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 제주도 국내 여행

제주 맛집 한라국수 가성비 좋은 서귀포 식당

by 또치교주 2022. 8. 4.
728x90
반응형

제주 맛집 한라국수 

가성비 좋은 서귀포 식당

 

제주도 맛집하면 꼭 맛보아야할 메뉴 중에 고기국수와 흑돼지 구이가 있다. 그 중에 오늘은  지난 달 제주도 가족여행 갔을 때 먹었던 제주 맛집 한라국수 내돈내산 후기를 적어본다.  제주 한라국수는 서귀포 중문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았다. 

 

그런데 처음 가려고 했던 제주 고기국수 맛집은 국수바다였다. 블로그 검색해보니 국수바다가 꽤 맛있다는 후기가 많았기에 방문했더니 아쉽게도 그날이 정기휴무일이었다. 

 

그래서 다시 검색해서 찾았던 고기국수 맛집이 바로 요 제주 한라국수였다. 제주한라국수 식당은 맛있는 녀석들 169회에 방송되었던 방송맛집이라는데.. 실제로 내부에는 연예인들 싸인이 꽤 많더라.

 

 

  • 제주한라국수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188번길 17
  • 영업시간 : 오전 8시~오후 8시까지 / 마지막 주문 7시 30분
  • 휴무일 없음
  • 주변 무료 공영주차장 이용

 

제주 맛집 한라국수 식당은 중문향토오일시장 바로 옆 도로 앞에 위치해 있다. 주차장은 따로 보이지 않았기에 주변 도로에 주차를 했는데 알고보니 여기가 주차단속이 자주 일어나는 곳이라고 한다.

 

가게 앞은 이동식 주차 단속을 하는 구간이라 반대편 주차라인이나 건물 좌측 위의 무료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라는 주차안내문을 볼 수 있었다. 단 점심시간인 11시 30분~오후 1시 30분까지는 점심시간 단속유예 시간이라고 한다.

 

우리는 이날 늦은 점심을 먹으러 2시 경에 갔었는데 도로 옆 주차라인이 없는 곳에도 주차된 차들이 있어 그냥 주차해도 되는구나 싶어서 1차로 주차했다가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반대편 주차라인에 자리가 있어 주차를 하고 내렸는데.. 식당 앞에 막 도착했을 때쯤 주차단속 차량이 지나가더라. 잘못 했다가는 주차단속 위반 걸릴뻔 했엇다.

 

셀프바 있음

제주한라국수집은 우리가 방문했던 시간대가 늦은 점심시간 2시경이었다. 그런데 평일이었는데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 그래서 사람들 내부 사진은 자세히 찍지는 못했다.

 

좌식으로 된 테이블 공간도 있고, 입식테이블 공간도 있음.

 

맛있는 녀석들 방송 편에 나왔던 맛집~ 연예인들 사인을 보니 한기범, 개그맨 고봄, 웃찾사 개그맨 양준모, 윤진이 ,정인기 등 생소한 이름의 연예인들도 많더라.

 

제주 한라국수 식당의 메뉴와 가격표 올려본다. 메뉴로는 국밥종류로는 일반국밥, 따로국밥, 얼큰국밥, 순대국밥이 있고, 국수로는 멸치국수, 멸고기국수, 고기국수, 비빔국수가 있다. 그외 지슬만두, 아강발, 수육, 열밥이 있는데..

 

이름이 특이한 아강발~ 우리가 흔히 아는 돼지 족발인데 제주방언으로 아강발이라고 한다.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메뉴 소개 보시고 결정해 보시길.. 제일 인기 메뉴는 고기국수가 아닐까 싶다. 대부분의 메뉴에는 제주산 돼지 사골육수가 들어간다고 한다. 여기서 열밥은 인기메뉴로 낙지와 쭈꾸미, 콩나물을 넣어 프라이팬 볶은 매콤한 밥이라고 한다. 가격은 2인분임..

 

고기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어 올려본다. 적당량의 후추를 넣고 한번 저은 후 겉절이 김치와 함께 먹는걸 추천한다고 한다. 혹시나 심심하다 싶으면 고춧가루, 김가루 등을 넣어 먹으라네.

 

돼지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었다. 우선 간을 보고 적당량의 후추, 들깨가루, 새우젓 건더기를 약간 넣고 잘익은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한다. 새우젓 국물 넣으면 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깍두기 국물 넣으먹으면 별미라고 함.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 깍두기와 양파 장아찌, 배추 겉절이, 양파, 고추가 나온다. 이집 겉절이 김치 맛있었음. 고기국수나 국밥과 잘 어울리는 김치 맛이었다.

 

이날 아이 동반 4인 가족이었던 우리는 비빔고기국수, 만두, 고기국수를 주문했다. 비빔고기국수는 첫 비쥬얼은 샐러드같이 야채가 듬뿍, 고기가 양껏 올려져 있었다. 국물은 고기국수 육수를 곁들여주심.

 

보이는 비쥬얼은 요런 느낌. 우선 나는 야채파다보니 비빔국수에 야채가 많이 들어가 있어 좋았다. 국수와 야채만 먹으면 자칫 영양소가 좀 부족한 느낌인데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 정말 배가 불렀다.

 

제주도에서 이만한 가격에 푸짐한 양은 가성비가 꽤 좋았던 제주맛집이었다. 나중에는 너무 배불러서 다 못 먹을 정도..

 

남편과 아이가 주문했던 제주 고기국수~ 오래전 제주도에서 고기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에서 줄서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그때랑 비슷한지 모르겠으나 암튼 육지에서 먹는 국수와는 또 다른 맛이다. 육지에서는 주로 멸치를 넣어 육수를 쓰니 고기 육수가 들어간 제주국수는 더 든든한 느낌이었다. 무엇보다 사골 좋아하는 우리 신랑이 좋아했던 제주 메뉴였다.

 

고기국수에도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다. 고기 좋아하고 많이 먹는 우리 신랑도 고기가 너무 많다며 배불러 했을 만큼 양은 푸짐했다.

 

두툼하면서 고기도 많았던 고기국수 모습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다.

 

둘째를 위해 주문했던 지슬만두도 꽤 맛이 있었다. 둘째 때문에 만두를 주문했었는데 고기국수의 양이 많은걸 진작에 알았따면 만두는 주문하지 않는건데 ... 

 

암튼 푸짐한 양에 맛도 괜찮았고, 가격도 만족스러웠떤 제주 맛집 한라국수~ 다음에 가게 되다면 재방문하고 싶은 서귀포 맛집이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먹기에 좋았던 점심 메뉴이기도 하다.

 

내돈내산으로 먹었던 제주 맛집 한라국수~ 시기가 맞았다면 중문시장에도 가보고 싶었으나 그날은 오일장이 열리지 않는 날이었다. 만약 열렸다면 또 다른 재미도 있었겠지만 아마 주차전쟁이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제주 한라국수 먹고 둘러보았던 제주 여행지

- 천제연폭포 : 한라국수집에서 942m, 차로 약 2분 거리

- 주상절리대 : 한라국수집에서 2.3km/ 차로 약 5분 거리(제주도 필수 여행 코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