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함안 핫플레이스 무진정/괴항마을 이색데이트 살롱드괴항 의상체험

by 또치교주 2021. 9. 12.
728x90
반응형

 

함안 핫플레이스 무진정/괴항마을 

이색데이트 살롱드괴항 의상체험

 

요즘 경남 함안은 가볼만한곳이 많이 생겼다. 입곡군립공원의 하늘자전거도 생겼고, 악양둑방에는 아직은 이르긴 하지만 가을이면 메밀꽃으로 채워진다고 하고, 무진정 옆에는 낙화봉 만들기 체험하는 곳도 생겼다. 그리고 무진정이 있는 괴항마을에는 색다른 이색체험장도 생겼다는데..

 

4월의 무진정 풍경

그래서 함안에서 핫플레이스라 할 수 있는 무진정! 1박2일 예능프로그램에 무진정 낙화놀이가 방송되면서 더 핫해졌는데 그래서인지 평일에도 사람들로 북적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아마 카페도 생겨서인지 사람들로 더 북적이는 듯 하다. 옛날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카페가 두곳이 있는데..

 

바로 무즈와 식목일 카페이다. 길 옆에 나란히 있는 무진정의 카페~ 건물은 높고 화려하지 않지만 옛날 집이 주는 감성에 내부는 세련된 인테리어가 멋진 곳이다. 

 

무진정 카페 여펭는 '무진정 돌짜장짬뽕'가게도 생겼더라. 아직 먹어보진 않았지만 이곳에 식당이 생겼다는건 그만큼 유동인구가 많아졌다는 의미도 되겠지. 조용하던 동네가 사람들로 북적이는 핫플레이스가 되었다니 고령화로 마을수가 줄어가는 시골마을이 사람들 소리로 활력이 넘친다는 점은 기뻐할 일이다.

 

살롱 드 괴항 위치/찾아가는 방법

 

무진정에 낙화봉 체험장과 함께 최근에 생긴 이색체험장이 있는데 바로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살롱드괴항이 생겼다. 

 

살롱드괴항 위치는 무진정 식목일, 무즈 카페를 지나 괴항마을을 알리는 마을 비석 앞에서 보면 눈에 띄는 건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주차장은 도로 맞은편에 길따라 길게 조성되어 있으며 주차비는 무료이다.

 

 

괴항마을 입구에서 보면 우측에 특이한 건물 두개가 눈에 띈다. 살롱드괴항은 녹이 쓴 듯한 건물 맞은편, 좌측편에 위치해 있다.

 

가게로 들어서기 전 특이한 건물이 보여 문이 열려있기에 들어가 보았는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곳이라 무진정 오셨다면 한번 들러보기 좋은 곳이다.

 

이곳은 일종의 전시관이다. 함안의 낙화봉 만들기를 이어온 어르신들의 추억과 기록이 담긴 곳이었다. 

 

가게 내부가 약간 어두우면서 시커먼 벽 모습에 입장할때 살짝 겁이 났는데 조명과 전시품들이 조화롭게 전시되어 있어 어두운 느낌의 건물이지만 세련된 느낌의 전시관이라는 느낌이 많이 느껴졌었다.

 

괴항마을 전시장 내에는 낙화봉 만드는데 필요한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어 아직 한번도 낙화봉을 접해보지 못한 분들은 실물을 볼 수 있어 좋은거 같다.

 

한복입은 마을 어르신들의 모습이 새롭다. 이 글의 제목은 '화려한 네이밍'이다. 이곳 괴항마을에는 19살에 첫 딸을 낳은 원북댁이 살고, 당산서 시집온 당산미댁, 칠원 장암서 올라 온 장암댁, 양산댁, 중리댁, 덕촌댁, 화정댁 등 본인의 이름이 아닌 지역 이름으로 불리던 어르신들의 이야기가 적혀있다. 제목은 화려한 네이밍이었으나 결론은 그 옛날의 닉네임이라는 내용이 적혀 있다.

 

괴항마을 전시관 옆에는 녹이 든 듯한 건물이 있었는데 문이 열려 있었으나 미로같이 연결되어 있어 겁 많은 나는 들어가보질 못했다. 살랑드괴항 직원분 말씀으로는 영상관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지는 다음에 시간이 날때 방문해 봐야겠다.

 

녹이 든 외관을 한 건물 맞은편에는 괴항마을 안내소이면서 살롱드괴항 의상대여하는 곳이다. 건물 외관이 눈에 확 띄지는 않았고, 마을 입구에서 보면 보이지 않을 만큼 평범한 건물이다.

 

주소 : 경상남도 함안군 함안면 괴산3길 7

 

괴항마을 마을투어를 하고 싶다면 한번 들러보기 좋은 안내소이다. 마을에는 곳곳에 벽화도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어 둘러보기 전에 미리 방문해서 정보를 얻고 간다면 괴항마을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을 듯 하다.


근대의상 체험장 살롱 드 괴항

(2021.9.1 오픈)

 

오래된 창문에 그려진 살롱드괴항 의상대여~ 창문으로 보던 첫 느낌은 옛날 우리 전통에서 일본으로 넘어가는 그 시대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었다.  정확히 말하면 이곳 살롱 드 괴항은 근대의상 체험장이다. 2021년 9월 1일에 오픈한 곳이라 함안에서도 아주 신상 체험장이라 할 수 있다.

 

살롱드 괴항 이용시간

살롱 드 괴항 의상 체험장 이용 시간은 주말 10시~오후 5시까지이지만, 평일에도 방문하면 문이 열려 있어 둘러볼 수 있었다.

