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여행

여수 13인 대가족 숙소 파라다이스 스파 호스텔 이용 후기

by 또치교주 2023. 6. 27.
728x90
반응형

 

여수 13인 대가족 숙소 

파라다이스 스파 호스텔

이용 후기

 

지난 5월에 친정엄마 칠순 겸 해서 온 가족이 다 함께 전라도 여수로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다. 원래는 제주도 가려고 비행기, 펜션 다 예약해 놓았는데 비용도 만만치 않고 이런저런 이유로 전라도 여수 여행으로 변경했다.

 

부모님과 형제, 아이까지 가족이 다 모이면 총 13명! 여수에 3대가 함께하는 대가족 펜션을 구하기는 어렵지만 다행히 동생들이 잘 알아보고 예약을 했더라.

 

도로 앞에 위치한 여수 호텔 입구
파라다이스스파 호스텔 안내실 입구

대가족이 묵었던 숙소는 여수 엑스포 근처에 있는 파라다이스스파호스텔이다. 여수 엑스포의 럭셔리한 리조트는 아니었고,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호텔이었는데 바다뷰 보다는 고가 다리가 먼저 보이는 곳이라 뷰는 별로였지만 나름 교통편이라던지 이용은 편했다.

 

우린 토~월요일까지 2박3일 예약을 했는데 가격은 80만 원이었다고 하더라. 물론 남동생이 돈관리해서 대충 그렇게 들음..

 

파라다이스스파호스텔 전용주차장 모습
전용주차장

여수 파라다이스스파호텔의 아쉬웠던 점은 주차공간이 조금 부족하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보니 넓은 주차장은 없었고, 건물 옆에 전용주차장이 있었지만 다른 여행객들과 사용한다 치면 공간은 조금 부족하다.

 

파라다이스 전용주차장은 건물 옆 말고 고가도로 아래쪽으로도 있다고 하셨는데 우린 어쩌다보니 바로 옆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었다. 


  • 파라다이스 스파 호스텔 층 안내
  • B1 안내실
  • 1층 : 단체실(패밀리룸)
  • 2층~4층 : 객실
  • 5층 : 수영장
  • 6층 바베큐장

파라다이스 스파호스텔에는 바베큐장은 따로 있고, 수영장도 5층에 있었다. 호텔 이름이 스파다보니 스파 가능한 객실도 2층부터 있었는데 패밀리룸은 없었다. 2층에 스파가 있는지 밤에 물 돌아가고, 빠지는 소리가 들리긴 하더라.

 

수영장은 5월은 운영하지 않아서 이용하지 못했다. 원래 아이가 있어 수영장 있는 펜션으로 예약하려고 했지만 의외로 13인 대가족이 들어갈만한 펜션은 예약이 끝났거나 가격대가 비싼 편이었다. 부모님과 함께 한 여행이라 미취학 아동인 조카들은  따로 수영할 시간은 그다지 없을 거 같아 이곳을 선택했었다.

 

의자와 티비가 있는 거실
넓은 거실

우리는 1층 102호에 머물렀다. 여기는 패밀리룸이 1층 두곳 밖에 없었음. 바로 아래층에서 체크인하고 올라옴. 

패밀리룸은 생각보다 넓었다. 물론 펜션을 많이 이용하던 편이 아니라 이 정도면 13인 대가족이 머물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였는데 MZ세대인 우리 동생들은 아쉬운 게 많았나 보다.

 

숙소 내부 모습
씽크대와 냉장고가 있는 모습

거실에는 씽크대와 미니 냉장고가 있고, 좌측에는 침구류가 들어있는 수납함이다. 싱크대에는 전자레인지, 밥통, 커피포트, 냄비, 식기 등 밥 해 먹을 기본 도구들은 다 있었다. 하지만 우린 편하게 여행하고자 했기에 한 번도 이용하지는 않았다.

 

냉장고는 안쪽에 김치냉장고가 한대 더 있다. 패밀리룸이라 그런지 큰 밥상도 두개나 있었다. 

