 요거는 진짜 신기하다. 

 

드라이빙스쿨은 마치 블럭으로 꾸며놓은 장난감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사진으로 보면 꼭 블럭 장난감을 조립해 놓은 모습이지만 이게 실제 모습이라는 사실~~ 완전 신기하다.

 

친환경 재질로 만든 블럭

이곳은 모두 블럭으로 조립해 놓은거라고 한다. 그래서 일정 기간이 되면 다시 조립해서 다른 모습으로 바뀌게 된다고 하네. 어른들의 장난감 세상에 온듯하다.

 

처음 드라이빙스쿨에 입장하면 안전교육을 받게 된다. 그 다음은 직접 블럭으로 자동차를 꾸며서 드라이브를 즐기고, 주유소에서 기름까지 넣는 체험을 하게 된다. 이날 우리 둘째만 스피드를 즐기지 못해 아쉬워서 어쩌나 싶었는데 드라이빙스쿨에서 스피드(?)도 즐기고, 운전도 해 보면서 아주 즐거워했다.

 

그 모습 영상으로 편집해 보았다. 4배속으로 한거라 음향에서 종알종알.. ㅋㅋ

 

그 다음 볼풀공이 가득한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기~ 아이들이 더 많았다면 우리 둘째 모두 친구삼아 신나게 놀았을건데 코로나 때문에 그러질 못한게 아쉽다. 

 

그 뒤 놀이터에서 놀고, 색칠하기 놀이도 하고 트램폴린에서 얼굴이 빨개질때까지 신나게 자알 놀았다. 그 다음은 우리꺼 타러 고고~~


성인&주니어 카트체험

 

주니어 카트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1층 교육장에서 먼저 교육 영상을 시청한 후 이동하게 된다. 교육장에는 실제 카트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미리 탑승감을 익혀보고, 사진을 찍으며 더카트인통영에서의 추억을 남기기에 좋다.

 

교육이 끝나면 마스크를 착용한채 두건과 헬멧을 착용하게 된다. 두건은 한번 사용하고 나면 재사용하지 않고 세탁을 하기 때문에 안심이 되었고, 헬멧도 소독을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카트를 즐길 수 있었다.

 

카트를 타고 달리는 영상 촬영을 하고 싶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고프로 카메라를 달수 있다. 나중에 USB에 영상을 담아 주시기 때문에 여행 유튜브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할듯..

 

헬멧 소독은 헬멧전용 소독기가 있더라. 처음 보는건데 완전 신기했음. 

 

카트 타러 가기 전 포토존에서 메달을 들고 기념촬영~ 앞에 레이싱 옷도 있었는데 아직은 쑥스러워 하는 아이 때문에 메달만 들고 기념촬영했다. 

 

우리 딸 카트체험하는 모습은 2층에서 관람했다. 이날 함께 했던 남자 아이보다는 느리지만 그래도 멈추지 않고 잘 달리더라. 이전에 카트체험하던 곳은 평지만 계속 달렸는데 더카트인통영은 오르막, 내리막도 있어서 더 스릴감 있어 좋더라.

 

성인카트 탈때도 실내로 들어서는 오르막 길이 최고의 속도감이 느껴짐~ 그때는 진짜 엑셀을 확 밟아서 다 올라가서 브레이크 밟을때의 스릴감~ 완전 좋았다. 암튼 태어나서 두번째 타 보는 카트~ 겁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그 전에 탔던 카트보다 재미있었다며 좋아했었다.

 

그 다음은 우리 부부 카트체험~ 1층에서 영상 교육을 듣고, 두건과 헬멧 착용 후 이동.. 성인용은 헬멧과 소독기가 더 많네.

 

성인 카트장의 모습~ 실제 레이싱하러 가는 기분이 드는 분위기가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더라. 게임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몰랐는데 카트라이더 온라인 게임이 아주 인기있더라.

 

카트라이더 레이싱 게임이 2004년 6월에 넥슨코리아에서 나왔던데 지금까지도 이어져 오는거 보면 스피드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다. 

 

우리 부부의 레이싱경기~ 몇바퀴 돌더니 우리 신랑 나를 추월하려고 했는데 살살 봐줬단다. ㅋㅋ 나름 오토보다 스틱 운전을 좋아해서 젊은 시절엔 스틱 운전의 스릴을 즐겼던 나인데 아주 오랜만에 스피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어 즐거웠다.

 

무엇보다 실내로 들어갈때 오르막길~ 엑셀을 뿌앙~~ 밟아서 올라가서 브레이크 밟을때의 쾌감 완전 재미있음.. 카트체험장을 많이 다녀보진 않았지만 그래도 두번째 경험으로는 실내와 실외, 평지와 오르막, 내리막을 넘나들며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카트체험장이었다.

 

 

더카트인통영은 탑승할때마다 스피드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단다. 레이싱용 카트 미션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스피드 업 할 수 있다고 하니 레이싱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등록해 놓으시길..


시뮬레이터 존

 

마지막으로 즐길거리 하나더 ~ 타이탄, UFO상영관이 있는 시뮬레이터존이다. 이런거 잘 모르는 여자라 한마디로 표현하면 오락실?? ㅎㅎ 이런 자동차 레이싱게임은 잘 해보지 않아서 이날 처음 봤는데 오락실 게임이랑은 차원이 다르더라.

 

모니터가 3면에 다양한 차 종류, 리얼한 화면까지~ 그런데 확실히 실제 레이싱과는 느낌이 많이 다름..

 

미니 극장처럼 상영관도 있는데 마치 진짜 풍경처럼 느껴지는 화면과 적당한 움직임은 생동감 있는 간접 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었다. 7살인 우리 둘째도 울지 않고 영상체험을 감상했었다.

 

그 모습 영상으로 촬영해 보았다. 중간 중간 깜짝 놀람~

 

열심히 즐기고 난 우리 가족 푸드코트에서 간단하게 저녁을 해결했는데 음식이 대부분 맛이 있었다. 대형 매장 가면 있는 푸드코트는 생각보다 맛이 없어 잘 사먹는 편이 아닌데 여긴 입맛이 까다로운 신랑도 맛이 괜찮다며 맛있게 잘 먹었다. 대신 떡볶이는 매운거 잘 못 먹는 나에게는 국물이 조금 매웠음.

 

해가 지니 야외테라스에도 조명이 들어왔다. 밤 되니 더 예쁘더라. 뒤에 암벽에는 하절기때는 '미디어 파사드'가 쏘아질거라고 하던데 그때는 밤에 방문해도 좋을 듯.. 

 

 

더카트인통영에서 스피드를 즐기고 나면 루지가 시시하다고 느껴질 만큼 재미있었다. 큰 규모만큼 편의점, 푸드코트, 카페, 키즈카페까지 들어서 있어 통영 가족여행으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 주고 싶다. 포토존도 많으니 예쁜 사진도 많이 찍으시길..


  • 더카트인통영 이용안내
  • 화,수,목 : 11시~18시30분(18시 마지막 탑승 발권 마감)
  • 금요일 : 11시~19시(18시 30분 마지막 탑승 발권 마감)
  • 토, 일, 공휴일 : 10시 ~ 19시(18시 30분 마지막 탑승 발권 마감)
  • 월요일 : 정기휴무일
  • 온라인 티켓 구매는 티켓링크 홈페이지 방문
  • 더카트인통영 홈페이지 가시면 더 자세한 정보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