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_부산 여행

부모님 생신 모임 삼천포 산호식당 정식 생선구이 후기

by 또치교주 2023. 9. 14.
728x90
반응형

 

부모님 생신 모임 삼천포 산호식당 

정식 생선구이 후기

 

컴퓨터 사진을 정리하다 작년 10월쯤에 부모님 생신 겸 식사로 삼천포 산호식당에 다녀온 사진을 발견했다. 13명이나 되는 대가족이 갔었던 식당인데 그때 맛있게 잘 먹었던 기억이 나 사진을 정리하며 다녀왔던 후기를 올려본다. 참고로 내돈내산 후기라는 점 참고하시길.

 

삼천포 용궁시장과 노산공원 주변에 위치한 산호식당~ 큰 도로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고, 주차단속 안 하는 저녁에는 앞에 주차를 많이 하는 편이고, 아니면 안쪽 골목길 쪽에 주차를 하고 이동해도 된다.

 

산호식당 바로 앞에서 보면 삼천포용궁시장 주차장이 보이는데 저기에 주차를 하고 이동해도 된다. 삼천포 용궁시장 주변에는 요즘 장구의 신 박서진 길이 생겼다고 하더라. 노산공원 주변이 그 시작점이라고 알고 있다.

 

이때는 조금 늦은 저녁시간대여서 한산한 편이었다. 가게 홀이 보기와는 달리 굉장히 넓었다. 단체손님도 가능할 만큼 테이블이 연결되어 있더라. 

 

삼천포 산호식당은 1980년에 오픈했다고 한다. 사천시에서는 30년 가게로도 인정! 삼천포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꽤 오래된 맛집인거 같다.

 

산호식당의 메뉴는 산호정식, 생선구이 정식, 해장국, 김치찌개 등이 있으며 그외 어린이 돈가스, 모둠초밥, 매운탕, 생선회 등 추가 메뉴도 있었다.

 

작년 10월에 찍었던 메뉴인데 올해는 당연히 가격이 올랐겠지 싶어 최근 글을 검색해 보니 다행히도 작년 가격 그대로였다. 

 

우리는 이날 산호정식을 주문했던거 같다. 정식은 코스요리처럼 나오는데 종류가 다양해서 먹을만한 게 많다는 게 장점이다. 해산물이 풍부한 사천시다 보니 정식 메뉴에는 해산물, 수산물 종류가 꽤 많이 나온다. 

 

아이들이 먹을만한 반찬도 잘 나옴. 삼천포, 사천에서는 꽤 유명한 생선구이정식 하면 정서방이다. 정서방은 최근 전체 리모델링하면서 규모도 더 커졌는데 지나다닐 때마다 차가 만차고, 주말은 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웨이팅도 길더라. 

 

예전에는 두번 정도 먹어봤는데 생선 종류를 집에서도 자주 먹어서 그런가 가격대비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더라. 그때도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었는데 부모님도 그다지 맛있다는 줄은 모르겠다 하셨다.

 

그에 비해 삼천포 산호식당이 더 괜찮다고 부모님이 말씀하시더라. 물론 요즘 정서방 메뉴도 많이 바뀌어서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우리 입맛에는 가격대비 산호식당이 더 나은 거 같다.

 

삼천포에서 가성비 좋은 생선구이 정식 메뉴 찾으신다면 산호식당도 가볼만한 맛집이다. 

 

 

그외 삼천포, 사천 맛집 

 

2023.07.15 - [경남_부산 여행] - 사천 삼천포 맛집 보배반점 짬뽕 맛있는 집

2023.08.27 - [경남_부산 여행] - 사천 초밥 맛집 희영초밥 현지인 단골집

2022.09.06 - [경남_부산 여행]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천 식당은 어디? 방송 맛집

2022.08.19 - [경남_부산 여행] - 사천 무지개 해안도로 가성비 좋은 식당 바다 그리고 갈비살(삼천포 로컬 맛집)

2022.08.08 - [경남_부산 여행] - 삼천포 이색 중국 음식 라맛쿵부 마라탕 꿔바로우 맛집

2020.12.22 - [경남_부산 여행] - 삼천포 맛집 부자손짜장 우리집 단골(내돈내산)

2020.09.07 - [경남_부산 여행] - 사천 삼천포맛집 국수나무 이전했어요

2020.04.27 - [경남_부산 여행] - 우리가족 삼천포 오리고기집 단골은 유락

2020.03.20 - [경남_부산 여행] - 삼천포 중앙시장 맛집 동해칼국수 죽집

2020.03.06 - [경남_부산 여행] - 삼천포 용궁시장 맛집 생활의 달인 충무김밥

728x90
반응형

댓글