 

숙소 내부 모습
출입문 쪽 개별 방 1

출입문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있는 방~ 여기는 제법 넓어서 5~7명은 넉넉하게 잘수 있을 만큼 컸다. 이불도 넉넉하게 놓여 있음.

 

화장실과 샤워실 모습
입구쪽 화장실과 샤워실

거실에 있는 화장실과 샤워실~ 각각 따로 되어 있었고, 세면도구, 칫솔, 치약, 샤워타올 등등 기본적인 일회용품은 다 있었다. 드라이기와 고대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거실내부 사진
두번째 거실(홈페이지와는 다르게 문이 있음)

여기는 거실 옆에 있는 방인데 홈페이지 보니 별도의 문이 없었지만 실제로 보니 문이 있어 닫으면 개별 방처럼 이용할 수 있어 좋았다.

 

실내 사진
침대가 있는 방

안쪽으로는 TV도 있고, 좌측에는 침대방이 있다. 침대는 1인이라 아이와 단둘이 자기에는 괜찮았다. 아이가 어리다면 침대방을 따로 해도 좋을 듯.

 

실내 사진
두번째 화장실, 샤워실

바로 앞에는 또 다른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다. 나는 그닥 사용에 불편함은 없었는데 동생들은 욕실이 조금 좁다고 하더라. 그리고 중요한 거 화장실과 샤워실의 문 잠금이 고장 나 있어 많이 불편했다. 문이 자주 잠겨서 그런가 화장실, 샤워실 두 곳 모두 문이 잠기질 않았다.

 

주방사진
이불은 넉넉히 있다

여기는 거실에 있던 침구함! 13명 가서 침대와 이불은 넉넉히 잘 썼다.

 

야외 테라스 사진
야외 테라스 사진ㅇ

바로 앞에는 야외 테이블이 있다. 슬리퍼도 따로 있어 이용하기 편했음. 단 바로 앞이 도로가이면서 고가도로가 있다보니 자동차 소음은 조금 있었다. 그리고 101동 옆이랑 공간이 트여있음.

 

건물 뷰
숙소에서 보이는 뷰

뷰는 조금 아쉬웠던 여수 숙소였지만 바로 1층 건물에 편의점이 있어 자주 이용했다. 컵라면이라던지 물이라던지 술이라던지 내려가면 바로 있어 자주 이용했더니 편의점 주인이 얼굴 알아보시더란다.

 

편의점 바로 옆에는 조그마한 포차 가게도 있었는데 우린 대부분 통닭 주문시켜서 먹어서 편의점만 줄구장창 이용했다. 참고로 전용주차장 바로 길 건너편에 여수 갓김치 파는 가게도 있더라.

 

위 사진에서 보면 고가도로 아래로 길이 이어져 있는데 그 길을 따라 가면 여수 아쿠아리움과 연결되고, 해변가로 연결되어 가끔 밤 산책도 가고 했었다. 걸어서 10분 정도면 가락국수도 입구까지 갈 수 있을 만큼 여수 엑스포 관광지와는 가까이 연결되어 있어 좋았다.

 

거실 뷰
거실 너머로 보이는 뷰

앞에 고가도로 뷰는 조금 아쉬움. 하지만 바깥 풍경 볼일은 거의 없었고 다들 티비 보느라, 인터넷 하느라 그다지 신경은 안 쓰더라.

 

숙소에서 산책하기 좋은 해안가

여수 파라다이스 스파 호스텔에 2박3일 숙박하며 가끔은 걸어서 해안가 산책을 하러 다녀왔다. 사진에 보이는 건물은 유탑마리나 호텔&리조트 건물이다. 그리고 바로 옆이 여수 아쿠아리움! 아이들과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라 여수 아이와 여행한다면 나름 괜찮은 숙소인 거 같다.

 

오동도가 보이는 전망대
오동도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

해안가를 따라 여수 오동도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대로 산책을 다녀왔다. 위 사진에 보이는 건물은 소노캅 여수! 

 

여기 전망대가 있는 곳이 여수 케이블카 정류장이라 산책하면서 케이블카도 타보면 좋다. 