 

입구에서 열체크, 출입명부 등록, 게이트형 소독장치를 지나면 입장할 수 있다.

 

살롱 드 괴항 가게로 들어서니 옷가게에 온 듯한 옷들이 단정하게 걸려있었다. 이 옷들이 근대의상이라고 하는데 좌측부터 여자옷이 있고, 우측으로 가면 남자옷과 생활한복이 걸려 있다. 

 

근대의상 외에도 액세서리, 모자, 신발을 대여할 수 있으며 포토존, 폴라로이드 즉석사진 촬영및 증정도 한다고 한다.

 

근대의상은 개인적인 취향과 살찍 몸 때문에 입기 힘들겠구나 싶었는데 다행히 생활 한복이 있어 넉넉한 사이즈 좋아하시는 분들이 입으면 괜찮겠더라. 개인적으로 무진정은 전통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서인지 생활한복 입고 가면 꽤 잘 어울릴듯..

 

하지만 연인 이색데이트로 오신다면 남자의상까지 생각하면 근대의상이 좋겠고, 우정여행 온다면 생활한복 등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대편에는 사진관에 온 듯한 세트장도 있었다. 조명까지 설치되어 있어 사진관 못지 않은 퀄리티를 찍을 수 있어 좋겠더라. 좌측에는 자연광이 은은하게 들어와서 그냥 찍어도 감성 사진찍을 수 있겠더라.

 

사진관 세트장에서 찍는 사진은 어떤 느낌일까 싶었는데 사진 샘플 포토북도 있어 보았는데 와우~ 사진 넘 잘 나오겠더라. 모델이 찍은 저 옷도 꽤 예쁘다. 

 

포토북에 있는 사진이 여러장이라 동영상으로 모두 찍어보았다. 

 

세트장 옆에는 탈의실과 물품 보관함도 있었다. 함안 여행 왔다가 짐이 많으면 물품 보관함에 넣고 사진 찍으러 다닐 수 있어 좋을 듯 하다.

 

한번 입고 난 옷은 LG 스타일러에서 소독

지난달 딸아이 데리고 부산에서 드레스카페 셀프 스튜디오 갔다가 그 이후 접촉성 피부염 걸려 3주를 고생하고 있어 이제는 의상체험, 대여는 절대로 안할거라 다짐하고 있었는데 괴항마을 의상 대여는 LG 스타일러가 있어 한번 입고 난 옷은 이곳에 들어갔다 나온다고 한다.

 

의상 대여하는 셀프스튜디오는 매번 세탁하나 궁금했었는데 스타일러로 소독하고 하는건 이번에 처음 알았다.

 

함안 괴항마을 살롱 드 괴항 의상대여 가격과 대여시 주의사항이 있어 올려본다.

 

  • 의상대여
  • 1시간 10,000원 / 2시간 20,000원 / 종일 40,000원
  • 30분 추가 : 의상 4,000원 / 소품 2,000원
  • 매 10분 초과시 : 의상 2,000원 / 소품 1,000원

 

  • 기본포함 서비스
  • 의상 1벌(최대 2벌 피팅 가능), 소품 2개(모자,가방,양산,브로치,넥타이 등)
  • 폴라로이드 사진 1장(와이드형) 증정
  • 실내포토존 무료 이용(대기인원 있을 시 5분 제한)
  • 물품 보관함 무료 이용

 

  • 추가 선택사항
  • 스타킹 2,000원 / 장갑 1,000원
  • 소품추가 2,000원 ~5,000원
  • 폴라로이드 추가촬영 장당 2,000원

근대의상 체험실 살롱드 괴항은 9월 1일 오픈한지 며칠 되지 않아 태그도 떼지 않은 새옷들이 많이 있었다. 옷 만져보니 새옷 특유의 촉감이 느껴져 입어보지는 않았지만 기분이 좋더라.

 

의상대여실을 나와 괴항마을 둘러보기~ 괴항마을 구석구석 둘러보면 낙화봉과 관련된 벽화들이 많이 있었는데 이날은 시간이 많지 않아 구석구석 둘러보지는 못했다.

 

빈집에 작품을 설치한 곳도 있어 구석구석 마을길을 걷다보면 보물을 찾은듯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함안 무진정에 가신다면 괴항마을도 함께 둘러보시고, 살롱드 괴항에서 근대의상을 입고 무진정에서 기억에 남을 멋진 추억을 남겨보는걸 추천해 본다.

 

특히나 데이트코스로 함안에 오신다면 이색데이트로 꼭 체험해보시길..

 

 

무진정, 괴항마을과 함께 주변 가볼만한곳 추천해 드려요

 

 

함안 갈만한곳 고려동에서 한복 스냅 사진 찍고 음식 체험까지~

함안 갈만한곳 고려동에서 한복 스냅 사진 찍고 음식 체험까지~ 경남 함안은 공원이 많고, 힐링여행지가 많은 곳이다. 악양둑방 꽃길도 예쁘고, 악양생태공원 핑크뮬리, 무진정, 말이산 고

milleyoung.tistory.com

 

 

함안 명소 입곡군립공원에 생긴 스카이 사이클 체험 후기(하늘자전거)

함안 명소 입곡군립공원에 생긴 스카이 사이클 체험 후기(하늘자전거) 함안의 대표 관광 명소인 입곡군립공원에 스카이 사이클이 드디어 6월 30일부터 개장을 했다. 스카이 사이클은 흔히 하

milleyou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