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북 여행

대구 한식뷔페 다담뜰 엑스코점 가성비 좋은 맛집

by 또치교주 2023. 2. 7.
728x90
반응형

대구 한식뷔페 다담뜰 엑스코점

가성비 좋은 맛집


 

지난번 대구 엑스코 건축박람회 한다는 소식에 편도 1시간 걸려 남편과 박람회 구경을 하러 갔었다. 가까운 곳에도 박람회 하지만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 보고 신랑이 난로 보러 가자며 갑자기 떠났는데 정작 난로 부스는 3곳 밖에 없었다.

 

그래도 유료로 입장한 박람회라 3시간동안 꼼꼼히 둘러보고 나왔는데 나오고 나니 점심시간. 대구 엑스코 주변에 맛집이 많을 테니 검색해서 찾아가 보자 싶었지만 남편이 공복이 길어지면 안 되는지라 대구 엑스포 내에 있는 식당을 찾아보았는데 의외로 많지가 않더라.

 

다담뜰 한식뷔페 요금표
대구 한식뷔페 요금

대구 엑스코 내 식당으로 도시락집, 핫도그집, 카페, 한식뷔페 요렇게 있었다. 푸드코트라 하기에는 종류가 다양하지 않았다.  간단히 핫도그나 먹고 싶었던 나와는 달리 남편은 아침일찍 올라오느라 밥을 부실하게 먹었다며 한식뷔페 먹으러 가자 해서 방문했던 다담뜰 한식뷔페. 

 

다담뜰 한식뷔페는 체인점인듯 이곳 엑스코점에 위치한 식당은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이라고 한다.

 

한식뷔페 가격은 성인 11,000원 / 8~12세 청소년은 9,000원 / 36개월~7세 아이는 4,000원이었다. 그런데 이 가격도 올해 물가가 올라 1천 원씩 인상되었더라.

 

작년에 성인 1만원이었으면 정말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대구 한식뷔페여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었을 거란 예상을 할 수 있었다. 


  • 다담뜰 한식뷔페 엑스코점 이용 안내
  • 요금은 선불
  • 이용시간 : 1시간
  •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90분 무료 주차권 줌

 

사람들이 테이블에 앉아 음식을 먹고 있다
식당 내부

대구 다담뜰 한식뷔페 엑스코점은 주말 점심시간이어서 그런지 대기자가 몇명 있었다. 식당으로 입장해서 결제를 하면 번호표를 주는데 우리 앞에 여러 명이 있었지만 그리 오래 걸리지 않고 입장할 수 있었다. 식당 내부는 넓고 깔끔한 매장이었다.

 

그릇에 다양한 음식을 가져다 놓은 모습
소량씩 다양한 음식을 맛보았다

다담뜰 한식뷔페는 점심 피크시간대라 그런지 음식의 순환율이 좋았다. 음식이 비워질때쯤 되면 새로 채워져서 차가워서 맛없거나 하는 음식은 없었다.

 

뷔페가 가격이 저렴하면 맛이 없을거란 편견을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 대구 다담뜰 한식뷔페점은 대체로 음식이 맛이 있었다. 마파두부, 스파게티, 닭강정, 순대, 탕수육 등등 대체적으로 우리 부부 입맛에는 맛있어서 다양한 종류로 많이 가져다 먹었다.

 

일반 뷔페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면서 맛까지 좋아 대구에서는 가성비 좋은 한식뷔페 맛집이 아닐까 싶다. 다만 그리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서 2 접시 정도 먹은 것이 조금 아쉬웠다. 뷔페는 역시 나에게는 조금 아까운 메뉴인 듯싶다.

 

대구 엑스포 서관 안내도
서관 건물 위치

다담뜰 한식뷔페 엑스코점은 서관 중에서도 신관 2층에 위치해 있다. 식당 바로 아래 1층에는 패스트푸드점이 있는데 햄버거라 해야 하나 핫도그라 해야 하나 암튼 서브웨이 비슷한 메뉴의 패스트푸드 매장이 있었다. 간단한 식사메뉴로 드시려면 패스트푸드점이나 도시락점을 이용해 보셔도 좋을 듯싶다.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