 

여수 엑스포를 내려다본 풍경
여수 엑스포 풍경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여수 엑스포와 그 주변 모습들. 전망대에서 보면 우리가 묵었던 숙소가 보일랑말랑한다. 밤에도 방문해 봤는데 여수 선상 크루즈 불꽃쇼도 조금 볼 수 있었다.  참고로 야경은 빅오쇼 쪽이 더 낫더라. 빅오쇼에서도 불꽃쇼를 하던데 아이와 밤에 산책한다면 빅오쇼로 가는 걸 추천!

 

2박 3일 동안 숙박하는 동안은 청소하시는 분께 말씀드리면 간단한 청소와 쓰레기 수거는 해 주셨다.

 

 


파라다이스 스파 호스텔 이용 장점

  • 여수 엑스포 바로 근처에 있어 걸어서 여수 관광지(여수 아쿠아리움(아쿠아플라넷), 오동도, 여수케이블카, 아르떼뮤지엄 여수)를 둘러볼 수 있어 좋다.
  • 여수 맛집이 즐비한 이순신광장과도 가까워 좋다. (이순신광장가서 맛집 메뉴들 포장해서 숙소에서 자주 먹음)
  • 방은 거실이 넓어서 좋으나 개별 방은 2개 뿐
  • 건물 내에 편의점이 있어 좋았음.

 

파라다이스 스파 호스텔 이용 단점

  • 주차장 공간이 조금 부족함
  • 화장실, 샤워실 문이 잠기지 않아 이용할 때 조금 불안함
  • 샤워실이 조금 좁다고 함(동생들이..)
  • 2층에서 스파 이용하는 물소리가 가끔 들림
  • 뷰는 볼 게 없다.
  • 야외 테라스는 옆 방과 연결되어 있음

13명 대가족이 함께 이용했던 여수 파라다이스 스파 호스텔! 개인적으로는 화장실, 샤워실 문 빼고는 크게 불편함은 없었다. 

 

다음에는 호텔 근처 가성비 좋은 칼국수 맛집이 있는데 부모님도 좋아하셨던 곳이다. 후기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시길..

2023.05.26 - [전라도 여행] - 아이와 부모님도 좋아했던 여수 엑스포 맛집 미가칼국수 착한 가격 식당

 

여수 2박 3일 가족여행 동안 둘러보았던 여행 일정과 이순신광장 맛집(새로 추가된 곳) 글은 아래 클릭

 

2023.06.02 - [전라도 여행] - 전라도 여수 부모님과 가족여행 2박3일 숙소와 일정

2023.05.26 - [전라도 여행] -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추가 피타베이커스, 갓버터도나스 2곳 내돈내산 후기

 

여수 아이와 가볼만한 여수 여행지

2021.08.09 - [전라도 여행] - 여수 여행 중에 아이와 간단한 물놀이 하기 좋은 흥국사 산림공원

2021.08.04 - [전라도 여행] - 여수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 찾아가는 방법 / 주차장 정보

2021.06.10 - [전라도 여행] - 여수 가족여행 밤바다 야경이 아름다운 하멜등대와 낭만포차거리 맛집

2021.03.10 - [전라도 여행] - 아이와 전남여행 여수루지 가족여행지로 추천

2021.02.15 - [전라도 여행] - 여수 사진찍기 좋은곳 테디베어 뮤지엄 / 색다른 데이트코스

2020.08.09 - [전라도 여행] - 여수 아이와 가볼만한곳 해양레일바이크 무료로 즐기는 방법

 

 

여수 맛집

2021.08.18 - [전라도 여행] - 여수 맛집 베스트 4곳~ 여수당, 딸기 모찌, 수제버거, 키스링(아이 먹거리)

2021.06.10 - [전라도 여행] - 여수 가족여행 밤바다 야경이 아름다운 하멜등대와 낭만포차거리 맛집

2020.08.08 - [전라도 여행] - 여수맛집 명동게장 꼭 먹어야할 여수의 맛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